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 파이어, 불의 신비(The Mystery Of Fire)

    자연계에서 불을 사용할 수 있는 존재는 소수에 불과하다. 문명은 불과 함께 시작되었다고도 볼 수 있으며 종족의 역사 또한 불과 함께 발전해온 것이라 감히 말할 수 있다.

    우리는 불을 사용해 음식을 익혀 먹을 수 있었고 추위와 어둠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었으며 무엇보다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을 크게 연장할 수 있었다.

    우리는 일상에서 캠프 셰어링을 통해 음식을 나누기도 하며 그 과정에서 나와 다른 어떤 누군가와 영혼을 교감하는 법을 배우기도 한다.
    이것은 생명력을 충만하게 만드는 행위이며 나아가 자신이 이 세계의 일부로 머물고 있음을 받아들이는 모습이다.

    한편 불은 항상 신비롭고 고귀한 존재로 다뤄져 왔다. 그것은 불이 무언가를 새롭게 창조해내는 원천인 동시에 모든 것을 순식간에 파괴해버릴 수 있는 힘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캠프 파이어를 통해 쉽게 불을 접하곤 한다. 하지만 이것은 원형적이면서 신화적일 수 있는 매우 특별한 행위이다.

    여기에 관한 가장 단적인 예를 보여주는 것이 바로 역 인챈트다. 역 인챈트는 물건에 인챈트 되어있는 힘을 다시 스크롤에 옮기는 마법적인 과정으로서 이때 캠프 파이어는 이를 위한 중요한 도구가 되고 있다.
    특히 일정 랭크 이상의 캠프 파이어 스킬의 경우 역 인챈트 성공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끝으로 불은 죽음의 순간에조차
    우리와 함께 머문다.
    사람이 죽으면 불꽃이 육체를 떠난다.
    불꽃이 떠나버린 육체는

    빛을 잃고
    온기를 잃고
    결국엔 흙으로 남는다.

    불은 심장을 의미하고
    심장은 생명의 근원에 자리하며
    그 심장이 꺼지는 순간
    불빛도 함께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