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끈끈이 풀 재료 및 만들기

    경매장에서는 워낙 비싸기 때문에 직접 구하도록 합시다. 구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블루밍케이지 제작재료 끈끈이 풀

    끈끈이 풀은 실리엔과 돌연변이 식물의 점액질이 하나씩 필요합니다.

    실리엔인 비교적 쉽게 캘 수 있는데, 돌연변이 식물의 점액질은 직접 식충식물을 잡으면서 구해야합니다. 따라서, 끈끈이 풀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돌연변이 식물의 점액질을 많이 수급합니다. 사실상 돌연변이 식물의 점액질이 곧 끈끈이 풀이라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최대한 많이 모아줍니다.



    실리엔(실리엔 결정 5개) + 돌연변이 식물의 점액질 1개



    끈끈이 풀 1개(끈끈이 풀 5개 → 블루밍 케이지 1개 재료)

    스펙이 되거나 아습 폭범셋이 있으면 외곽 2지구도 괜찮고, 어차피 주우면서 돌아다녀야하기 때문에 외곽 1지구도 괜찮습니다. 저는 외곽 1지구에서 주로 캡니다. 실리엔 결정의 경우에는 중앙방에서 캐야하는데, 벼락맞은 떡갈나무 지팡이 채집속도 개조가 된 것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외곽 1지구

    외곽 1지구에서 잘 얻지 못하는 것 같으면 외곽 2지구에서 사스콰치만 조심하면서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확실히 아습이 있으면 엄청 편한데, 없으면 정말 불편하더라고요.

    특히, 사스콰치가 피가 높아서 자꾸 귀찮게 하기도 하고 거슬립니다. 실리엔 결정의 경우에는 어그로를 활용해서 중앙 실리엔 결정을 캐는 방법이 있습니다.

     

    외곽 2지구

    외곽 2지구에서는 외곽 1지구에서보다 훨씬 빨리 리젠되고 돌연변이 식충식물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다소 까다로운 것은 돌연변이 식충식물과 비슷한 돌연변이 식인식물이 있는데, 라이트닝 볼트와 파이어볼을 빵빵 쏘기때문에 펫도 자꾸 죽고 채집에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광역데미지 때문에 외곽 2지구에서 채집하기 위해서는 아이스스피어 등으로 깔끔하게 정리해주고 채집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얼룩진 실리엔 결정과 돌연변이 토끼의 발은 경매장에 파셔도 좋습니다.

    실리엔 결정 5개로 실리엔 결정 1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실리엔 결정 5개와 돌연변이 식물의 점액질 1개로 끈끈이 풀이 완성됩니다. 10개의 끈끈이 풀 제작에는 실리엔 결정 50개와 돌연변이 식물의 점액질 10개가 필요합니다.

    블루밍 케이지 하나에 하나에 끈끈이 풀 5개가 들어가기 때문에 실리엔 결정 25개와 돌연변이 식물의 점액질 5개를 한 세트로 구해주시면 됩니다. 한 부캐릭당 3개씩 만들어야 하니, 실리엔 결정 75개와 돌연변이 식물의 점액질 15개가 필요합니다.

    블루밍 공장 만들어서 골드 많이많이 벌어서 아이템 많이 삽시다! 한 계정당 225숲이 나옵니다. 계정 수 만큼, 하루에 1천에서 2천 숲 정도의 골드 수익을 벌 수 있습니다.

    단순 클릭만 해서 말이죠! 하루에 판매할 수 있는 호루라기는 30개 제한이기 때문에 캐릭터가 8개라면 2개는 경매장에 팔거나, 본 계정의 경우에는 피니 펫으로 만들어서 나중에 핀 싱크 용도로 피니 펫으로 소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