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라이프

마비노기 메디테이션 배우기 (F~8랭) + 돈 버는 방법 미세팁 완전정복

< 메디테이션 배우기 / 스카하에서 스킬북을 낚시하고 있는 모습 >

마비노기 메디테이션 배우기(대부분은 경매장에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합니다.)

 

F 랭크

던바튼의 [스튜어트]가 비밀상점에서 판매하는 [명상으로의 한걸음]을 읽는다. +100, 수련횟수 1번 [ 100% ]​

< 비밀상점 여는 방법은 모든 NPC가 동일하고, 호감도 포션으로 쉽게 열 수 있다. >

스튜어트의 경우 식료품점의 '빵'을 선물로 주면 열리는데, 요즘에는 호감도포션이 그렇게 비싸지 않으므로 호감도 포션으로 여는 것이 편하다. 퀘스트 아이템의 경우, 경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면 되도록 경매장에서 사는 것이 훨씬 낫다고 보고, 거래가 불가능한 스킬북같은 경우에는 직접 얻어야한다. 메디테이션은 그나마 쉬운 편이다.

호감도 포션으로 호감도를 올려서 비밀상점을 여는 방법은 처음에 말을 걸고 개인적인 대화, 그리고 아이템 주기를 반복하면서 계속 말을 걸면 되는데, 나의 경우에는 호감도 포션 4개 정도를 먹이고 시작한다. 그 다음에 계속 대화하면서 1골드를 주는 것을 반복하면 언젠가는 열려있다.

* 비밀상점을 여는 방법은 추후 별도의 공략방법글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E 랭크

던바튼의 [아이라]가 특별상점에서 판매하는 [효율적인 명상법]을 읽는다. +100, 수련횟수 1번 [ 100% ]​

이번에는 직접 퀘스트를 진행해야한다. 아이라의 비밀상점이 아닌 특별상점에서 효율적인 명상법을 구매할 수 있다. 라고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그냥 구매가 가능하다.

법사 관련 개편으로 인해서 일반상점에서 효율적인 명상법을 구매할 수 있다. 그러니까, 그냥 책 이름 잘 보고 아이라에게 스킬북을 사서 읽으면 된다. 이전 공략의 경우에는 아래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특별상점 이용하는 방법)

더보기

아이라의 특별상점 여는 방법

아이라의 특별상점을 여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플레타의 퀘스트를 깨야하는데요. 플레타 빈 보물상자 퀘스트라고 합니다. 플레타를 찾아가기 전에 경매장에서 '빈 보물상자'를 구매하시거나, 곰을 잡아서 빈 보물상자를 얻은 후에 찾아가면 됩니다.

플레타 등장시간 알아보기

< 경매장에서 매우 저렴한 가격에 빈 보물상자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빈 보물상자가 있어야만 퀘스트가 가능합니다. 하나 삽니다. 플레타의 등장시간과 플레타의 위치는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곳에서 등장한다고 하니까, 기다리다보면 플레타가 등장할 겁니다. >

플레타 등장시간(에린 시간기준)

  • 오전 09:00 ~ 11:00
  • 오후 15:00 ~ 17:00
  • 오후 19:00 ~ 21:00
< 빈 보물상자를 지닌 채로 플레타에게 말을 걸면 심부름 퀘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 플레타가 말한 재료를 가져다주면 됩니다. 이멘마하의 NPC에게 얻을 수 있습니다. >
  • 이멘마하의 델 '밤에도 빛을 내는 꽃 : 물레나무 꽃'
  • 이멘마하 성당 제임스 '천사가 키우는 약초 : 안젤리카라는 이름의 허브'
  • 이멘마하 레스토랑의 고든 '요정들이 좋아하는 향신료 : 페퍼민트'

NPC에게 말을 걸 때, 플레타의 심부름이라는 키워드로 말을 걸면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3명이 NPC에게 플레타의 심부름이라는 키워드로 대화를 걸면 재료를 얻을 수 있고, 이 재료를 다시 플레타에게 가져다주면 아이라의 특별상점 이용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용권을 가지고 아이라에게 대화하면 특별상점을 열어 스킬북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D 랭크

