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티스 수트 셋트(의복 + 모자)

    저스티스 수트 부츠(Justice Suit Boots)

    한국 울프 서버의 Xokisshug가 디자인한 남녀 공용 부츠. 저스티스 수트와 세트로 제작되었다.

    저스티스 수트 셋트 = 저스티스 수트 + 저스티스 수트 모자

    모험가의 인장으로 살 수 있는 저스티스 수트 셋트 각각 단벌로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모자가 없어서 모험가의 인장으로 저스티스 수트 모자는 직접 구매했다. 구매처는 벨바스트 모험가 인장 상인에게 샀고, 일요일 염색앰플이 풀리는 시간에 염색까지 모두 끝냈다. 듀얼건 세트와 정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고, 사실 본캐릭은 15살에서 17살 환을 계속 하고 있다.

     

    👗 저스티스 수트 셋트의 뒷모습

    인간이기에 걸을 때 조금 느려서 답답하기는 한데, 이거는 이동셋을 점차 맞추면 해결될 일이라고 생각하고 일단은 길쭉길쭉한 것이 확실이 예쁜 의장을 입었을 때 확실히 멋진 것 같다.

    마비노기에서도 체형관리를 잘하면 내가 원하는 비율로 체형을 바꿀 수 있다. 나는 역시 늘씬늘씬한 것이 좋아서 청둥호박과 옥수수 수염차를 열심히 먹고 있기는 한데, 이게 한계인가보다. (너무 마른 것은 좀 별로인 것 같고, 역시 나올 때 나오고 들어갈 곳 들어가고) 개인적으로는 마비노기 의장 중에서 정말 화려하고 세련된 옷이라고 생각한다.

     

    정면에서 보면 이렇게 모자가 꽤 많이 눈을 가린다. 잘 보이지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저스티스 수트 모자의 매력!

    마비노기 의장은 정말 많은데, 특히 귀여운 옷들도 정말 많지만 귀여운 것보다 뭔가 의미있고, 세련된 느낌이 드는 것을 좋아한다. 그렇다고 너무 흔한 것도 조금 별로다. 이것도 뭐 모험가의 인장으로 구매하는 만큼 흔하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저스티스 수트를 모르는 사람들도 꽤 많고 경매장에도 매물이 그렇게 많지도 않은 걸 보면 입는 사람들도 별로 없다.

     

    가장 인간적인 체형! 그것은 바로 예쁨!

    그리고 직접 모험가의 인장을 모아서 막상 저스티스 수트 셋트를 마련하려고 하면 정말 많은 노력을 해야한다. 일단 시간도 그렇고, 직접 경매장에서 사는 것이 가장 빠르고 골드 모아서 사는게 가장 낫다. 직접 구하려고 하면 며칠동안 모험가의 인장을 모아야하는데, 퀘스트 깨는 것도 정말 귀찮다.

     

    저스티스 수트 모자
    저스티스 수트 (여성용)

    각 염색파트별 RGB 코드는 위의 스크린샷을 참고하길 바라고, 꼭 저스티스 수트 모자가 아니더라도 다른 모자들과 예쁘게 조합할 수도 있으니, 예쁘게 코디를 해보기를 바란다. 신발이나 다른 부분의 경우에는 세트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