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라던전 : 알비상급 하드던전 주요보상

    알비상급 하드던전 던전

    알비상급 하드던전, 이하 알상하라고 불리는 울라던전이다. 아이템도 괜찮게 나오고, 던전 경험치도 나쁘지 않아서 중수들이 종종 돌아주면 좋은 던전이다.

    통행증 구하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나의 경우에는 보통 무제한통행증(무통)이 있을 때만 돈다. 룬상하보다는 쉽다. 솔리스트 하나가 필요해서 계속 돌고 있는데, 아직 붕마정도 안나왔고 균열된 검은 금속(균검금)만 자주 나온다. 그걸로 이미 솔리스트나 다른 아이템 사고도 남았을듯 싶다.

    던전은 총 1층부터 3층까지이며, 그렇게 올래걸리지는 않는다. 경험치 포기하면 빠르게 돌아도 좋은데, 2층과 3층 대부분의 몬스터가 A등급 몬스터라, 피니젬이 꽤 돈이 되기 때문에 그냥 지나가기에는 아쉬운 던전이기도 하다. 1층은 흰거미 등 필요없는 몬스터만 나와서 빠르게 스킵해주면 된다.

    주요 보상 아이템 : 끊어진 봉인의 사슬, 잊혀진 마법사의 보석, 빛나는 질긴 끈, 검은안개 인챈트 스크롤, 솔리스트 인챈트 스크롤, 붕괴된 마력의 정수, 증폭된 연금술의 결정, 균열된 검은 금속, 스틸 니들, 데미리치, 변형된 고리의 구조체 등

    주요 돈되는 것만 적어본다면 위와 같다. 혹시 안적은 것이 있다면 나중에 추가하도록 하겠다. 던전 돌 때, 딱히 팁이라고 할 것은 없고 4클라 맞춰놓고 돌면 되는데, 체인맥 1,100부터는 수월하게 돌 수 있다. (디링 필수) 던전을 도는데 있어 데미지가 부족하다면 마그 멜가서 피오나트에게 물리 공격력 증가포션(물공포) 30분짜리 하나 사서 돌면 된다. 얼마 안하니까 하나 사서 돌자! 훨씬 던전이 쉽고 수월하다.

     

    초보라면 체인스위핑으로 빠르게 처치하면서 클리어할 수 있는 던전이며, 던전을 돌면서 색깔 구슬들과 마법가루를 주워주면 가계경제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A등급 피니젬을 수급하면서 탐험경험치도 획득할 수 있으므로, 탐험 레벨을 올려야한다면 득템도 함께 기대할 수 있는 알상하가 좋다.

    여기서 스펙을 조금 더 올릴 수 있고, 세공 셋을 맞출 수 있다면 더 많은 아이템을 기대할 수 있는 룬다상급 하드모드를 도전해보면 좋다.

    보스는 아라크네가 나오고 상당히 피가 많으므로 파이널히트와 임페일, 그리고 배쉬 등을 적절하게 사용해서 깨주면 된다. 데미지 좋으면 랜차 하나 마련해서 잡아줘도 좋다. 이걸로 알상하 던전 가이드를 마치겠다.

    ※ 4인 다클라 필수, 라바고치 2뭉 정도는 미리 사고 던전에 들어가도록 하자. 8개의 보상을 독식할 수 있다. 보스는 일반 알비던전 1인과 마찬가지로 아라크네가 나온다. 아라크네는 신화 속에서 등장하는 존재이며, 단테의 신곡 삽화에 그려진 아라크네를 썸네일에 담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