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화이트드래곤(화드) 레이드 보상 및 공헌도

    마비노기 화이트드래곤(화드) 레이드 보상 및 공헌도

    ※ 심장이나 주요 인챈트 보상의 경우, 최소 1,000점 이상의 공헌도를 쌓을 것을 추천한다.

    요즘에는 레이드를 많이 뛰고 있다. 아무래도 사냥보다는 그래도 수리비도 덜 들고 금방 아이템 득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적은 시간을 투자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들 중에서 레이드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이벤트를 제외하곤 거의 모든 컨텐츠가 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스펙도 쌓았고 맥뎀도 갖춰졌다면 이제 레이드를 뛰자!

    물론 레이드 등장시간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익숙하다면 그 시간에 맞춰서 레이드를 사냥할 수 있을텐데, 개인적으로 화드블드는 꼬박꼬박 돌고 있는 편이고, 실반이나 모쿠는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너클을 맞추게 되면 뛰게 될 것 같다.

     

    화이트 드래곤으로 얻을 수 있는 보상(득템)은 아래와 같다.

    로드 미션 인챈트 보상, 화이트 드래곤의 심장, 눈알, 드래곤의 신체부위(비늘, 뼈, 살점, 발톱) + 데모닉 무기 제작재료 등이 나온다. 그 중에서 역시 심장이 가장 비싸고, 아주 가끔 힘든 인챈트가 나오는데, 힘든 인챈트는 장갑에 바를 수 있고, 많은 맥뎀을 올려주고 있기 때문에 또 하나의 주요 아이템이라고도 할 수 있다.

    나도 역시 화이트드래곤을 통해서 힘든 인챈트를 먹어봤는데, 이게 전용인챈트라서 판매하기 위해서는 전용해제 포션이필요하다. 전용해제포션(전해포)는 가끔 이벤트로 풀고 있기 때문에 직접 발라서 사용해도 좋고, 아무 장갑에 발라놨다가 나중에 전해포가 풀리면 그때 경매장을 통해서 판매해도 좋다.

     

    화이트드래곤의 쉬운 공헌도 쌓기

    또한, 공헌도도 굉장히 올리기 쉽기 때문에 초보들도 화드 레이드를 뛰어도 좋다. 부캐릭도 스펙만 된다면 금방 때려서 공헌도를 채울 수 있기 때문에 무기 하나 적당한 걸 준비하거나, 부캐 인간을 키워서 화드용으로 어느정도 데미지를 줄 수 있다면 파이널 히트 정도 배워서 툭 치면 보상 하나를 더 얻는다고 볼 수 있겠다.

    물론 심한 렉이 동반되기 때문에 부캐릭을 통해서 레이드 보상을 두배, 세배로 얻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좋은 성능의 컴퓨터가 있어야 하는 것은 필수다!

    우리 모두 화이트드래곤 레이드를 뛰어서 많은 아이템과 골드를 모아보자! 사냥하기에도 간편하고 공헌도도 쉽기 때문에 공헌도를 쌓기 어려운 블랙드래곤보다 훨씬 쉽게 득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