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카푸치노·스팀밀크 만들기

    카푸치노를 만들기 위해서는 에스프레소와 스팀밀크를 만들어야 합니다. 사실, 에스프레소와 스팀밀크에 우유를 넣으면 카푸치노가 되고, 물이 든 병을 넣으면 에스프레소 마끼아또가 됩니다.

     

    마비노기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만들기

     

    마비노기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만들기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만들기 에스프레소 마끼아또를 만드는 방법은 다소 복잡합니다. 에스프레소와 스팀밀크를 혼합하면 에스프레소 마끼아또가 되는데, 각각 에스프레소와 스팀밀크를 요리

    ladeca.tistory.com

    우유 채집

    따라서, 우유가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 젖소에게 우유를 많이 채집해줍니다. 카푸치노 말고도 에스프레소 마끼아또도 필요하다면 스팀밀크에 들어가는 우유까지 포함해서 꽤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 에스프레소의 경우에는 볶은 커피가 반드시 필요한데, 볶은 커피를 얻으려면 쿠르클레 커피 열매를 채집해야 합니다.

     

    쿠르클레 커피 열매 나무(때릴 수 있으면 커피열매 나무입니다.)

    에스프레소 재료 구하기

    쿠르클레 커피 열매의 경우에는 헤르바 지역의 커피 열매를 치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과정이 매우 번거롭게 될 수 밖에 없겠죠. 최대한 경매장을 통해서 재료를 구해보고 없다면 직접 구해야만 합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경매장에서 에스프레소를 여러 개 판매하고 있어서 스팀밀크만 만들었습니다.

     

    스팀밀크 요리방법

    스팀밀크 만들기

    앞서 젖소에게 얻은 우유와 물이 든 병을 끓이기 방식으로 요리해줍니다. 그러면 스팀 밀크를 얻을 수 있으며, 에스프레소와 스팀 밀크, 우유를 넣고 혼합하면 카푸치노가 됩니다.

     

    카푸치노 완성

    카푸치노의 경우에는 식칼과 간이 테이블을 착용해주시고 혼합으로 요리해주세요. 이렇게 카푸치노가 완성되었습니다.

    • 카푸치노 : 에스프레소, 스팀밀크, 우유를 혼합 방식으로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