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현상범 추적 변신 수집(이걸 하라고 만든건가)

    마비노기 현상범 추적

    2클라로 마비노기 현상범 추적 변신 수집을 하고 있다. 문제는 현상범을 만나는 것이 너무나도 어렵다는 것이다. 2클라로 해서 그나마 몇 번 현상버믈 만나서 변신 수집을 하긴 했는데, 싹쓸이 클레젝의 경우에는 변신 수집을 하기 위해선 무려 다섯 번이나 수집해야 한다.

    정체불명 그루기포악한 왈라두르 같은 경우에는 3번씩만 수집하면 된다. 수집 확률은 샤말라 의상을 입고 드림 캐쳐로 잡으면 왈라두르를 제외한 나머지는 100% 수집이 된다. 즉, 어떻게든 만나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 싹쓸이 클레젝

    약탈단이 갑자기 안나올 때

    현상범 추적을 열심히 하다보면 갑자기 약탈단이 안나오는 경우가 생긴다. 또는, 약탈단이 나와도 가까이 가면 사라지는 경우도 존재한다. 이럴 경우, 채널을 이동하면 대개 해결된다. 전채널 공통으로 알고 있는데, 현상범 추적만 3천번 넘게 하다보니까 킹리적 갓심이라는 걸 느낀다.

    바운티 헌터 카드(골드)를 사용하다보니 두카트가 엄청 모인다. 이걸로 신세공 다샀다. 수정노기 안해도 되겠네. 나무판이나 팔리아스 조각도 짭짤한 부수입이 된다.

    ▲ 싹쓸이 클레젝, 다섯번이나 만나야한다.
    ▲ 드림 캐쳐와 샤말라 의상을 착용하면 100% 변신 수집이 가능하다.

    변신수집의 경우

    변신 수집을 할 때는 평타스매시로 빠르게 정리한다. 윈드밀을 돌 때는 죽이지 않는다. 현상범은 진짜 엄청 안나오며, 하루 꼬박해야 몇 번 볼까말까다. 그래서 약간의 꼼수 아닌 꼼수라면, 현상범의 낭만농장 티켓을 썼을 때 영상이 나오면 현상범이 나오는 것이고, 영상이 안나오면 빈 낭만농장인 것이다.

    낭만농장 보물상자 보상이 필요없으면, 낭만농장 미션에서 바로 나와버리자.

    *현상범 변신 수집

    만약, 현상범 변신 수집을 하기 전에 이 글을 먼저 찾아봤다면 어지간하면 변신 수집 하지 않기를 바란다. 하다보면 정신 나갈 것 같다. 약탈단이 나와도 낭만농장 티켓이 안나오고, 티켓이 나와도 농장 티켓을 사용하면 현상범이 없다. 그러다가 약탈단 조차 잘 등장하지 않으면 정신이 나간다.

    교역상태라도 로그오프를 하면 채널을 이동할 수 있는데(채널을 이동해도 교역상태는 그대로), 약탈단이 너무 안나온다면 채널을 이동해보자. 갑자기 약탈단이 잘 나올 것이다.

    하지만, 제일 좋은 것은 아예 시작하지 않는 것이다. 이거 패치 해주거나 이벤트 몹으로 나와서 잡을 수 있는 거 아니면, 감히 도전하지 말자. 정신 나갈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