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락맞은 떡갈나무 지팡이 개조식

    벼락맞은 떡갈나무 지팡이 개조식

    벼락맞은 떡갈나무 지팡이 개조식은 두가지가 있다. 나의 경우에는 채집 속도 극대화를 선호하지만, 이 부분은 취향차이라서 두가지로 나뉜다. 빠른 스킬수련을 위한다면 역시 채집 속도 극대화 개조가 좋고, 수리비도 더 비싸다.

    지팡이를 개조할 때 바이스가 판매하고 있는 벼락맞은 떡갈나무 지팡이보다 직접 제작한 네임작 벼락맞은 떡갈나무 지팡이(최대 내구 32)로 개조하는 것을 권장한다.

     

    개조 방법

    • 채집 속도 극대화(추천)
    • 보너스 채집 확률 증가
    숙련도를 빠르게 올리는 방법은 약해포와 숙련포를 먹은 뒤 인간 캐릭으로 그림자던전 도발에서 파이널히트로 빠르게 방호벽을 때리면 숙련도가 금방 오른다.

    총 요구 숙련

    • 채집 속도 극대화 개조를 할 경우 230 숙련도
    • 보너스 채집 확률 증가 개조를 할 경우 215 숙련도

    1. 채집 속도 극대화 개조

    마법 가속1 → 마법 가속2 → 마법 가속3 → 마법 가속4 → 마법 증폭 보석 수리1 (230 숙련도)

     

    2. 채집량 개조

    마법 가속1 → 마법 가속2 → 마법 가속3 → 마법 가속4 → 실리엔 추가 주입  보석 수리1 (215 숙련도)

     

    영상을 찍으면 좋을 것 같은데, 풍년가 불고 채집하면 상당히 빠르게 채집이 가능하다. 무료 수리 이벤트가 아니라면 수리비가 상당할 수 있어서 이왕이면 엔지니어 동백나무 발라서 수리비 아끼면서 채집하는 것이 좋겠다.

    실리엔은 나중에라도 매크때문에 계속해서 있어야하는데, 직접 구입하는 것도 한계가 있으므로 어느정도는 자가수급이 필요하다.

     

    수리비 감소 인챈트(엔지니어의/동백나무)

    엔지니어 인챈트의 경우에는 힐웬 광산에 있는 몬스터를 잡으면 얻을 수 있다. 동백나무 인챈트의 경우에는 주로 룬다 상급 던전, 피오드 중급 던전에서 매물이 나온다. 직접 돌아서 얻는 것 보다 경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엔지니어의 인챈트의 경우에는 그냥 바르면 되는데, 동백나무의 경우에는 밑작이 필요하다.

    동백나무 인챈트의 밑작은 일반적으로 도둑/힐러 인챈트(A랭크) → 레이븐(9랭크) → 동백나무(8랭크) 순으로 인챈트를 하게 되는데, 실패 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내구도 감소를 주의해야 한다. 내 경우에는 직접 제작한 벼락맞은 떡갈나무 지팡이 네임작을 여러개 준비하고 인챈트 시도 시에 내구도가 깎이지 않도록 계속 시도한다.

    이렇게하면 내구도가 매우 높은 벼락맞은 떡갈나무 지팡이를 만들 수 있다. 실리엔 결정 채집 시 내구도 소모가 매우 빠르므로 내구도가 높을수록 오래 채집이 가능하다. 이렇게, 벼락맞은 떡갈나무 지팡이 개조식을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