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 전투 가이드(Alchemy's Guide : Combat)

    이 책은 연금술 스킬 중에 전투에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의 기초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을 넘길때는 위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거나 그냥 책의 페이지를 클릭하면 됩니다.

    목차

    연금술 전투 기본
    ....연금술이 마법과 다른 점
    워터 캐논
    ....강하게 압축된 물방울
    윈드 블래스트
    ....상대를 멀리 날리는 돌풍
    골렘 연성
    ....나를 돕는 굳건한 이
    방호벽
    ....튼튼하고 뾰족한 장벽
    라이프 드레인
    ....상대방의 체력의 곧 나의 것
    도구 - 마나 포밍 결정
    ....배우지 않고 발사하는 마법
    도구 - 아이스 마인
    ....상대를 얼리는 트랩

    연금술 전투 기본

    연금술에도 전투 스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전투 스킬은 일반적인 마법과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 실린더를 장비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 스킬을 쓸 때 관련 결정이 필요합니다.

    - 스탯이 올라도 스킬의 효과는 오르지 않습니다.
    - 연금술 마스터리 랭크가 오르면 스킬의 효과가 강해집니다.
    - 대부분의 스킬이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 방해물을 설치하고 적과의 거리에 따라 다른 효과가 나타나는 등 다양한 상호작용을 보입니다.

    워터 캐논

    워터 캐논은 연금술 스킬 중 가장 단순한 공격 스킬입니다. 스킬을 차지하여 적 하나에게 대미지를 주는데 활용합니다.

    워터 캐논을 사용하려면 인벤토리에 물의 결정이 있어야합니다. 5번까지 차지 가능하나 1번 차지할 때마다 1개씩 소모되므로 깊숙한 던전에 갈 때는 여유있게 가지고 가야 부족함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워터 캐논은 강하게 압축된 물방울로 상대를 공격하기 때문에 상대방과 거리가 멀어지면 효과가 현격하게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가급적이면 상대방을 끌어들인 후 공격하시기 바랍니다.

    윈드 블래스트

    윈드 블래스트는 워터 캐논처럼 적 하나를 지정하여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워터 캐논과는 달리 대미지보다는 상대를 멀리 날리는데 활용하는 스킬입니다.

    윈드 블래스트를 사용하려면 바람의 결정이 있어야 합니다.

    윈드 블래스트도 워터 캐논과 비슷하게 가까운 적에게 더 큰 효과를 보입니다. 가까운 적을 훨씬 멀리 날리기 때문입니다. 적을 끌어들인 후 날리면 기본 볼트 마법에 비해 2~3배 가량 멀리 적을 날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드 블래스트는 실린더에 무리가 많이 가기 때문에 연사하기는 곤란합니다. 연속으로 3번 정도 사용하면 윈드 블래스트 사용 불가능 상태가 되므로 조율해가면서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골렘 연성

    골렘 연성은 흙의 성질을 이용해 든든한 동료를 만드는 스킬입니다. 애완동물과 다른점 직접 골렘을 조종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골렘 연성을 하려면 골렘의 결정이 있어야 합니다. 이 골렘의 결정은 골렘의 종류에 따라 4종류가 있습니다.

    골렘과 캐릭터의 컨트롤은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골렘을 조종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집중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골렘을 컨트롤하는 중에는 공격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며, 골렘이 너무 멀어져도 더 이상 조종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골렘 연성으로 불러낼 수 있는 골렘은 바위 골렘, 숲 골렘, 유황 골렘, 순백의 골렘 4종류입니다. 순서대로 점점 더 강한 능력을 가지고 있고, 더 강한 골렘을 연성하려면 사용자의 스킬 랭크가 높아야 합니다. 더 강한 골렘은 더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호벽

    방호벽은 적으로부터 아군을 보호하는 스킬입니다. 바닥에 벽을 설치하여 적의 이동을 막기 때문에 적이 근접공격을 주로 하는 경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방호벽을 설치하려면 방호벽의 결정이 필요합니다. 던전이나 그림자 미션 도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호벽을 사용하고 설치하고 싶은 장소를 클릭하면 그 장소에 플레이어를 바라보는 방향으로 방호벽이 세워집니다. 때문에 주변을 둘러싸는 형식으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스킬 랭크가 올라가면 방호벽을 공격하는 적에게 대미지를 주기도 하고, 아군이 방호벽 너머의 적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또 한 번에 여러 개의 방호벽을 생성할 수도 있으므로 연구할만한 가치가 충분합니다.

    라이프 드레인

    라이프 드레인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공격과 회복을 한 번에 할 수 있어 그만큼 많은 수련을 필요로 합니다.

    상대에게 사용을 하면 일정 시간 동안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할 수 있고, 이동 속도를 저하시킵니다. 그리고 스킬이 끝날 때 곧바로 상대를 다운시키므로 위기 탈출 용도로도 적당합니다.

    하지만 몬스터가 많은 경우에는 일정 시간 동안 무방비 상태가 되므로 주의해야합니다. 또 사용하는데는 라이프 드레인의 결정이 필요한데, 라이프 드레인의 결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신비한 진주라는 희귀 아이템이 필요하기 때문에 결정을 만들기도 쉽지만은 않습니다.

    도구 - 마나 포밍 결정

    도구라는 부제가 붙은 것은 정확히 말하면 연금술 스킬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금술로 만들어내기 때문에 본 도서에서 설명하게 되었습니다.

    마나 포밍 결정에는 파이어볼의 결정, 아이스 스피어의 결정, 썬더의 결정이 있습니다.마나 포밍 결정은 스킬 랭크와 차지 횟수라는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결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누군가의 마법 시전이 필요하죠. 마나 포밍 시킬 수 있는 마법은 파이어볼, 썬더, 아이스 스피어의 3종류입니다.

    이렇게 만들어낸 마나 포밍 결정은 실린더와 결정만 있으면 아무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을 배우지 않아도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마나 포밍 결정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마나 포밍 랭크를 올리면 더 고랭크의 결정을 사용하여도 대미지가 감소되지 않으며, 시전 속도가 빨라지는 등 혜택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기타 연금술 스킬은 스킬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인벤토리의 결정이 소모되지만, 마나 포밍 결정은 사용법이 다릅니다. 마나 포밍 스킬을 사용하는 것은 결정을 만드는 것이고 마나 포밍 결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벤토리에서 우클릭하여 사용하거나 스킬 핫키바에 올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랭크와 차지 횟수가 같은 결정은 번들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벤토리를 관리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도구 - 아이스 마인

    아이스 마인은 아이스 스피어의 결정과 흙의 결정 5개, 알 수 없는 광석 조각 5개를 합성을 통해 변화시켜 만듭니다. 아이스 마인을 바닥에 심어서 다가오는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아이스 마인은 재료가 된 아이스 스피어의 결정의 랭크와 차지 횟수를 이어받습니다. 따라서 더 좋은 아이스 스피어의 결정으로 만드는 편이 좋습니다.

    던전이나 그림자 세계에 설치하면 가까이 온 적을 감지하여 폭발하지만, 인위적으로 볼트나 화살 등을 발사하여 폭발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엔 당신이나 파티원도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