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 '레네스 알 지키기' 공략 및 저널

    레가투스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을 얻기 위해선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를 클리어해야 합니다. 잘 알려진 숨은 콘텐츠라고 해야 할까요. 자이언트 스킬 중 파이널 스트라이크 스킬을 얻기 위해선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이 있어야 하는데 이 퀘스트는 칼리다에 있는 레가투스에게 대화를 하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화를 걸면 드래곤의 축복이라는 것을 주는데 이것은 일종의 레네스 입장권입니다. 드래곤의 축복을 지닌 채로 레네스 안으로 클릭해서 입장하게 되면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022년 7월 14일 패치로 블로니의 성장지원을 통해 G1 여신강림을 완료하면 파이널 스트라이크를 9랭크까지 승급 가능한 상태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이 없어도 파이널 스트라이크를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저널이 아니라면 굳이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를 클리어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드래곤의 축복

    드래곤의 축복이라는 입장권을 얻은 것입니다. 이제 레네스로 이동합니다. 레네스는 문게이트 또는 스마트콘텐츠로 이동합니다.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

    레네스 입구. 드래곤의 축복을 소지품에 지닌 채로 들어가면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드래곤의 알
    드래곤의 알

    컷신이 시작되고 드래곤의 알을 지키는 게임입니다. 퀘스트는 간단합니다. 발록이 나올 때 까지 드래곤의 알을 노리는 몬스터들을 모두 처치하면 됩니다. 맨 처음에는 화산 늑대가 나오며, 나중에는 흑표범도 나옵니다. 적어도 10분 이상 플레이를 해야하는 퀘스트입니다.

     

    퀘스트 진행방식

    퀘스트 진행방식은 4개의 기둥이 나오는데 처음에는 4개의 기둥을 쳐도 다시 불이 살아나며 기둥의 불을 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화산 늑대를 처치하는 것 부터 시작해서 드래곤의 알을 노리는 몬스터들을 처치하면 됩니다.

     

    몬스터 등장 순서
    몬스터 등장 순서

    몬스터 등장 순서와 특징

    화산 늑대

    • 빠르나 공격력이 약하고 맷집이 약합니다.

    화산 들개

    • 빠르고 공격력이 강하고 방보가 높으나 생명력은 낮습니다. 상당이 위협적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화산 도마뱀

    • 다소 느리기 때문에 쉽게 처치가 가능합니다.

    화산 멧돼지

    • 속도가 느리지만 은근히 쌔기 때문에 알이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화산 전갈

    • 공격력도 높고 생명력도 많습니다만 방어력은 약합니다. 전갈에게 맞았을 경우 높은 확률로 독에 걸립니다. 속도는 느린 편입니다.

    흑표범

    • 생명력이 높지만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마리 수가 4마리 뿐이라서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발록

    • 흑표범 상위 버전입니다. 공격력과 생명력, 방어력 모두 높은 수준이지만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화산 도마뱀
    흑표범

    화산 도마뱀도 나오고 흑표범도 나옵니다. 흑표범이 나왔다면 곧 보스 몬스터 단계인 발록이 등장합니다. 발록이 등장하게 되면 발록을 빠르게 처치하고 기다리다보면 4개의 기둥이 다시 등장합니다.

     

    발록

    발록을 처치했다고 해서 퀘스트가 끝나는게 아니라 발록 처치 후 4개의 기둥을 모두 한 대씩 쳐야 합니다. 그래야 컷신이 뜨면서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발록을 처치하고 나서 4개의 기둥을 쳐서 불을 끄지 않는다면 다시 처음 단계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즉, 화산늑대부터 등장하고 이 과정을 반복하게 됩니다. 그래서 발록을 처치하자마자 4개의 기둥을 한대씩 치는 것이 중요하며 다음 몬스터가 등장하기 전에 빠르게 불을 꺼야만 합니다.

     

    4개의 기둥

    4개의 기둥은 펫을 타고 기둥을 치면 불이 꺼지지 않습니다. 펫을 소환해제한 상태에서 직접 걸어서 기둥을 한대씩 쳐주세요. 4개의 기둥을 모두 한대씩 치면 불을 모두 끌 수 있습니다.

     

    기둥의 불

    펫을 소환해제 한 상태에서 기둥을 한 대씩 쳐서 기둥의 불을 끄러 가고 있습니다.

     

    레네스 알 지키기

    모든 기둥을 한 대씩 쳐서 불을 끄게 되면 새로운 컷신이 등장하며,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됩니다.

     

    레가투스
    레가투스

    레가투스가 등장하며, "고맙소. 덕분에 레네스를 지킬 수 있었어."라는 대사와 함께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

    위와 같이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았다면 알 깨진다!라는 저널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 (저널 수행 점수 : 20점)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 아이템은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를 완료할 때 랜덤으로 나오게 됩니다.

    레가투스의 선물은 자주 나오는 아이템이며,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은 랜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를 완료했는데 해당 아이템이 등장하지 않는다면 다시 맨 처음의 과정을 반복해서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여러번 진행했습니다.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 외에도 기타 아이템들이 등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벨리타

    레가투스의 선물은 칼리다에 있는 벨리타에게 신기한 물건을 보여준다로 아이템을 주게 되면 탐험 경험치 등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