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컬렉션북 정보

    마비노기 컬렉션북 정보

    컬렉션북 정보

    각종 컬렉션북은 NPC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특정 퀘스트를 완수했을때 얻게 되는 등의 입수방법으로 획득한 컬렉션북에 해당 아이템들을 수집하여 수집완수 보상을 받는 성격의 퀘스트적인 성격의 아이템이다.

    다음은 각종 컬렉션북에 대한 입수방법 및 수집대상 아이템, 수집완수 보상에 대한 정보이다.

     

    인챈트 컬렉션 시리즈 Vol.1 - 8

    인챈트 컬렉션 시리즈 Vol.1
    입수방법 키아/룬다 보스러시던전 랜덤보상
    수집대상품목 [초보의, 인내의, 정교한, 새벽, 크레이피쉬, 영리한, 금이간] 역템 혹은 유효한 스크롤 (총 7가지)
    보상 인챈트 스크롤(한가한)

     

    인챈트 컬렉션 시리즈 Vol.2
    입수방법 키아/룬다 보스러시던전 랜덤보상
    수집대상품목 [골렘, 편안한, 워터, 크랩, 강인한, 활석] 역템 혹은 유효한 스크롤 (총 6가지)
    보상 인챈트 스크롤(침착한)

     

    인챈트 컬렉션 시리즈 Vol.3
    입수방법 키아/룬다 보스러시던전 랜덤보상
    수집대상품목 [스완서머너, 하이에나, 느림보의, 데드맨, 스켈레톤, 축복의] 역템 혹은 유효한 스크롤 (총 6가지)
    보상 인챈트 스크롤(음악가의)

     

    인챈트 컬렉션 시리즈 Vol.4
    입수방법 키아/룬다 보스러시던전 랜덤보상
    수집대상품목 [값싼, 늪의, 초록의, 좋은, 스네이크, 부자의, 제이드] 역템 혹은 유효한 스크롤 (총 7가지)
    보상 인챈트 스크롤(친절한)

     

    인챈트 컬렉션 시리즈 Vol.5
    입수방법 키아/룬다 보스러시던전 랜덤보상
    수집대상품목 [미스트, 갈색여우, 언더스탠딩, 파이터, 갈색곰, 가짜(이미테이션)] 역템 혹은 유효한 스크롤 (총 6가지)
    보상 인챈트 스크롤(게으른)

     

    인챈트 컬렉션 시리즈 Vol.6
    입수방법 키아/룬다 보스러시던전 랜덤보상
    수집대상품목 [장난감, 붉은여우, 치킨서머너, 솔저, 붉은곰, 골드고블린] 역템 혹은 유효한 스크롤 (총 6가지)
    보상 인챈트 스크롤(요리사의)

     

    인챈트 컬렉션 시리즈 Vol.7
    입수방법 키아/룬다 보스러시던전 랜덤보상
    수집대상품목 [토파즈, 컨시더레이션, 다이어울프, 동키헌터, 오거, 편리한] 역템 혹은 유효한 스크롤 (총 6가지)
    보상 인챈트 스크롤(평화로운)

     

    인챈트 컬렉션 시리즈 Vol.8
    입수방법 키아/룬다 보스러시던전 랜덤보상
    수집대상품목 [회색늑대, 블러드, 혼돈의, 랍스터, 펭귄서머너, 흰거미] 역템 혹은 유효한 스크롤 (총 6가지)
    보상 인챈트 스크롤(마법의)

     

     


    쿠르클레 발굴 수첩 1권 - 10권

    쿠르클레 발굴 수첩 1권
    입수방법 쿠르클레 지역의 코르 마을 NPC 보이트 판매
    수집대상품목 헤르바 코인, 헤르바 뼈바늘, 헤르바의 기둥 석판 (총 3가지)
    보상 탐험 경험치 1300

     

    쿠르클레 발굴 수첩 2권
    입수방법 쿠르클레 지역의 코르 마을 NPC 보이트 판매
    수집대상품목 헤르바 코인, 뼈 오카리나, 청동 자칼, 샤먼의 방패 (총 4가지)
    보상 최고급 수제화살 30발

