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매직실드 초고속 스킬수련TIP + 수련장소 총정리(F랭 → 1랭)

    매직실드 초고속 스킬수련TIP

    매직실드는 모든 스킬 수련 중에서 가장 수련이 쉬운 스킬 중 하나다.

    배수 수련치 (최소 8배) 상태에서 금방 1랭크까지 수련할 수 있는데, 간혹 매직실드 수련 스킬 중에서 동료를 방어하는 스킬 수련항목을 채우려고 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그렇게 하지 않아도 금방 수련랭크를 올릴 수 있으므로 효과적으로 매직실드를 수련하자!

     

    마비노기 매직실드 초고속 스킬수련 / 파이어 매직 실드
    마비노기 매직실드 초고속 스킬수련 / 파이어 매직 실드

    파이어 매직 실드

    • 수련장소 : 드라마 시즌 1 마지막화

    드라마 다시보기 또는 메인스트림에서 처음 드라마를 시청한 후에 맨 마지막화를 시청하면 여신 마하와 전투해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시즌 1 마지막화가 그렇게 길지않고 바로 같은 장소에서 진행되므로 빠르게 스킵하면서 수련장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마비노기 드라마 시즌 1 / 10화 - 파괴의 여신: 강림 ]을 선택합니다.
    [마비노기 드라마 시즌 1 / 10화 - 파괴의 여신: 강림 ]을 선택합니다.

    마비노기 스킬 수련 패치 이후로 수련이 매우 쉬워졌습니다.

    메인스트림 창에서 드라마 시즌 1을 선택하고 위와 같이 파괴의 여신:강림 퀘스트를 찾아 선택합니다.
    그 다음 페라 화산으로 이동합니다.

     

     

    드라마 시즌 1 - 10화 최종전
    드라마 시즌 1 - 10화 최종전

    이곳으로 오면 NPC 아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화를 시작하면 본격적으로 드라마 퀘스트가 시작되며, 최종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제는 퀘스트씬을 빠르게 스킵할 수 있기 때문에 ESC버튼으로 퀘스트씬을 스킵해줍니다. 간단하게 퀘스트가 진행되는 데 빠르게 처치하면 전투를 향해 1, 2 퀘스트를 끝낼 수 있습니다.

     

     

    파이어 매직 실드 스킬
    파이어 매직 실드 스킬

    그러면 여신 마하가 등장하면서 최종전이 시작되는데, 이곳에서 파이어 매직 실드 스킬 수련을 1랭크까지 마스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더 많은 파이어볼이 날라옵니다.

     

    여신 마하의 공격으로부터 버텨야 합니다.
    여신 마하의 공격으로부터 버텨야 합니다.
    파이어 속성의 마법 공격을 방어합니다.
    파이어 속성의 마법 공격을 방어합니다.

    파이어볼의 데미지가 쌔지 않습니다. (마방이 높다면 거의 1만 답니다.)
    마하의 데미지도 쌔지 않으므로 열심히 파이어 매직 실드 스킬만 눌러주면 됩니다.

    위와 같이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랭크업을 할 수 있습니다.
    1랭크까지 고속직행 타고 가는 셈. 다른 속성 매직실드 중에서
    가장 빠르게 랭크업을 할 수 있습니다.

     

     

    칼리다 캠프 NPC 켈피
    칼리다 캠프 NPC 켈피

    이 다음에는 아이스 매직 실드 수련입니다. 아이스 매직 실드는 칼리다 캠프로 이동해서 NPC 켈피에게 소형 열기구 키트를 구입해야 합니다. 그 다음 화산 온천 마나터널로 이동합니다. 와이번이 많은 지역으로 이동해서 열기구를 띄우면 됩니다.

     

     

    아이스 속성의 마법 공격을 방어합니다.
    아이스 속성의 마법 공격을 방어합니다.

    아이스 매직 실드

    • 수련장소 : 온천 인근 아이스 와이번 밀집지역(문게이트 타고 약간 왼쪽 상단에 모여있다.)

