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집개조식 낫/호미/곡괭이 (Feat.장비숙련도 상승의 녹슨 망치)

    이미 채집을 위한 개조가 완료된 채집아이템이 있지만, 시간제 녹슨 망치(줄여서 녹망)을 얻게 되면 이걸 어떻게 처리해야하나 곤란할 겁니다. 이전에야 구파원 또는 글라에 바르고 판매하면 잘 팔렸는데, 요즘은 그런 것도 없고 팔아도 그렇게 비싸지도 않아서 시간제인 경우에는 이번 기회에 숙련이 필요한 아이템을 마련하는게 중요한데요.

    채집아이템 중에서 힐웬 드릴과 떡갈나무 지팡이 등등 개조식이 필요한 것들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보통 호미나 낫과 같이 숙련도 올리기 귀찮은 아이템들에 녹망을 씁니다.

    (*만약, 개조된 장작용 도끼가 없다면 여기에다 투자하세요. 직접 숙련도를 올릴만한 것이 아닙니다.)

     

    채집개조식 낫/호미/곡괭이 (Feat.장비숙련도 상승의 녹슨 망치)
    곡괭이 개조

    곡괭이 개조

    • 개조NPC : 숀(반호르 노 사용 꼬맹이)

    손잡이 다듬기(10)손잡이 다듬기(10)손잡이 다듬기(10)손잡이 다듬기(10)날 다듬기(70) 총합 숙련 요구치 (110)

    내구 10 / 채집속도 2,000 / 수리비 5배

    곡괭이 개조팁 : 초보자 곡괭이로 구매하시거나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 얻은 곡괭이로 개조하면 수리비가 거의 무료입니다. 또한, 낭만농장의 팜스톤이 고갈된 상태에서도 계속 클릭을 해도 숙련도가 오르기 때문에 녹망으로 숙련도를 쌓지 않더라도 금방 숙련도를 채울 수 있습니다.

    팜스톤을 캐야 할 때, 개조된 곡괭이가 꼭 필요합니다.

     

    호미 개조
    호미 개조

    호미 개조

    • 개조NPC : 델(이멘마하 꽃집 쌍둥이 언니)

    손잡이 다듬기(16)손잡이 다듬기(16)손잡이 다듬기(16)손잡이 다듬기(16)날 다듬기(60) 총합 숙련 요구치 (124)

    = 내구 9 / 채집속도 2,000 / 수리비 5배

    호미 개조도 상당히 귀찮습니다. 녹망 없이 수련치를 채우려면 감자나 꽃밭에 가서 꽃을 열심히 캐야합니다. 생각보다 호미를 쓸 일이 잦은데 비해, 효율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퀘스트가 아니라면 차라리 재료는 경매장에서 사는 것이 시간대비 효율이 좋습니다.

     

    낫 개조
    낫 개조

    낫 개조

    • 개조 NPC : 엔델리온(티르 성당)

    손잡이 다듬기(14)손잡이 다듬기(14) 손잡이 다듬기(14)손잡이 다듬기(14)날 다듬기(55) 총합 숙련 요구치 (111)

    = 내구 12 / 채집속도 2,000 / 수리비 5배

    개조된 낫은 보리나 밀 뿐만 아니라, 양털도 깎을 수 있으므로 상당히 유용합니다. 의외로 자주 채집을 하지 않는다면 굳이 채집용 단검 개조를 할 필요 없이 낫만 있어도 상관 없습니다.

     

    장작용 도끼
    장작용 도끼

    장작용 도끼

    • 개조 NPC : 트레이시

    손잡이 다듬기(20)→손잡이 다듬기(20)→손잡이 다듬기(20)→손잡이 다듬기(20)→트레이시식 개조(65) 총합 숙련 요구치 (145)

    = 내구 13 / 채집속도 2,000 / 수리비 5배

    가장 먼저 개조해야할 1순위 아이템이 장작용 도끼입니다. 가격도 비싸고 숙련도 쌓기도 어렵기 때문에 녹망이 있다면 꼭 이것을 먼저 개조하시길 추천합니다.

    이외에 떡갈나무 지팡이, 채광드릴, 채집용단검 등의 채집용 아이템 개조식이 있습니다.

     

     

    마비노기 블루밍 케이지 만들기 - 블루밍 케이지 제작재료

    블루밍 케이지 만들기 - 블루밍 케이지 제작재료 블루밍 케이지 재료 - 나뭇가지 20개, 꽃뭉치 50개, 철봉 10개, 일반 퀼린 스톤 20개, 팜 스톤 10개, 끈끈이 풀 5개 플라워리 블루밍 케이지 재료 - 나

    ladeca.tistory.com

     

    마비노기 내구도 46 낫 만드는 방법 및 성능(+ 개조 복원 키트)

    엔지니어의 동백나무 낫(내구도 46) 이것만 있으면 가죽 자르고 한 번에 대량 자르고 해도 튼튼한 엔지니어의 동백나무 낫이다. 프리시즌에는 수리비가 무료이기 때문에 그야말로 생산직 깡패

    ladeca.tistory.com

     

    마비노기 호미 극채속 124 개조식

    이번에는 호미 개조식입니다. 호미 극채속 개조식이며, 숙련도도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아 10분이면 금방 풀개조가 가능합니다. 먼저 도발에서 약해포 + 쾌속 + 비바체로 도발 방호벽을 자동공

    ladec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