     

    쿠르클레 발굴 수첩 3권
    입수방법 쿠르클레 지역의 코르 마을 NPC 보이트 판매
    수집대상품목 고대의 달력, 샤먼의 방패, 이리니드 수정 구슬, 물결무늬 화로 (총 4가지)
    보상 루와이 조련미끼 5개

     

    쿠르클레 발굴 수첩 4권
    입수방법 쿠르클레 지역의 코르 마을 NPC 보이트 판매
    수집대상품목 갈기 땅돼지 석상, 쿠르클레의 점토 인형, 쿠르클레의 얼룩말, 키위새 도자기 (총 4가지)
    보상 탐험 경험치 1800

     

    쿠르클레 발굴 수첩 5권
    입수방법 쿠르클레 지역의 코르 마을 NPC 보이트 판매
    수집대상품목 헤르바 뼈바늘, 수이투 뼈바늘, 에르케 돌도끼, 고대 돌화살촉 (총 4가지)
    보상 고대의 조련 지팡이 1개

     

    쿠르클레 발굴 수첩 6권
    입수방법 쿠르클레 지역의 코르 마을 NPC 보이트 판매
    수집대상품목 고대의 달력, 샤먼의 방패, 쿠르클레의 점토판, 헤르바의 기둥 석판 (총 4가지)
    보상 샤프 데들리 바스타드 소드

     

    쿠르클레 발굴 수첩 7권
    입수방법 쿠르클레 지역의 코르 마을 NPC 보이트 판매
    수집대상품목 퇴적지의 조개껍데기, 조개껍데기 그림, 비단 조개껍데기, 훼손된 비단 조개껍데기 (총 4가지)
    보상 투파이 조련 미끼 5개

     

    쿠르클레 발굴 수첩 8권
    입수방법 쿠르클레 지역의 코르 마을 NPC 보이트 판매
    수집대상품목 에르케 돌도끼, 고대 돌화살촉, 랍파 돌도끼, 판타이 돌망치, 케나이 돌망치 (총 5가지)
    보상 승리의 라이트닝 원드

     

    쿠르클레 발굴 수첩 9권
    입수방법 쿠르클레 지역의 코르 마을 NPC 보이트 판매
    수집대상품목 다채색 도자기, 쿠르클레 원주민 토기, 판타이의 음각기법 도자기, 키위새 도자기, 쿠르클레의 도자기 파편 (총 5가지)
    보상 티카나무 조련 지팡이 1개

     

    쿠르클레 발굴 수첩 10권
    입수방법 쿠르클레 지역의 코르 마을 NPC 보이트 판매
    수집대상품목 쿠르클레 원주민 토기, 쿠르클레의 점토판, 쿠르클레의 점토 인형, 쿠르클레의 얼룩말, 쿠르클레의 도자기 파편 (총 5가지)
    보상 고대 유물 감정가 타이틀 (체력 5 감소, 지력 15 증가, 솜씨 5 감소, 의지 5 감소, 행운 15 증가)

     

     


    컬렉션 북 - 빛나는 석상 시리즈 (6종)

    컬렉션 북 - 빛나는 항아리 거미의 석상
    입수방법 탐험 레벨 11 이상인 캐릭터로 퀘스트 보드에서 해당 퀘스트를 받음
    수집대상품목 항아리 거미의 빛나는 다리, 항아리 거미의 빛나는 항아리, 항아리 거미의 빛나는 어금니, 항아리 거미의 빛나는 집게발, 항아리 거미의 빛나는 독주머니 (총 5가지)
    보상 빛나는 항아리 거미의 석상

     

    컬렉션 북 - 빛나는 스톤 하운드의 석상
    입수방법 탐험 레벨 12 이상인 캐릭터로 퀘스트 보드에서 해당 퀘스트를 받음
    수집대상품목 스톤 하운드의 빛나는 귀, 스톤 하운드의 빛나는 이빨, 스톤 하운드의 빛나는 꼬리, 스톤 하운드의 빛나는 발목장식, 스톤 하운드의 빛나는 발톱 (총 5가지)
    보상 빛나는 스톤 하운드의 석상