    칼리다에서 소형 열기구와 발화석을 구매해서 아이스 와이번이 많이 있는 곳에 오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빠른 곳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아이스 볼트를 난발하는 몬스터가 많은 지역이면 어디든 상관없습니다.

    ※ 코스 : 와이번이 별로 없다면 소형 열기구발화석을 켈피에게 사서 온천 지역으로 옵니다. (칼리다 → 칼리다 온천)

     

     

    아이스 와이번이 많은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아이스 와이번이 많은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 가끔 라이트닝 와이번이 공격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딱히, 신경써야 하는 것은 없습니다.

    열심히 아이스 매직 실드를 반복 눌러주면서 스킬수련치를 채우면 됩니다.
    만약 라이트닝 매직 실드 수련도 함께 겸하고 싶다면, 라이트닝 와이번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아이스 와이번만 있는 곳을 찾는다면 더 빠르게 수련치를 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열기구가 추락하고 있다.
    열기구가 추락하고 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열기구의 연료가 떨어지기 전에 발화석으로 연료를 채워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추락하면 다시 한번 소형열기구를 구매하러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실리엔 생태 보호 지구로 이동합니다.
    실리엔 생태 보호 지구 로 이동합니다.

    그 다음엔 실리엔 생태 보호 지구로 이동합니다. 필리아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콘텐츠를 활용합니다. 제 경우에는 이미 지정된 순간이동 책이 있어서 빠르게 이동했습니다. NPC 중앙동 공간이동 마법사를 통해 외곽 2 지구로 이동합니다.

     

    라이트닝 매직 실드

    • 수련장소 : 실리엔 생태 보호 지구 내 외곽 1지구 또는 외곽 2지구(돌연변이 식충신물 밀집지역)

    외곽 1 지구의 경우에는 라이트닝 볼트 공격만 하지만, 외곽 2 지구에서는 파이어 볼트 공격도 합니다. 따라서, 외곽 1 지구에서는 안전하게 수련이 가능하고 외곽 2 지구에서는 공격이 거세지만, 굳건한 의지를 키고 라이트닝 실드 수련을 하면 빠르게 수련이 가능합니다.

    외곽 1 지구에는 돌연변이 토끼와 돌연변이 식충식물이 상당히 몰려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돌연변이 토끼 또한 선공몹이라서 돌연변이 식충식물과 돌연변이 토끼가 혼재되어 있다면 토끼만 일단 찍어잡아주고 식충신물만 남게 정리해줍니다.

    그 다음에 위기탈출을 한번 써서 인식하게 만든 다음, 라이트닝 매직 실드1랭크 찍을때까지 반복해서 눌러주면 됩니다.

     

    다른 속성 스킬 중에서 제일 오래 걸렸고, 자꾸 넉백되는 것이 생각보다 귀찮았지만 그래도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다만 식충식물이 라이트닝 볼트를 쏘는 타이밍에 스킬을 시전해야 합니다.

    돌연변이 토끼의 발은 꽤 비싼 값에 팔리므로 하나씩 드랍하면 꼭 주워줍시다.

     

    스나이퍼 참전

    내츄럴 매직 실드의 경우에는 업데이트 이후 드라마를 통하지 않아도 스나이퍼 참전 그림자 미션에서 내츄럴 매직 실드 수련이 쉬워졌습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스킬 수련 방법이지만 별도의 스킬 수련 방법을 추가로 기재합니다.

     

    내츄럴 매직 실드

    • 수련장소 : 타라 그림자 미션 스나이퍼 참전

    업데이트 이후 가장 쉬운 수련 항목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스나이퍼 참전 그림자 미션을 통과하고 두번째 방에서 실버 본 아처를 처치합니다. 그리고 가운데에서 새롭게 몬스터가 생성되는데, 가운데의 몬스터만 처치하면 사방에서 4마리의 실버 본 아처가 활로 공격합니다.

