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인 블레이드 직작 및 제작 과정 순서

    디바인 블레이드 직작 및 제작 과정 순서

    디바인 블레이드, 일명 디블 직작을 했다. 오히려, 재료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블스보다도 직작 하는 게 비교적 편한 느낌이다. 다만, 디블의 경우에는 고대 황금 결정(고황결)이 상당히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재료를 모으는 것이 쉽지 않다.

    최근에는 디블보단 나이트브링어 장비 직작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고황결의 시세가 상대적으로 저렴해졌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소 1억 이상은 있어야 디블 제작이 가능하다.

     

    직작의 맛과 네임작을 노릴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구매보단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그 외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고황결 40개가 사실상 디블 직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거기에 고독작(인보포 필수)과 세공(부캐까지 동원한 수세공 러쉬), 붉개강(특개), 에르그까지 하려면 상당한 비용과 시간이 소요된다.

     

    디바인 블레이드 제작에 필요한 핵심적인 재료는 강화된 힐웬 합금 융합 재료이며, 힐웬 합금 2개와 고대 황금 결정 20개가 필요하다. 무기 제작에는 강화된 힐웬 합금 융합이 2개 들어가기 때문에 고대 황금 결정 40개를 모으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다.

    빛나는 금속 파편 역시도 다소 비싸지만, 힐웬 합금보다는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승리의 메달이나 부서진 수호자의 블레이드도 경매장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모든 아이템은 특별조 혹은 벨테인 미션에서 얻을 수 있는데, 부캐까지 특별조 3인 구성으로 매일 특별조 미션을 보내게 되면 벨테인 하급 인장이 쌓인다.

     

    품질에 영향을 주는 것은 단 두가지 뿐이다.

    • 힐웬 3단(스킬) + 타이틀(공학박사 + 유명한)
    • 힐웬 공학 생산품 품질 증가 포션
    따라서, 월요일 효과나 향초, 풍년가, 파티 등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굳이 챙길 필요는 없다. 다만, 안챙기면 찜찜하기 때문에 풀파티와 풍년가 정도는 불어주는 것이 좋겠다.

    ※ 재능 타이틀의 경우, 펫 핸들러 타이틀로 반드시 변경하고 제작한다. 제작 시에 재료를 일부 회수할 수 있다.

     

    디블 제작 이후

    디블을 만들고 나서 최공 18 이상을 띄우기 위해서는 많은 세공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전용화 되기 전에 먼저 부캐를 동원해서 세공하는 것을 추천한다. 세공의 경우에는 결국엔 높은 옵션을 띄울 수 있지만, 디블 맥뎀 자체가 낮게 나오면 직작 하기가 꺼려진다.

    세공 이후에는 결국 전용화가 되기 때문에 인보포가 없다면 인챈트는 나중으로 미루고 에르그 또는 특개를 먼저 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이와 같이 디블 직작 순서를 정해본다면 아래와 같다.

    품질에 영향을 주는 타이틀은 반드시 활성화한다.

    디블 직작 순서

    디바인 블레이드 제작 재료 준비(고대 황금 결정 40개) → 디바인 블레이드 제작 세공(최공, 파힛, 윈드밀, 스매시, 속성) 특개/인챈트/에르그

    디바인 블레이드의 맥댐 유동옵의 경우 최소 70부터 102까지 뜬다. 101부터는 한계돌파 옵션이기 때문에 사실상 제작하기 어렵고 유동옵이 꽤 있기 때문에 맥댐이 88부터는 꽤 쓸만하다고 생각된다. 어차피, 고독 인챈트의 경우에도 유동옵이 매우 크기 때문에 고독 인챈트 옵션도 잘 떠야만 한다.

     

    디바인 블레이드 제작 참고사항

    재료 준비를 제외하면 사실상 힐웬 3단과 마스터 타이틀(공학박사+유명한), 힐웬 공학 품질 포션 정도만 준비하면 언제든지 쉽게 제작할 수 있다. 2차 타이틀인 카라칼이 있으면 비교적 네임작이 뜰 확률이 아주 근소하게 증가하겠지만, 큰 차이가 나지는 않는다.

    디바인 블레이드에서 뜰 수 있는 변동옵션인 맥댐(100) 또는 한계돌파인 (101~102)는 신에게 선택된 자만 만들 수 있는 디바인 블레이드일 것이다.

    공학용 망치의 경우에도 별도로 세공 아이템이 필요한 것도 아니라서 쉽게 만들 수 있다.

     

    고대 황금 결정이나 빛나는 금속 파편의 경우에는 벨테인 하급 인장으로 살 수 있는 하급 상자에서 나온다. 매우 낮은 확률로 나오기 때문에 꾸준히 벨테인 임무를 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부캐의 경우에도 모두 특별조를 육성해서 매일 꾸준히 보내는 것이 재료를 빠르게 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디바인 블레이드 에르그

    에르그의 경우, 디바인 블레이드가 매력적인 무기가 되려면 최소 에르그 45 레벨을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공격 범위가 크게 증가하기 때문이다. 또한 에르그 45 레벨과 50 레벨의 차이는 매우 크므로, 결과적으로 에르그 50 레벨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디바인 블레이드의 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마비노기 콘텐츠

     

    에르그 개방 재료 및 획득처

    에르그 개방 무기별/단계별 재료 캐릭터가 더 강해지기 위해서는 에르그 무기가 필요합니다. 보석개조와 특수개조, 세공, 인챈트까지 했다면 그 다음은 정령 육성과 더불어 에르그 개방이 남아

    ladeca.tistory.com

     

    세인츠 가디언 풀 아머(남성용)

    세인츠 가디언 풀 아머(남성용) 특별한 가호를 받은 금속을 제련하여 만든 풀 아머. 고급스러움은 물론, 높은 신뢰성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마비노기에서 중갑옷 중 가장 멋진 갑옷 중 하나, 세

    ladeca.tistory.com

     

    에르그 7개방(7단계) 후기(생스포/해독포션/신광조)

    에르그 7단계 개방 - 디바인 블레이드(양손검) 에르그 7개방을 성공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득을 본 것은 아니지만, 일단 7단계를 뚫었다는 것만으로 매우 기쁜 하루가 되었습니다. 7단계 개방을

    ladeca.tistory.com

     

    마비노기 정령 형상변환 리큐르(질풍)

    마비노기 정령 형상변환 리큐르(질풍) 정령 형상변환 리큐르(질풍)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형상변환(형변)이며, 아직 이보다 더 마음에 드는 걸 찾지 못했네요. 최근에도 새롭게 정

    ladec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