     

    컬렉션 북 - 빛나는 스톤 바이슨의 석상
    입수방법 탐험 레벨 13 이상인 캐릭터로 퀘스트 보드에서 해당 퀘스트를 받음
    수집대상품목 스톤 바이슨의 빛나는 뿔, 스톤 바이슨의 빛나는 이빨, 스톤 바이슨의 빛나는 꼬리, 스톤 바이슨의 빛나는 발굽 (총 4가지)
    보상 빛나는 스톤 바이슨의 석상

     

    컬렉션 북 - 빛나는 스톤 좀비의 석상
    입수방법 탐험 레벨 14 이상인 캐릭터로 퀘스트 보드에서 해당 퀘스트를 받음
    수집대상품목 스톤 좀비의 빛나는 서클릿, 스톤 좀비의 빛나는 머리장식, 스톤 좀비의 빛나는 눈, 스톤 좀비의 빛나는 어깨장식, 스톤 좀비의 빛나는 허리띠, 스톤 좀비의 빛나는 손목장식 (총 6가지)
    보상 빛나는 스톤 좀비의 석상

     

    컬렉션 북 - 빛나는 스톤 임프의 석상
    입수방법 탐험 레벨 15 이상인 캐릭터로 퀘스트 보드에서 해당 퀘스트를 받음
    수집대상품목 스톤 임프의 빛나는 모자, 스톤 임프의 빛나는 모자장식, 스톤 임프의 빛나는 보석, 스톤 임프의 빛나는 코, 스톤 임프의 빛나는 귀, 스톤 임프의 빛나는 샌달 (총 6가지)
    보상 빛나는 스톤 임프의 석상

     

    컬렉션 북 - 빛나는 스톤 가고일의 석상
    입수방법 탐험 레벨 16 이상인 캐릭터로 퀘스트 보드에서 해당 퀘스트를 받음
    수집대상품목 스톤 가고일의 빛나는 글러브, 스톤 가고일의 빛나는 부츠, 스톤 가고일의 빛나는 어깨장식 (총 3가지)
    보상 빛나는 스톤 가고일의 석상

     

     


    요리 컬렉션 북 (3종)

    요리 컬렉션 북 - 여럿이 나누어 먹는 간식
    입수방법 던바튼 서점의 NPC 아이라 비밀상점에서 구매 (7700 Gold)
    수집대상품목 레어 치즈케익, 버터 비스킷, 초코칩 쿠키, 감자계란샐러드, 과일모듬, 과일샐러드 (총 6가지)
    보상 견습 요리사 모자

     

    요리 컬렉션 북 - 든든하고 간편한 한끼
    입수방법 던바튼 서점의 NPC 아이라 비밀상점에서 구매 (8800 Gold)
    수집대상품목 카레 라이스, 보리빵, 치즈빵, 카레빵, 크로크 무슈, 토스트, 브라우니, 마늘빵 (총 8가지)
    보상 수련 요리사 모자

     

    요리 컬렉션 북 - 특별한 사람과 즐기는 저녁
    입수방법 던바튼 서점의 NPC 아이라 비밀상점에서 구매 (9900 Gold)
    수집대상품목 비프 스테이크, T본 스테이크, 금은 매운탕, 부야 베스, 브리흐네 잉어구이, 브리흐네 잉어찜, 송어찜, 은붕어꼬치구이, 은붕어 스튜, 치즈 퐁듀 (총 10가지)
    보상 전문 요리사 모자

     

     


    보석 컬렉션 북 (4종)

    보석 컬렉션 북 1권 - 대지의 품에서 태어난 작은 보석
    입수방법 켈라 베이스캠프 NPC 알렉시나 판매
    수집대상품목 루비, 스피넬, 재스퍼, 가넷, 토파즈, 스타 사파이어, 에메랄드, 아쿠아마린 (3cm 이상, 총 8가지)
    보상 스터디 레이븐 해머(상점표 기준)

     

