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더스트 등급 만렙 달성 및 학회후원 횟수

    스타더스트

    스타더스트

    스타더스트 만렙을 달성했다. 스타더스트 만렙은 15 레벨이며, 하위 스킬(서브 스킬)까지 모두 레벨을 올려야 한다. 스타더스트 자체 레벨은 15 레벨까지 달성이 가능하며, 주 스킬(액티브/패시브)과 서브 스킬까지 레벨업을 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학회 후원 횟수를 채워야 한다.

    프리시즌과 같이 종종 2배 이벤트를 하는 시기가 있는데, 이런 시기를 최대한 활용해서 스타더스트 육성하는 것을 추천하며, 내 경우에는 그런 거 없이 오로지 근성으로 스타더스트를 모두 육성했다. 나름대로 부지런하게 퀘스트를 클리어해서 약 일주일 정도 시간이 소요된 것 같다.

     

    학회후원 횟수
    왕립 학회 후원 배지 1,500개로 구매 가능한 주얼 스타더스트
    학회후원 횟수

    학회 후원 횟수

    모든 스타더스트를 레벨업 하기 위해 필요한 학회 후원 횟수는 위와 같다. 물론, 확률적으로 운이 좋다면 조금 더 빠르게 스타더스트의 모든 스킬 레벨을 찍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학회 후원 횟수를 1,000회 달성하면 저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1,000회를 달성하는 것이 좋다.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었고, 거의 대부분의 학회 후원 퀘스트를 쉽게 클리어할 수 있었는데, 학회 물품 지원이나 코어 파편 수집이나 결국은 모든 종류의 재료를 수집해서 레벨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결국엔 다 고루고루 해야한다.

    학회 물품 지원 퀘스트의 경우에는 코어 파편 수집 퀘스트보다 비교적 빠르게 진행이 가능하지만, 간혹 낚시와 같이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다른 퀘스트로 변경(에린 시간으로 1회 변경 가능) 해야 한다.

    이 부분을 고려해서 특별조 육성과 같이하는 것이 여러모로 시간을 많이 아낄 수 있다.

     

    주얼 스타더스트

    주얼 스타더스트

    스타더스트를 진행하면서 얻은 왕립 학회 후원 배지의 경우에는 NPC 멜윈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데, 1,500개로 주얼 스타더스트를 구매해서 착용할 수 있다. 사용하면 외형 변경 상태에서 베이직 스타더스트 또는 블랭크 스타더스트에서 주얼 스타더스트로 변경이 가능하다.

    주얼 스타더스트의 경우에는 경매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모든 스타더스트 등급을 올렸다고 하면 꽤 많은 왕립 학회 후원 배지가 모이게 되므로 왕립 학회 감사품 상자 또는 스타더스트 염색 앰플, 수수한 세공 도구 등 필요한 것을 구매할 수 있다.

    아직 올리지 않은 스킬이 있다면 지원 물품 탭에서 스킬 수련 포션도 구입이 가능하다.

     

    참고사항

    딱히, 별다른 노하우나 팁은 별로 없고 꾸준히 후원 퀘스트를 진행하면 되는데, 여신의 날개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임프 펫이나 순간이동 책 등 빠른 이동이 필요한 경우(힐웬 광산, 실리엔 생태 보호 지구)가 있다.

    던전으로 이동해야 하는 경우에는 던전 가이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퀘스트 완료 후 던바튼으로 이동할 때는 빠른 이동을 위해 풀나브론에서 NPC 조사원에게 푸른 여신의 날개(풀나브론)을 구입해서 사용하면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