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스의 특별상점 휴식스킬 주의할 점(플레타 퀘스트)

    마누스의 특별상점 휴식스킬 주의할 점(플레타 퀘스트)

    휴식스킬 찍으려고 마누스의 특별상점 열려고 했는데, 다른 NPC들처럼 호감도 포션을 먹이면 특별상점이 열리는 줄 알았다. 그래서 호감도 포션 30개를 준비하고 한 10개 먹이고 30분 동안 대화를 반복했는데, 특별상점은 커녕 아무 이벤트도 발생하지 않았다.

    뭔가 너무 이상하다 싶어서 구글링을 해보니까, 아차! 라브의 목걸이 만드는 퀘스트를 깨야 마누스의 특별상점을 열 수 있었던 것이었다.

     

    마누스의 특별상점 퀘스트

    호감도 포션을 준비하자!
    호감도 포션을 주고 난 다음 [개인적인 이야기] 키워드로 대화해보자!

    센 마이 평원에 있는 플레타에게 선물 주기

    호감도 포션 두 개 주니까, 바로 라브의 목걸이 키워드를 수집하더라, 그래서 티르코네일 퍼거스한테 가서 도면 받고 라브의 쇠사슬 목걸이 만들고 바로 가져다주니까 마누스의 특별상점을 얻었다. 이렇게 엄청 단순한 퀘스트인데, 내가 지금까지 뭘 했던 거지!

     

    마비노기 플레타 시간표 및 쉽게 찾는 방법
     

    마비노기 플레타 시간표 및 쉽게 찾는 방법

    플레타 시간표 및 쉽게 찾는 방법 마비노기에서 플레타는 여러가지 퀘스트를 깨거나 플레타만의 아이템을 판매하기도 하는데요. 플레타는 마비노기 에린 시간 기준으로 아래의 시간대에만 찾

    mabinogi.dev

     

    호감도 포션이 없으면 관청에서 에반에게 선물용 반지 사면 되는데, 호감도 포션이 더 싸고 쉽게 먹힐 듯싶다. 경매장에서 사서 가자.

    • 준비물 : 철괴 5개, 대못 1개, 호감도 포션 2~3개
    • 마누스의 특별상점에서 책을 살 수 있는 여분의 골드

    이렇게 쇠사슬 목걸이를 플레타에게 가져다주면 아래와 같이 마누스의 특별상점 티켓을 준다. 1회용이고, 골드가 없으면 다시 열어야 하니 충분히 돈을 가지고 갈 것!

     

    바로 위와 같은 티켓이고, 티켓을 가지고 말을 걸면 마누스의 특별상점 이용권을 쓸지 말지 선택권이 주어진다. 안 쓰고 있다가 나중에 써도 괜찮다.

     

    위와 같이 휴식스킬과 응급치료 스킬 등 여러 스킬북을 판매하고 있다. 또 열기 귀찮으니까, 한 번에 동시에 사놓으면 나중에 편리하다.

     

    비밀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휴식 스킬북

    • 누군가의 특별한 휴식 방법 - 하 - (휴식랭크 3랭→휴식랭크 2랭) 35,000 골드
    • 정신적인 휴식의 가치 (휴식스킬 D랭 → C랭) 6,190 골드
    • 부목을 이용한 응급치료 (응급치료 스킬 E랭 → D랭) 8,000 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