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라던전 : 알비상급 던전 주요보상 및 가이드 / 거대 황금 거미 고글모자

    개편 이후 알비 상급 던전

    개편 이후에 업데이트된 정보가 별로 없다. 그래서 고글 모자를 얻기 위해서는 무제한 던전 통행증이 아니라 4인 던전으로 입장하면 거대 황금 거미가 3마리가 등장한다. 1마리만 등장하는 경우는 3인인데, 이전에는 무제한 던전 통행증으로 거대 황금 거미 3마리를 잡기 위해서 들어갔다면, 이제는 4인만 맞춰서 들어가면 되는 것이다.

    확률이 상당히 낮고 몹이 드롭하기 때문에 화요일(벨테인)에 고글 모자를 얻어보는 것이 좋을 듯하고, 보상으로는 불완전한 알비 던전 통행증과 라바 고치 등이 경매장에서 꽤 잘 팔리기 때문에 겸사겸사 도는 것도 좋다. 던전통행증을 여기서 얻어서 알상하를 돌면 사냥으로 득템을 노려볼만도 하다.

    알비상급던전 통행증을 얻는 경우는 다양한데, 원숭이한테 알비 던전 통행증 박스를 구해서 까서 얻는 방법도 있고, 일반 알비던전을 돌아서 얻는 방법도 있고 역시 제일 편한 것은 경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이다. 꽤 비싸지 않은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알비상급 3인 던전

    3인의 경우 위와 같이 스파이더 워리어와 함께 거대 황금 거미 한 마리밖에 나오지 않는다. 3인 던전에서 유일하게 얻을 수 있는 우든 니들이 나오기는 하는데, 거의 가치가 없다고 보면 되고 나와도 잘 팔리지도 않을 것이다.

    알비상급 던전(하드가 아닌)의 경우에는 오직 던전 통행증, 라바고치 그리고 고글 모자를 얻기 위해서 도는 던전이다. 고글 모자는 여전히 꽤 비싸게 팔리고 의장으로도 훌륭하기 때문에 충분히 값을 한다.

     

    3인 던전에서는 역시 보상으로 3개의 보상 상자가 나온다. 역시나 고글 모자 나오지도 않았다. 3인 던전이나 4인 던전이나 길이는 똑같기 때문에 4인 다클라로 입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상 방에서 보상도 노리면서(불완전한 알비 던전 통행증) 거대 황금 거미를 잡아서 고글 모자를 노릴 수 있기 때문이다.

    확률이 굉장히 낮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뺑이를 돌아서 획득하는 방법밖에 없다. 경매장에서도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직접 구하는 것이 차라리 낮겠다. 어차피 던전 난이도도 굉장히 낮기 때문에 듀얼 건 들고 빠르게 사냥하는 것이 좋다. 

     

    3인 일 때는 한 마리만 나오지만, 4인부터는 3마리가 나온다. 요즘에는 쉽게 알비 상급 정도는 돌 수 있기 때문에 라바고치나 통행증 등을 구하러 가는 경우도 있고, 운이 좋다면 고글모자도 얻을 수 있으니까, 나의 경우에는 알비상급 통행증 있으면 꼭 돌아주는 편이다.

     

    하지만, 고글 모자가 정말 안나오기 때문에 화요일에 몰아서 돌거나 아예 기대를 하지 않는 편이 낫다. 오히려 알비 상급 던전을 돌면서 부수입으로 고글 모자를 살 수 있을 정도의 드랍률이기 때문에 그런 점을 참고한다면 난이도도 쉽고 부수입 면에서도 괜찮아서 돌만한 던전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