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파이널 스트라이크 배우기

    자이언트 파이널 스트라이크 배우기
    자이언트 파이널 스트라이크 배우기

    자이언트 파이널 스트라이크 배우기 습득 퀘스트

    자이언트 파이널 스트라이크 배우기

    스매시  랭크 9 이상일 때, 발레스 무기점의 타우네스에게 스킬에 대하여로 대화하여 '불굴의 투혼' 퀘스트를 받아 수행하면 얻을 수 있다.

    먼저 종류에 상관없이 버팔로 일격에 처치하기 10회 수행 후 바리 일반 던전을 클리어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레네스 클리어시 얻을 수 있는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을 타우네스에게 주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은 레네스 클리어시 높은 확률로 나오지만 반드시 나오는 것은 아니며, 거래가 가능하므로 레네스 돌기 곤란한 사람은 그냥 다른 사람에게 구입해도 된다.

    2022년 7월 14일 패치로 블로니의 성장지원을 통해 G1 여신강림을 완료하면 파이널 스트라이크를 9 랭크까지 승급 가능한 상태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파이널 스트라이크 퀘스트
    타우네스에게 스킬로 대하여로 대화

    파이널 스트라이크 퀘스트타우네스에게 스킬로 대하여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데, 버팔로 일격에 처치(10마리)를 먼저 수행해야 합니다. 버팔로 위치는 미니맵에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루와이 계곡으로 이동
    루와이 계곡으로 이동

    이곳에 버팔로가 있다고 하니 펫을 타고 날아가보겠습니다.

     

     

    흰 버팔로

    다양한 버팔로(흰, 검은)가 있습니다. 일격에 처치해야 하는 만큼 스매시 등을 활용해서 처치해 줍시다.

     

    일반 바리 던전
    일반 바리 던전

    그다음 일반 바리 던전을 클리어하면 됩니다. 던전 가이드를 통해 바리 던전으로 빠르게 이동한 다음 일반 바리 던전을 돌아주면 되는데 생각보다 길어서 다소 지루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 전달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 전달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 전달

    대부분 파이널 스트라이크 스킬 퀘스트를 습득하는 것에 있어 이 부분에서 막힙니다. 참고로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은 경매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블로니 퀘스트 개편 이후로 여신강림 G1를 클리어하게 되면 파이널 스트라이크 스킬을 저절로 습득할 수 있으니 돈이 남아돌지 않는다면 여신강림을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를 통해 저널도 얻을 수 있으니 저널이 필요하신 분은 한번 클리어해보세요.

    마비노기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 '레네스 알 지키기' 공략 및 저널

     

    마비노기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 '레네스 알 지키기' 공략 및 저널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을 얻기 위해선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를 클리어해야 합니다. 잘 알려진 숨은 콘텐츠라고 해야 할까요. 자이언트 스킬 중 파이널 스트라이크 스

    ladeca.tistory.com

    처음에는 이렇게 어려운 줄 몰랐습니다. 이제 막 블로니 퀘스트를 깬 캐릭터로는 클리어하기 어렵더군요.

     

    레가투스
    레가투스
    레가투스와 대화
    죽은 흙이 새어 나온다.
    "죽은 흙이 새어 나온다."

    레네스로 이동해서 입장권을 소지하고 레네스 동굴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후회했죠.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
    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 시작
    드래곤의 알 지키기 미션
    드래곤의 알 지키기 미션

    처음에는 비교적 쉽게 클리어하는 듯했으나 점점 가면서 어려워지더군요. 그래도 못 깰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딴짓하느라 좀 클리어가 어려웠던 것도 있었거든요. 펫을 소환하면서 처치하는 방식도 있었습니다.

     

    드래곤의 알 - 화산 들개
    드래곤의 알 - 화산 들개
    클리어 실패
    클리어 실패

    딴짓한 결과 이렇게 퀘스트를 클리어하지 못하고 죽어버렸습니다.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 습득완료

    결국 다른 캐릭터레네스 알 지키기 퀘스트를 통해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걸 직접 타우네스에게 전달해서 스킬을 습득해 봤습니다. 이제는 메인스트림 여신강림만 클리어해도 자동으로 파이널 스트라이크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헛수고하지 마세요!

     

    불굴의 투혼 퀘스트
    불굴의 투혼 퀘스트 완료

    빛나는 푸른 용의 비늘을 전달하면 불굴의 투혼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되며 파이널 스트라이크 스킬이 습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