    1랭크까지 편하게 내츄럴 매직 실드 수련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돌진이나 회피 스킬 또한 원거리 수련 항목이 있는 경우에는 이곳에서 수련이 가능합니다.

     

    더보기
    내츄럴 매직 실드
    • 수련장소 :드라마 시즌 1 7화(엘프가드를 모으면 약 12마리 정도 된다.)

    엘프 가드를 모아서 수련을 하면 되는데, 드라마 시즌 1 7화에서 도망가는 에피소드가 진행됩니다.

    여기에서 처음 자이언트 가드들을 무시하고 나아가다보면 엘프 가드를 만날 수 있는데, 엘프가드가 3번에 걸쳐서 가까운 곳에 등장하므로 모두 모아주면 금방 수련치를 채울 수 있습니다.

    내츄럴 매직 실드는 다른 속성 매직 실드와 다르게 다른 스킬들과 수련치를 채우는 것이 좋으므로 돌진 또는 회피와 같은 스킬과 함께 수련해주면 상당히 편합니다.

    ※ 왜냐하면, 활을 피하거나 활을 방어하면서 돌진해야하는 수련 항목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마나실드를 켜놓고 수련하면 마나실드 수련도 상당히 쉬워지므로 돌진, 회피, 마나실드 수련을 같이 하면 좋습니다.

     

    어차피 피해야한다면, 회피로 피하자!
    어차피 피해야한다면, 회피로 피하자!

    돌진의 경우에는 실수로 엘프 가드를 죽일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다시 미션을 실패하고 재도전하면 되므로 이왕 드라마 1 7화를 진행했을 때, 다른 스킬수련도 챙겨줍니다.

    한 시간이면 모든 스킬을 1랭크 찍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수련배수를 채우고 수련치를 채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것으로 각 속성 매직실드 수련방법수련장소 미세팁을 정리해봤습니다.

     

     

    아르카나 재능 습득 방법 및 과정(발화석 위치)

    아르카나 재능 습득 방법 및 과정 아르카나 재능 퀘스트는 스킬탭에서 [ [가이드] 그랜드마스터의 길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라의 NPC 레자르와 대화하여 [그랜드마스터의 길] 퀘스트를 특정

    ladeca.tistory.com

     

    마비노기 (실리엔 재료수급) 돌연변이 토끼의 발 (끈끈이풀 제작재료) 돌연변이 식물의 점액질

    돌연변이 토끼의 발 실리엔 생태지구에 가면 볼 수 있는 돌연변이 토끼, 매직크래프트 제작아이템의 재료가 되는데, 대표적으로 행운의 토끼발 제작재료가 되는 돌연변이 토끼의 발을 얻을 수

    ladeca.tistory.com

     

    블레이즈 스킬 수련 빠르게 하는 방법(+ 적이 넉다운 직전일 때)

    블레이즈 스킬 수련 블레이즈 스킬 수련 중에서 가장 어려운 스킬 수련 항목은 적이 넉다운 직전일 때 스킬을 사용해본다. 항목일 것입니다. 이 말은 마법 연계 콤보를 넣어서 스킬 수련을 해야

    ladeca.tistory.com

     

    마비노기 고스트 위치 - 스크류 어퍼 2랭 수련하는 곳 | 메투스 협곡

    마비노기 고스트 위치 미세팁입니다. 마비노기 고스트 위치는 메투스 협곡으로 이동해서 고스트를 잡는게 가장 빠릅니다. 스마트 콘텐츠를 타고 메투스 협곡으로 바로 날아가면 프리즌 고스트

    ladeca.tistory.com

     

    마비노기 에코스톤 각성 시 뜨는 옵션

    에코스톤 각성 시 뜨는 옵션 기존 세공과 중복이 되는 옵션은 스킬 이름이 없는 옵션이라 추정되고 있습니다. ex)블루 에코스톤의 마법 공격력 옵션은 기존 것과 중첩이 되지만, 비바체 마법 시

    ladec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