    보석 컬렉션 북 2권 - 찬란한 광채의 보석
    입수방법 켈라 베이스캠프 NPC 알렉시나 판매
    수집대상품목 루비, 스피넬, 재스퍼, 가넷, 토파즈, 스타 사파이어, 에메랄드, 아쿠아마린 (5cm 이상, 총 8가지)
    보상 하드 기운찬 글라디우스(블스C+ 기준)

     

    보석 컬렉션 북 3권 - 빛의 축복을 받은 보석
    입수방법 거대사자
    수집대상품목 루비, 스피넬, 재스퍼, 가넷, 토파즈, 스타 사파이어, 에메랄드, 아쿠아마린,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3cm 이상 외 각 7cm 이상, 총 9가지)
    보상 반짝이는 생명의 스파크 레더아머(방어 4 보호 3 내구 17 경갑)

     

    보석 컬렉션 북 4권 -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보석
    입수방법 어선 낚시
    수집대상품목 루비, 스피넬, 재스퍼, 가넷, 토파즈, 스타 사파이어, 에메랄드, 아쿠아마린,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7cm 이상 외 각 9.9cm 이상, 총 9가지)
    보상 더스틴 실버 나이트 아머 (방어 7 보호 5 중갑)

     

     


    화석 복원 컬렉션 북 (3종)

    화석 복원 컬렉션 북 1권
    입수방법 NPC 벨리타 판매
    수집대상품목 복원된 부리, 복원된 정강이뼈, 복원된 송곳니, 복원된 어깨뼈, 복원된 머리뼈, 복원된 골반뼈 (총 6가지)
    보상 더스틴 소드 도면 / 히터 실드 도면 / 배틀 소드 도면 / (거센) 엘븐 숏보우 / 마나 100포션 1개 / 최고급 가죽 1장 / 마나 허브 10뿌리

     

    화석 복원 컬렉션 북 2권
    입수방법 유황 골렘
    수집대상품목 ???
    보상 더스틴 소드 도면 / 배틀 숏소드 / (육지의) 배틀 소드 / 베어 너클 / 엘븐 숏보우 / 엘븐 롱보우

     

    화석 복원 컬렉션 북 3권
    입수방법 유황 골렘
    수집대상품목 ???
    보상 고급 가죽 8장 / 나무판 2개 / (디스트럭션) 더스틴 소드 / (레이븐) 그레이트 소드

     

     


    기타 컬렉션 북 정보

    무기 컬렉션 시리즈 vol. 1
    입수방법 던바튼 서점의 NPC 아이라 비밀상점에서 구매 (7700 Gold)
    수집대상품목 연습용 목도, 롱 소드, 브로드 소드, 바스타드 소드, 플루트 숏 소드, 메이스, 비펜니스, 투 핸디드 소드, 만도, 가고일 소드 (총 10가지)
    보상 히든 훅 커틀러스

     

    특별 아이템 컬렉션 - 표시판
    입수방법 던바튼 서점의 NPC 아이라 비밀상점에서 구매 (7700 Gold)
    수집대상품목 숫자 1 표지판, 숫자 2 표지판, 숫자 3 표지판, 숫자 4 표지판, 숫자 5 표지판, 숫자 6 표지판, 숫자 7 표지판, 숫자 8 표지판, 숫자 9 표지판, 숫자 10 표지판, 숫자 0 표지판 (총 11가지)
    보상 히든 빅 펠리칸 프로텍터

     

    빈 병을 모아보자
    입수방법 던바튼 서점의 NPC 아이라 비밀상점에서 구매 (1만 2000 Gold)
    수집대상품목 '라' 음 빈 병, '시' 음 빈 병, '도' 음 빈 병, '레' 음 빈 병, '미' 음 빈 병, '파' 음 빈 병, '솔' 음 빈 병 (총 7가지)
    보상 빅 슬릿 풀 헬름

     

    핸디크래프트 스킬의 세계
    입수방법 서적을 파는 대부분의 NPC로부터 구매 (1000 Gold)
    수집대상품목 수제 화살, 수제 볼트, 종이학, 종이 모자, 고급 수제 화살, 고스트 소드 (총 6가지)
    보상 수공예가의 두건

     

