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마법 콩 두부 만들기

    마법 콩 두부 만들기
    마법 콩 두부 만들기

    마법 콩 두부 만들기

    마법 콩 두부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요리지만, 다소 복잡한 과정이 들어가기 때문에 만든다고 표현하는 것이 맞겠네요. 마법 콩 두부를 요리하기 위해서는 끓이기(불) 방식으로 요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법 콩 두부의 핵심 재료인 마법 콩을 얻기 위해서 먼저 마법 콩이라는 키워드를 얻어야 합니다.

     

    경매장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지만, 위와 같이 마법 콩가루는 있어도 마법 콩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법 콩을 얻기 위해서는 일반 콩(경매장 구매 또는 날을 다듬은 호미로 채집)을 얻고, 일반 콩을 케오섬에 있는 엔피씨 고블린 무로에게 선물합니다.

     

    ※ 마법 콩가루가 있다면 아래의 과정은 모두 생략해도 됩니다.

    날을 다듬은 호미 얻는 방법

    먼저, 날을 다듬은 호미를 얻기 위해서 이멘마하 서문으로 이동하고 레스토랑으로 갑니다. 그곳에서 요리사(프레이저)에게 버터 비스킷을 구매한 후, 화산 온천으로 이동해서 원숭이에게 선물하면 낮은 확률로 날을 다듬은 호미를 줍니다.

    위와 같이 복잡한 과정이 싫으신 분들은 경매장에서 날을 다듬은 호미를 구입해주세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식가 온천 원숭이

    제 경우에는 잘 나오지 않아서 경매장에서 구입했습니다. 버터비스킷을 주면 여러 아이템을 주는데, 그중에서 눈꽃 결정은 경매장에서 꽤 비싼 가격에 팔립니다. 뿐만 아니라, 운이 좋으면 다양한 스킬북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해보세요.

     

    콩 채집

    날을 다듬은 호미를 착용하고 던바튼이나 다른 마을의 감자밭으로 이동해서 채집하면 감자가 아닌 콩이 채집됩니다. 그리고 이 콩을 가지고 케오섬으로 이동해서 무로에게 선물로 줍니다.

     

    마족의 콩

    무로에게 콩을 주면 마족의 콩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주면 하나만 받을 수 있으니, 하나씩 개별로 나눠서 선물해주세요. 그러면 마족의 콩을 여러 개 받을 수 있습니다. 콩이 들어가는 음식을 만들어야 할 때, 콩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마법 콩 키워드
    고로로부터 마법 콩 던전 통행증을 받았습니다.

    마법 콩 키워드

    마족의 콩을 가지고 알비 아레나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일반 대화를 하게 되면 마법 콩이란 키워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알비 아레나 입장에 필요한 알비 아레나 코인은 레이널드가 판매하고 있습니다.

    알비 아레나에서 고로와 대화하면 마법 콩 던전 키워드마법 콩 던전 통행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마족의 콩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얻은 마족의 콩으로는 키워드를 얻을 수 없습니다. 마법 콩 던전 통행증을 얻었다면 던전을 돌아줘야겠죠. 던전을 한 번 돌아봅시다.

     

    던전 내에서 마법 콩을 맨손으로 채집할 수 있습니다. 이면을 보는 눈으로 휴즈 럭키를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자주 팔리지는 않지만, 꽤 비싸게 경매장을 통해 판매가 가능하니, 적당히 주워가면 좋을 듯합니다. 마법 콩 두부를 만들기 위한 핵심 요리 재료입니다.

     

    던전 보상으로는 응고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응고제의 경우에도 마법 콩 두부를 만드는 데 필요합니다. 참고로 마법 콩 던전의 경우에는 통행증이 없어도 마법 콩이라는 키워드로 대화하면 통행증을 여러 개 얻을 수 있습니다. 응고제의 경우에는 던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개수는 랜덤입니다.

     

    마법 콩으로 마법 콩가루 만들기(제분)
    마법 콩으로 마법 콩가루 만들기(제분)

    마법 콩 두부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인 마법 콩가루는 풍차가 있는 곳(티르코네일 알리사)에서 제분을 해서 마법 콩가루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법 콩 두부 필요재료

    • 마법 콩가루(마법 콩 제분)
    • 물이 든 병(빈 병으로 우물을 통해 채집)
    • 응고제(마법 콩 던전 보상)

    화덕이 있는 곳에서 다용도 국자와 냄비를 착용하고 마법 콩 두부를 요리할 수 있습니다. 마법 콩가루 뿐만 아니라 응고제 역시 필요하기 때문에 경매장에서 구할 수 없으면 직접 던전을 돌아야 합니다.

     

    마법 콩 두부 완성

    마법 콩 두부를 완성했습니다. 요리 수집에 필요한 음식입니다. 경매장에서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직접 요리했습니다. 마법 콩을 응고제와 물로 잘 혼합했다고 하는데, 정확히 말하면 마법 콩가루로 혼합했다고 설명이 나와야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