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만드레이크 잘 나오는 곳 (약초학 수련 + 지도 첨부)

    약초학 수련을 하다보면 낭만농장에서 수련이 불가능한 만드레이크, 포이즌허브, 해독초 수련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독초나 포이즌허브 수련은 8배 수련으로 한번씩만 찾으면 되는데, 만드레이크 수련 항목때문에 정말 시간도 많이 잡아먹더라고요.

     

    만드레이크 잘 나오는 곳 (약초학 수련 + 지도 첨부)

    화이트 허브의 경우에는 실바 숲에 가서 극지 말벌을 잡으면 화이트 허브를 쉽게 채집할 수 있었습니다. 약초학의 경우 최소 8배수련부터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아마 약초학을 시작했다면 아무런 공략없이 쉽게 하다가 바로 만드레이크 수련 항목 부분에서 막히는 경우가 많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경매장이나 켈라에서 L 로드를 구매한 후 누베스 산맥 지하터널로 가면 됩니다. 지하터널을 돌아다니다보면 L 로드가 소리나는 곳에서 탐사를 하시다보면 주황색 약초라고 해서 만드레이크를 채집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랜덤이라 순전히 운입니다.

     

    누가 지하터널 12시에서 잘 나온다고 했어!

     

     

    열심히 채널이동을 해가면서 주황색 약초, 만드레이크를 채집했는데, 정말 안나오더라고요. 진짜 잘 안나옵니다. 잘 안나오는 것이 당연한 겁니다. 그렇게 9랭크부터 5랭크까지가 제일 귀찮고 지루합니다. 딱히 힘든 것은 없어요. 다만, 운이 없어서 만드레이크가 잘 안나오면 시간을 많이 잡아먹습니다.

    이후부터는 해독초, 포이즌 허브 등의 수련 항목이 추가되거나 변경되기는 하지만, 8배 수련 기준으로 한번씩만 발견하면 랭크업을 할 수 있어서 만드레이크 수련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만약, 클로버 누가 있다면 약초학 수련이 조금 더 수월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탐험 마스터리 수련 할겸 지하터널을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오로지 운이라고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만드레이크가 잘 나온 부분은 중앙에서 돌아다니면서 할 때가 가장 잘 나왔습니다. 오히려, 12시 방향에서 계속 했을 때는 잘 안나왔는데요.

    순전히 운이라고는 하지만, 지하터널을 돌아다니면서 했을 때보다 훨씬 안나오더라고요. 사람마다 달라서 딱히 잘 나오는 곳은 없고, 랜덤으로 나오는 것이 짜증나고 지루하시면 그냥 경매장에서 클로버 누를 구매하거나 지인찬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빠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약초학 수련보다 더 빡센 스킬들이 많이 있지만, 약초학도 정말 짜증나요. 그래도 8배수련이라면 F랭크부터 1랭까지 2시간 정도 열심히 하면 찍습니다.

     

    광석, 허브 위치 대략 고정입니다.

     

    위 지도 보시면 대충 허브 위치를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거예요. 누베스 산맥 방면 말고 피시스에서 솔레아 방면 지하터널도 괜찮아요. 누베스 산맥 마나터널에서 지하터널이 가까워서 보통 그쪽으로 많이 가는데, 피시스 ↔ 솔레아 방면도 괜찮습니다. 약초학 얼른 1랭크 찍고 다른거 합시다.

     

    에르그 소비재료 - 생명력과 스태미나 50 포션(#생스포) 제작과정

     

    에르그 소비재료 - 생명력과 스태미나 50 포션(#생스포) 제작과정

    필요한 재료는 베이스허브 1개, 만드레이크 1개, 베이스 포션 1개다. 허브가 필요하기 때문에 낭만농장에서 이면을 키고 채집하거나 경매장에서 구매하면 된다. 최근에는 골드 수급이 더 빨라진

    mabinogi.dev

    에르그 7개방(7단계) 후기(생스포/해독포션/신광조)

     

    에르그 7개방(7단계) 후기(생스포/해독포션/신광조)

    에르그 7단계 개방 - 디바인 블레이드(양손검) 에르그 7개방을 성공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득을 본 것은 아니지만, 일단 7단계를 뚫었다는 것만으로 매우 기쁜 하루가 되었습니다. 7단계 개방을

    mabinogi.dev

    마비노기 레시피 합성(포션/철괴/광석/허브/합성지염) 목록

     

    마비노기 레시피 합성(포션/철괴/광석/허브/합성지염) 목록

    하나하나 모두 조사해서 정리했습니다. 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수정하겠습니다. 합성 가치가 있는 레시피의 경우에는 ⭐표시를 했습니다. 레시피 합성 아이스 마인 - 아이스

    mabinogi.d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