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블랙드래곤(블드) 최저공헌도 및 보상

    블랙드래곤 최저공헌도 및 보상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마비노기 레이드 중에서 블랙드래곤(블드)에서 최저 공헌도 1,000점 이상이 넘어야 돈이 되는 아이템들이 나온다. 블랙드래곤 레이드 보상은 다들 알다시피 블랙드래곤 심장이 가장 비싸다.

    이러한 블랙드래곤 신체 부위들(심장, 눈알, 비늘, 뼈,. 살점, 발톱)등이 나오는데, 최저 공헌도를 1,000점 이상 채워야만 얻을 수 있다.

    이외에 득이 되는 아이템으로는 지정 색상 염색 앰플이 나오는데, 형광리레, 형광파랑, 형광초록 등의 지염이 나온다. 아무튼 공헌도 쌓기 겁나게 힘든 레이드임에 틀림이 없으나, 어느정도 스펙을 올리면 그래도 1,000점 정도는 넘을 수 있으므로 이때부터 레이드를 뛰면 된다. 물론 될놈될이기는 하지만 말이다.

     

    저번에도 가이드로 안내했던 만큼 론가사막 중앙에 사람들이 이렇게 몰려있다. 뭔가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기다리는 거 보면 귀엽게 느껴지기도 한다. 마비노기 솔플에 질리다면, 더이상 던전은 그만 돌고 조금씩 천천히 레이드를 도는 것도 좋다. 석상노기도 하면서, 레이드도 돌면서 플레이하면 마비노기하면서 피로도가 상당부분 적어진다.

    레이드는 적당한 시간차이를 두면서 전채널에 랜덤으로 등장하는데, 등장하는 시간은 평일과 주말 다르고, 한번에 뜨는 것이 아니라 채널별로 랜덤으로 뜨는 경우가 많다.

     

    (블랙드래곤은 순삭입니다!)

    레이드 등장시간은 싴갤러스에서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싴갤러스 류트서버 블랙드래곤 등장위치 및 시간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말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