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새도우 위자드 엘리트 (새우잡이) 복귀유저들의 안정적인 돈벌이

    마비노기 새도우 위자드 엘리트 (새우잡이)

    복귀유저들의 안정적인 돈벌이

    새우잡이 (새도우 위자드 엘리트)

    마비노기에서 파티플이라고 하면 오늘의 미션도 있고 베테랑 던전도 있겠지만, 그중 가장 빠르고 쉽게, 그리고 누구나 계속 릴을 돌 수 있는 새우잡이입니다. 새우잡이란, 타라 그림자 던전 중에서 새도우 위자드 엘리트를 말하는데요.

    아무래도 초보분들이나 오랜만에 복귀한 유저들이 갈만한 던전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새우잡이를 통해서 초반에 필요한 자금을 모으고 무기를 사고 아이템을 하나하나 맞춰갈 수 있는데요.

    류트 서버 기준 2 채널 타라 재단에 대기하고 있다 보면 계속해서 시위 엘이라는 파티 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통행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통행증이 있다면 다른 사람들과 계속해서 릴을 돌 수도 있겠습니다.

    피로감 없이 하실 분들은 그때그때마다 한 번씩 파티에 참여해서 사냥해주면 좋고, 응축된 고급 크리스털을 먹을 경우에 보상이 상당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새우잡이를 하고 있습니다.

    한 번에 한 구슬을 사냥하면 되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새우엘을 돌았을 경우 한 구슬을 맡아서 사냥할 수 있다면 2분 안에 클리어가 가능해집니다. 그래서 시간 대비해서 안정적이고 고정적으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요소가 있습니다.

    새우잡이라고 해서 특별한 스펙이 필요하지는 않고, 디바인링크와 한 구슬 방을 2분 안에 사냥할 수 있을 정도면 충분합니다. 보통은 파힛으로 빠르게 잡는데요. 파힛셋이 없더라도 전장의 서곡을 불고 덤핑을 하면 빠르게 사냥이 가능합니다.

    새우잡이에는 국룰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요. 보통 국 룰을 따르는 파티가 있기도 하고, 그냥 닥치는 대로 사냥을 하기도 합니다. 보통 새우잡이를 도실 때는 한 구슬 방은 혼자서 클리어를 하시는 것이 일종의 암묵적인 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도우 위자드엘리트(새우잡이 요약)

    • 새위엘 골드보상 35,200 골드
    • 응새크 보상 증가량 240%
    • 응새크 빨고 새위엘 돌 시 보상 골드 119,680 골드
    • 8 클라로 돌 시 보상 골드 957,440 골드
    • 새위엘 드랍 골드량 약 13만 골드
    • 새위엘 한바퀴 획득 골드량 1,087,440 골드

     

     

    새도우 위자드 구슬 위치

    흔히 말하는 국 룰은 왼쪽 지도를 보고 찾아가시면 됩니다. 붉은 원의 경우 룰에 따라 1, 2번이 가야 할 위치입니다만, 새도우 위자드의 경우 구슬의 위치가 전부 랜덤으로 8개 이기 때문에 없을 경우 파티 창으로 없다고 한번 말해주시면 좋습니다.

    파란 원의 경우 룰에 따라 7, 8번이 가야 할 위치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4명은 노란 원에 나오는 랜덤 구슬을 찾아서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파티에 따라서는 위치와 관계없이 알아서 찾아서 사냥하시기도 합니다. 퍼핏이 있다면 구슬 위치가 항상 보이기 때문에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다른 구슬도 같이 처리하는 것이 더 빠른 클리어를 할 수도 있으니까요.

    매너만 잘 지켜서 파티사냥하신다면 아무리 처음 새우잡이를 해도 큰 무리 없이 익숙해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위와 같이 실수로 같은 방에 두 명이 들어왔다면 파티챗에 '겹'이라고 말해주면 됩니다.

    구슬의 위치는 랜덤이지만, 어느정도 정해진 위치는 있습니다.

    국룰의 경우에는 파티의 앞 순서인 경우에는 1시 방향, 중간 순서인 경우에는 가운데 방향, 뒷 순서의 경우에는 3시 방향의 구슬 방을 찾아 몬스터를 잡으시면 됩니다. 국 룰 파티의 경우 매너도 잘 지키고 사냥도 빠르게 하면 상관이 없는데, 다소 예민한 사람들이 있어서 저는 국 룰 팟에는 잘 가지 않습니다.

    스펙이 낮아서 사냥 속도가 느리거나 하면 불쾌감을 대놓고 표현하더라고요.

     

    보스방은 새도우 위자드이지만, 사실 구슬방만 잘 처리하면 거의 대부분 마비노기 유저들이 그림자 던전을 쉽게 도는 오버스펙이기 때문에 알아서 금방 깨집니다. 그래서 사실상 구슬 방 하나만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면 굉장히 피로감 없이 쉽게 사냥할 수 있어요. 생각보다 골드 수급도 빨라서 사냥 좋아하시는 분들은 새우잡이만 도셔도 충분히 기초자금을 모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