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파이어의 멋진 친구, 캠프 키트(Camp Kit, the Great Friend of Campfire)

    최근 에린의 필드를 알록달록하게 물들이고 있는 멋진 존재들을 보신 적이 있나요?
    그것은 바로 캠프랍니다. 물에 젖지 않는 튼튼한 방수천과 굵직하고 튼실한 나무로 세워진 캠프는 캠프파이어에 숙련된 사람만이 세울 수 있는 멋진 휴식공간입니다.

    하지만 많은 수의 모험자들이 캠프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잘 모르시는 것 같더군요. 비록 저도 모험에서 얻은 지식이긴 하지만, 조금이라도 많은 사람 들에게 캠프의 좋은 점을 알리고 싶다는 마음에서 펜을 들었습니다.
    제가 손꼽는 캠프의 좋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다.

    캠프의 재료는 기본적으로, 물에 잘 젖지 않는 방수포와 기둥을 만들 수 있는 나무로 이루어 집니다. 예전의 모험가들은 잡화점에서 방수포를 사고, 크고 좋은 나무를 찾아서 기둥을 세 우고, 마른 나무를 패서 장작을 준비해야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캠프 키트라는 물건이 생겨서 아주 편리합니다. 어떤 사람이라도, 캠프 파 이어를 만들 줄 알기만 하면 캠프 키트를 이용해서 손쉽게 캠프를 세울 수 있습니다. (캠프 파이어 키트와 혼동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1. 쉽게 꺼지지 않는다.

    캠프는 기본적으로 캠프 파이어를 만들고 그 주변을 천으로 두르는 데서 시작합니다. 충분한 공간을 두고 외부로부터의 비바람을 막아주기 때문에, 캠프 안에 피우는 캠프 파이어는 웬만 해서는 꺼지는 일이 없습니다. 장작만 공급해주면 언제까지고 계속 태울 수 있는 것이죠. 때 문에 요리를 하는 분이나 인챈트 소각을 위해 물건을 소각할 분들에게 캠프만큼 좋은 공간은 없 다고 할 수 있습니다.

    1. 회복력이 빨라진다.

    캠프 파이어는 그 따스한 온기로 몸을 덥혀줘서 피가 빨리 돌게 하고, 그만큼 빠른 속도로 상처가 치유되게 해줍니다. 힐러들의 말을 빌리자면, 자연치유력을 향상시키는 것이지요. 캠프의 경우에는, 캠프 파이어에서 전해지는 온기가 공기중으로 흩어져버리지 않고 내부를 가득 채우게 됩니다. 때문에 일반적인 캠프파이어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정기를 불어넣어 줍니다.

    1. 필드 사냥의 페널티를 없애준다.

    필드의 사냥터에서는 던전과 달리 사방에서 적이 둘러싸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긴장된 상태에서 계속 전투를 하다보면 금방 피로가 누적되어서, 같은 몬스터를 쓰러뜨려도 적은 경 험치 밖에 얻을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 필드에 캠프를 설치해두고 그곳을 근거지로 삼 는다면, 단지 캠프에 들어왔다 나가는 것만으로도 순식간에 피로가 회복됩니다. 적으로부터 벗어난 안전한 휴식처는 모험자들의 몸뿐 아니라 마음의 긴장까지도 쉽게 풀어주기 때문이지 요. 때문에 필드에서 사냥을 하고 싶다면 캠프를 설치하는 것이 페널티를 받지 않고 오랫동 안 사냥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

    1. 캠프 내에서 부활할 수 있다.

    마을이 너무 먼 곳에서 전투를 하다가 전투중 행동 불능이 되면 누구나 크게 당황하게 될 겁 니다. 특히 그곳이 외진 곳이라면 더욱 심하지요. 하지만 캠프를 쳐 둔다면 그곳을 중심으로 다시 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무도 도와줄 사람이 없을 때에도, 마을까지 돌아갔다가 다시 달려올 필요가 없는 거지요.

    1. 아늑하고 포근한 공간을 만끽할 수 있다.

    하지만, 위에 열거한 어떤 장점보다도 가장 멋진 것은 이 점입니다.
    모험자들은 비가 오면 비를 맞고, 바람이 불면 바람을 맞아야 하는 바깥 생활이 일상이나 마 찬가지입니다. 그럴 때 캠프를 칠 수 있다면, 친구들과 함께 둘러 앉아 느낄 수 있는 아늑함 은 말로 다 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아직까지 캠프의 아늑함을 느껴보지 못하셨다면, 꼭! 반 드시! 기필코! 캠프 안에 들어가 보세요. 여태까지 어떤 곳에서도 겪어보지 못한 포근함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앞서도 말했듯, 캠프를 치는 것은 캠프 파이어를 기본으로 하는 일입니다. 때문에, 캠프 파 이어를 피우는 데 숙련되면 숙련될 수록 더 멋지고 커다란 캠프를 칠 수 있답니다.
    이 책을 읽는 여러분도 캠프의 멋진 점을 익히셔서, 더욱 멋지고 따듯한 생활을 즐기실 수 있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