    나오의 선물 컬렉션
    입수방법 환생한 후 환생지역 NPC에게 말을 걸으면 입수
    수집대상품목 링 토크, 반지(심플한 밝은 빛깔의 반지), 켈트 십자가, 앙크, 어뮬렛, 반지(어두운 금속 빛의 반지), 반지(금띠가 둘러있는 은 반지), 데브켓 브로치, 버클, 흰 부엉이 브로치, 부적, 리본, 별 브로치, 반지(푸른 보석이 박혀있는 반지), 반지(켈트 매듭무늬 모양이 있는 반지), 펜던트(하트 모양의 금속 펜던트), 펜던트(켈트 매듭 무늬 펜던트), 펜던트(나오 얼굴 모양 펜던트), 반지(보석이 박혀있는 금빛 반지), 허리띠 장식, 페트록 펜던트, 귀걸이, 머그컵, 버클 (총 24가지)
    보상 타종족 20세 악세서리(랜덤)

     

    패션 아이템 모자 편
    입수방법 NPC 시몬의 고급 아르바이트 보상
    수집대상품목 리리나 상인모자, 리리나 캡, 아처 깃털 캡, 몬거 모자, 토크 모자, 마법사모자, 가죽두건, 볼륨 베레모 (총 8가지)
    보상 감춰진 몬거 넓은챙 마법사 모자

     

    성스러운 잔의 서
    입수방법 탐험 레벨 15 이상인 캐릭터로 퀘스트 보드에서 해당 퀘스트를 받음
    수집대상품목 갈색 숲 버섯거미의 독주머니, 붉은 숲 버섯거미의 독주머니, 푸른 숲 버섯거미의 독주머니, 검은 숲 버섯거미의 독주머니 (총 4가지)
    보상 성스러운 잔

     

    이멘마하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마하
    입수방법 메인스트림 진행
    수집대상품목 갈빈, 루아, 티론, 제임스, 고든, 아그네스, 델, 아이던, 델렌, 네일, 윌로우, 크레이그, 엘레노아, 프레이져, 루카스, 조셀린, 오슬라, 셰나와 각각 키워드 대화한 후 받은 쪽지
    보상 '마하에 관한 전설' 책

     

    컬렉션 북 - 휘파람 바위의 부서진 돌조각
    입수방법 Lv.15 이상인 캐릭터로 퀘스트보드에서 탐험퀘스트 '휘파람 바위의 부서진 조각' 을 받으면 획득
    수집대상품목 '도'음 휘파람 바위의 부서진 돌조각, '레'음 휘파람 바위의 부서진 돌조각, '미'음 휘파람 바위의 부서진 돌조각, '파'음 휘파람 바위의 부서진 돌조각, '솔'음 휘파람 바위의 부서진 돌조각, '라'음 휘파람 바위의 부서진 돌조각, '시'음 휘파람 바위의 부서진 돌조각 (총 7가지)
    보상 론카도라

     

    팔라딘의 서
    입수방법 G2 메인퀘스트를 스킵 또는 클리어 후 일정시간 경과시 습득하는 리다이어의 요청 퀘스트에 따라 NPC와의 '팔라딘의 서' 키워드 대화시 획득
    수집대상품목 1페이지 - 에반(던바튼)에게서 퀘스트를 받은 후 해골늑대 마족 5장 제출(G2 정식 클리어시 생략)
    2페이지 - 크레이그(팔라딘 수련장)에게서 퀘스트를 받은 후 바리던전 클리어 보상인 보존의 마법가루 제출(G2 정식 클리어시 생략)
    3페이지 - 델 또는 델렌과 대화후 NPC거지에게 5성 티본스테이크 3개를 선물
    4페이지 - 스튜어드(던바튼)에게서 퀘스트를 받은 후 도서관 책장을 뒤져 페이지 습득
    5페이지 - 컴건(반호르)에게서 퀘스트를 받은 후 임프 5마리 퇴치
    6페이지 - 셰나(이멘마하)에게서 퀘스트를 받은 후 무지개 송어(110cm 이상) 3마리 선물
    7페이지 - 아그네스(이멘마하)에게서 퀘스트를 받은 후 들꽃 10개 채집하여 선물
    보상 각성의 부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