글렌 베르나 쉬움 후기 헤딩팟

    글렌 베르나 쉬움

    일단 첫번째 헤딩팟은 성공했고 두번째 헤딩팟 풀파티를 만들어서 도전을 했습니다. 어느정도 패턴은 숙지했고 이제 칼리아흐까지 만나는 것은 익숙한데, 파티원에 따라서 난이도가 급격히 달라집니다. 완포는 필수인 것 같고요. 낮팀과 밤팀에서 각각 세바 한명씩 있는 것이 주요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몬스터들이 매우 강력하고 끊임없이 돌진해와서 자칫 하다간 페어 된 생명력을 깎을 수 있거든요.

    보스방에서는 내부와 외부로 보스를 잡아야 하는 기믹이 있습니다. 그래서 파티원들이 죽으면 클리어 타임이 상당히 길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보스딜은 너클이나 엘나로 잡는 것이 주요해보입니다.

     

     

    마지막 보스딜이 가장 주요한 부분인데, 시왜 메테오 + 너클 딜로 빠르게 녹여야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불리해지고 체력 관리가 어려워지기 때문이죠. 몇번 죽으면서 돌면 패턴이 금방 익숙해질겁니다. 부활 횟수 관리 잘해야해요. 죽으면 파트너와 함께 페어 된 생명력 포인트가 빠르게 감소하게 되며, 0%가 되면 부활할 수 없게 됩니다.

     

     

    글렌 베르나 파티구성

    4명 + 4명씩 밤 낮 팀으로 구성해서 풀파티로 입장합니다. 글렌 베르나는 주간 입장 횟수 3회로 제한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얻을 수 있는 얼타래(얼어붙은 불타래)가 한정적입니다.

     

    처음에 패턴을 모르는 사람들에겐 매우 어려운 던전이 될 수 있습니다. 파티장은 파티 대화를 통해서 장작과 불씨를 가진 사람에게 패턴을 안내해야 합니다. 패턴이 그렇게 어렵진 않으나 처음 헤딩팟으로 입장하면 헷갈릴 수 있습니다.

     

     

    글렌 베르나 패턴

    위와 같이 장작과 불씨를 가진 사람이 나눠집니다. 화로가 생기면 장작과 불씨를 가진 사람은 화로를 클릭해야 하며, 장작을 넣은 사람은 그 자리에서 버텨야 합니다. 이신화나 굳건한 의지를 사용해서 밀려나면 다시 화로에 불씨와 장작 넣는 것을 재시도 해야합니다.

     

     

    위와 같이 반대편과 동시에 진행하는 던전입니다. 위와 같은 기믹도 있지만 크게 신경 쓸만한 패턴은 아닙니다.

     

    칼리아흐의 결계 1단계

    칼리아흐의 결계 방(3번째 방)에서 가장 많이 헷갈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화로에 불씨를 먼저 넣고 장작을 넣은 사람이 버텨서 화로 패턴이 끝나면 그 다음에는 나타난 화로를 부셔야 합니다. 각 1시, 5시, 7시, 11시 방향에 나타난 화로를 모두 부시게 되면 그 다음엔 중앙 문양 안으로 이동해서 칼리아흐의 결계를 약화시켜야 합니다.

     

    칼리아흐의 결계 2단계

    우리가 밤 팀이라면 반대 낮 팀에서 모든 화로를 부시지 않으면 위와 같은 사념파가 뜨면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몬스터는 끊임없이 등장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패턴 공략을 숙지해야 하며 모든 화로를 끄고(부시고) 가운데 문양으로 가서 결계를 약화시켜야 진행이 가능해집니다.

    낮팀과 밤팀에서 모두 해당 패턴을 진행했다면 칼리아흐의 결계를 부실 수 있습니다.

     

    칼리아흐의 결계 3단계

    칼리아흐의 결계 2단계에서 결계를 부시면 최종적으로 칼리아흐의 3단계가 등장하며, 모든 파티원은 칼리아흐의 결계를 공격해서 부셔야 합니다. 그러면 보스 방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보스방 등장

    밤팀에서는 칼리아흐 보스가 등장하고 낮팀에서는 골렘을 때려야 하는데 개인적으론 칼리아흐가 상대하기 더 편했습니다. 골렘은 윈드밀 범위도 넓고 스치면 치명타거든요. 게다가 잡몹을 소환하는 데 잡몹들이 아이스 스피어를 그렇게 많이 날린답니다.

    어느정도 뉴비들도 스태프나 엘나 들고 플레이가 가능한 던전인 것은 맞습니다. 쉬움 기준으로 패턴만 숙지하면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겁니다. 그래도 포션은 준비해가야 합니다.

     

    글렌 베르나 보상 상자 및 던전 클리어 보상

    클리어보상은 쉬움/어려움을 포함하여 주간 3회만 획득 가능합니다. 쉬움 기준에서는 얼어붙은 불타래와 빛나는 수정 조각이 확정 지급되며, 그 외에는 신규 방어구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 난이도에서 등장하는 아이템들이 상당히 비쌀 것으로 예상되며, 세트 효과 강화 주문서와 인챈트 스크롤에서 고가의 인챈트가 나옵니다.

    즉, 쉬움 난이도에서도 충분히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2채널 글렌 베르나 던전 입구에서는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2채널에서 헤딩팟을 찾아서 던전 플레이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