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드래곤 : 드래곤의 비늘(드비조)를 얻어보자! (feat.최소공헌도)

    화이트 드래곤(White Dragon)

    레이드 공헌도렉이 패치되면서 이제 행복레이드를 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레이드를 열심히 뛰고 있으므로, 레이드에 관한 글을 새롭게 작성하겠습니다.

    필드 레이드중에 드래곤의 비늘을 주는 화이트드래곤과 블랙드래곤은 인기가 정말 많은 레이드입니다. 레이드를 하면서 다른 것을 할 수도 있어서 지루한 던전을 도는 것 보다는 이렇게 레이드를 뛰는 것이 더 재밌는 것 같아요.

     

    화이트 드래곤 레이드의 주요보상

    류트서버 기준 드래곤의 비늘(드비조 - 약 1,000만 골드) / 힘든 역(전용인) 약 3,000만 골드)

    화이트 드래곤 출몰 위치 지도(자연화드 / 소환화드)

    화이트 드래곤 출몰 지역

    일반적인 레이드 출몰의 경우 날지 못하는 새 문양 마나터널에서 가까운 위치에서 출몰합니다. (※ 화드존)

     

    화이트 드래곤 최소 공헌도(1,000점)

    주요 보상 : 힘든 인챈트, 화이트 드래곤의 심장, 눈알, 드래곤의 신체부위인 비늘(드비조), 뼈, 살점, 발톱은 최소 공헌도가 1,000점 이상이여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

    인간 전사의 경우, 화이트 드래곤은 듀얼건과 파힛으로 때리면 쉽게 공헌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특히, 화이트 드래곤이 등장하는 위치에서 기다리다가 등장할 때, 듀얼건 슈팅러쉬로 한번 긁으면 최소 공헌도 이상까지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블랙 드래곤에 비해서 쉽게 공헌도를 올릴 수 있어 인기가 매우 많습니다.

     

    화이트 드래곤 등장 시간

    • (현실시간)주중(월-금) 13시-15시, 19시-23시 / 주말(토-일) 13시-13시30분, 17시-17시30분, 22시-22시30분

    ※ 평일은 그럭저럭 사람들이 적당해서 할만하지만, 주말에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공헌도렉이 패치되면서 주말에 뛰지 않는 사람들까지 다시 레이드에 참여해서 등장하자마자 녹아버리는 화이트 드래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옵션설정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경우, 불가피하게 서버 렉이 발생하기 때문에 한대라도 치기 위해선 게임 내에 옵션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레이드를 돌 때는 1초때문에 공헌도를 못채우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렉을 없애는 옵션을 설정해줍니다. 특히, 주변 캐릭터 간소화와 고급 광원 효과, 이펙트 간소화는 반드시 꺼놔야 렉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