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마법가루 만들기(작은 은색구슬, 작은 빨간구슬, 작은 파란구슬)

    마비노기 마법가루 만들기(작은 은색구슬, 작은 빨간구슬, 작은 파란구슬)

    마법가루는 핀 크래프트로 만들 수 있는 조화의 코스모스 퍼퓸을 만들 때 필요하다. 마법가루 10개가 필요한데, 마법가루는 일반 NPC에게 구매할 수는 없고, 울라 던전의 보상으로 나오거나 몬스터에게 드랍 또는 몬스터가 떨구는 작은 은색구슬, 작은 빨간구슬, 작은 파란구슬등을 주워서 핸디크래프트로 만들 수 있다.

    핸디크래프트 스킬이 어느정도 이상이어야만 마법가루를 만들 수 있다.

     

    작은 은색구슬, 작은 빨간구슬, 작은 파란구슬 구하는 곳

    울라던전의 몬스터들을 사냥하다보면 쉽게 구할 수 있는데, 사냥하다가 꾸준히 주워주면 꽤 많은 마법가루를 만들 수 있다. 소소하게 돈을 벌 수도 있기 때문에 핀즈크래프트가 1랭크이면 굳이 조화의 코스모스 퍼퓸을 만들어서 팔지 않아도 마법가루만 만들어서 판매해도 좋다.

    이렇게 만든 조화의 코스모스 퍼퓸은 핀 싱크를 통해서 펫의 누적레벨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수요가 있을 수 밖에 없고, 경매장에 올리면 꽤나 잘 팔리고 있기 때문에 핀즈 크래프트 수련을 위해서라도 마법가루는 항상 구매하므로, 마법가루 형태로 판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혹은 핀즈 크래프트 수련을 해서 만든 조화의 코스모스 퍼퓸을 경매장에 판매하게 되면 골드회수가 가능하다. 나의 경우에는 보통 알상하나 룬상하를 돌면 색깔 구슬들이 굉장히 많이 나오는데, 이렇게 주워서 마법가루를 모으기도 하고, 만들기도 한다. 또는 다른 추천 던전으로는 피오드 던전 중급 또는 상급던전에서 구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고 생각한다.

    가장 빠르게 구하는 방법으로는 무서운 도서관 통행증을 얻어서 고스트나 캐스커들을 잡는 방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