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의 특별상점 질 좋은 통나무 및 나무판 구입하기(캠프파이어 9랭 & 8랭)

    에피의 특별상점 여는 방법

    캠프파이어 랭크업을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에피의 특별상점을 열어야 하는 퀘스트가 옵니다.

    바로 캠프파이어 9랭과 8랭인데, 에피의 특별상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질 좋은 통나무질 좋은 나무판으로 연달아 9랭과 8랭을 수련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나머지 랭크업 준비물은 모두 쉽게 경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고, 2랭에서 1랭까지는 핸디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건 돈으로도 안되는 것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에피에게 호감을 사봅시다.

     

    에피의 특별상점 열기 위한 준비물

    빠른 대화클릭속도, 호감도포션 약 4~5개 또는 던바튼 발터가 판매하고 있는 속옷세트 만 있으면 됩니다.

    에피의 특별상점 질 좋은 통나무 및 나무판 구입하기
    에피의 특별상점 질 좋은 통나무 및 나무판 구입하기

    호감도 포션은 경매장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직접 제작할 경우에는 황금버섯 1개, 블러디허브 1개, 물 1개로 포션제조를 통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개인적인 이야기로 연속적으로 대화를 시도하면서, 중간중간에 그만뒀으면 하는 눈치다라는 반응이 올 때마다 호감도 포션을 주거나, 1골드를 주면 됩니다.

     

    에피의 특별상점 질 좋은 통나무 및 나무판 구입하기
    에피의 특별상점 질 좋은 통나무 및 나무판 구입하기

    에피가 나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고 대화가 나오면, 특별상점이 열리지만, 꼭 열리는 것은 아닙니다. 이 경우에는 계속 개인적인 이야기로 대화하고, 골드를 중간중간에 여러 번 주면서 계속 반복해 주세요. 그러다 보면, 에피의 특별상점이 열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상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질 좋은 통나무와 질 좋은 나무판 가격

    특별상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질 좋은 통나무와 질 좋은 나무판 가격

    질 좋은 통나무질 좋은 나무판을 판매하고 있는데, 질 좋은 통나무는 3,300골드, 질 좋은 나무판은 15만 골드이니, 미리 골드를 준비해서 특별상점이 열리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골드를 준비해 주세요. 저는 부캐릭을 위해서 각각 두 개씩 미리 구입을 해놨습니다. (은행탭을 통해 옮기기 가능)

     

    특별상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질 좋은 통나무와 질 좋은 나무판 가격
    특별상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질 좋은 통나무와 질 좋은 나무판 가격

    저는 이 상태에서도 거의 10분 동안 특별상점이 열리지 않아서 계속해서 반복했습니다.

    골드 하나 주고, 호감도 포션 계속 사서 주고, 이럴 줄 알았으면 랭크작할 때, 호감도 포션을 미리미리 많이 만들어놔야겠어요. 요즘 안 그래도 황금버섯도 쉽게 캘 수 있고, 풍년도 있으니까 쏟아져 나올 텐데, 물이랑 블러디허브만 있으면 호감도 포션 100개는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쓸모없어 보이는 아이템

    마비노기에서는 쓸모없어 보이는 아이템이라도 언젠가는 써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잡템이라도 잘 가방에 정리해 두거나, 은행에 넣어두면 언젠가는 쓸모가 있더라고요.

     

    질 좋은 나무판

    거의 모든 마비노기 NPC들은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쉽게 비밀상점을 열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호감도 포션도 쉽게 제작이 가능한 만큼 선호하는 아이템보다는 호감도포션을 경매장에서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빠르고 간편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골드로 구매하는 게 훨씬 속시원합니다.

    이렇게 구매한 퀘스트 아이템을 가지고 알렉시나에게 제공하면, 퀘스트가 모두 완료되면서 캠프파이어 스킬랭크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9랭크와 8랭크를 한 번에 랭크업을 할 수 있고, 이외의 나머지 랭크들은 모두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구매해서 10분이면 1랭크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캠프파이어 스킬
    캠프파이어 스킬

    돈으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직접 구하는 것도 좋은데, 차라리 골드가 있으면 먼저 랭크업을 하고, 나중에 관련 아이템을 얻게 되면 경매장에 되파는 방식으로 골드회수를 합시다.

     

    캠프 파이어 스킬 1랭크

    캠프 파이어 스킬 1랭크

    그렇지만, 캠프파이어 스킬랭크 정리를 위해서 부캐릭은 직접 각 랭크업별로 자세하게 구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캠프 파이어 스킬랭크업을 하는 이유는 스태미나와 각 효과가 향상되는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인챈터 소각 시 성공률 보너스가 추가로 적용되는 문구 때문에 꼭 올려야 하는 스킬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결국은 다 올리게 되어있겠지만요.

     

     

    불화살 타이틀 얻는 방법

    불화살 획득 전 설명 : 불화살은 궁수의 로망! 불화살의 달인에게 주어지는 명예로운 타이틀 획득 후 설명 : 불화살은 궁수의 로망! 불화살의 달인에게 주어지는 명예로운 타이틀 효과 : 체력 5

    ladeca.tistory.com

     

    캠프파이어 매뉴얼(Campfire Manual)

    목차 서문 캠프파이어의 실제 2 - 1. 준비물 2 - 2. 불씨를 만들기 2 - 3.불자리에 붙여 모닥불 만들기 캠프파이어 스킬이 생기면 모닥불의 효과 캠프파이어의 에티켓 맺으며 서문 인간과 동물의 가

    ladeca.tistory.com

     

    캠프파이어의 멋진 친구, 캠프 키트(Camp Kit, the Great Friend of Campfire)

    최근 에린의 필드를 알록달록하게 물들이고 있는 멋진 존재들을 보신 적이 있나요? 그것은 바로 캠프랍니다. 물에 젖지 않는 튼튼한 방수천과 굵직하고 튼실한 나무로 세워진 캠프는 캠프파이

    ladeca.tistory.com

     

    마비노기 모험가의 인장 일일 퀘스트 상점 판매품목 총정리(개편)

    매일매일 다양한 일일 퀘스트와 콘텐츠를 즐기고 모험가의 인장을 모아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일 퀘스트 일일 퀘스트는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받을 수 있는 퀘스트부터

    ladec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