이리아의 카루 숲 유적지 일반 던전 보상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나의 누베스식 명상법]을 읽는다. +100, 수련횟수 1번 [ 100% ]​

카루 숲 일반 유적지를 돌다보면 얻을 수 있는 스킬북이다. 카루 숲 일반 유적지의 경우에는 상당히 긴데, 퀘스트 또는 경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한 알렉시나의 유적 통행증으로 들어가면 엄청나게 짧아지기 때문에 직접 구할 경우에는 경매장에서 통행증을 사서 돌면 된다. 보상방에서 획득이 가능하며, 나의 누베스식 명상법 외에도 다른 스킬북을 얻을 수 있다.

 

< 카루 숲 일반 유적 던전을 돌 때는 알렉시나의 유적 통행증을 꼭 구매하자. >

직접 구매해도 가격이 많이 낮아졌기 때문에 그렇게 비싸지 않게 구매가 가능하다. 나라면, 그냥 사는게 더 낫다고 본다. 다만, 다른 스킬북도 필요하다면 직접 구해도 좋다. 류트의 순정은 꽤 비싸게 팔린다.

나의 누베스식 명상법(메디테이션 D→C 랭크 업), 류트의 순정(작곡 9→8 랭크 업), 영원한 휴식(휴식 B→A랭크 업)

 

C 랭크

[사람, 꽃밭이 그려진 기둥] 탐험 퀘스트 보상인 [카루 숲의 신비]를 읽는다. +100, 수련횟수 1번 [ 100% ]​

< 스케치만 하면 되는데, 상당히 가격이 비싸다. >

켈라 베이스 캠프에서 위 퀘스트를 받고, 지도에 뜨는 위치에 가서 스케치를 하면 된다. 기둥은 꽃문양에 위치해 있다. 귀찮은 사람들은 그냥 사도 된다. 단순히 스케치만 하면 되는 퀘스트이기 때문에, 부캐릭을 이용해서 돈을 버는 방법으로도 좋다.

반복해서 돈을 버는 방법으로는 순간 이동책에 장소를 기억해두고, 퀘스트를 받은 다음에 스케치하고 여신의 날개로 켈라베이스 캠프로 이동해서 퀘스트 완료를 하면 상당히 빠른 시간 내에 퀘스트 완료가 가능하다. 다만, 스킬 북은 잘 팔리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가끔 돈을 버는 방법으로 좋다.

 

< 퀘스트 표시가 뜨는 곳을 스케치 하면 된다. >

꽃 문양에 여신의 날개 장소가 저장되기 때문에, 살짝 걸쳐서 하면 저장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 안되면 그냥 스마트 컨텐츠로 켈라 베이스에 가서 완료를 하자! 참고로 이건 계속해서 퀘스트 완료가 가능하고,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스케치만 하면 되기 때문에 엘프캐릭으로 독수리 하나만 있어도 쉽게 퀘스트를 할 수 있다.

한 번에 많이 팔면 잘 팔리지도 않고 저렴하게 판매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한 50권 정도 퀘스트 해놓고 가격이 높을 때, 천천히 하나씩 판매해야한다. (수요가 그만큼 따라갈 수 없기 때문이다.)

※ 1분이면 퀘스트 완료가능, 가장 빠른 방법은 꽃 문양으로 스마트 컨텐츠로 이동한 다음에 스케치하고, 던바튼으로 이동하고 대륙이동으로 켈라로 이동하면 바로 퀘스트 완료 가능하다. (순간이동 책 등 방법은 많다.)

 

B 랭크

< 각각의 대용량 속성 엘레멘탈 5개씩 있어야한다. >

마나가 낮은 상태에서 던바튼의 [스튜어트]와 [스킬에 대하여]로 대화한다. +100, 수련횟수 1번 [ 100% ]

마나를 반 이하로 낮춘 다음에 스튜어트에게 스킬에 대하여로 대화하면 퀘스트를 얻을 수 있다. '대용량 엘레멘탈'을 모으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데, 직접 만들거나 경매장에서 구매해서 퀘스트 완료가 가능하다.

※ 직접 만드는 경우에는 스튜어트가 대용량 엘레멘탈로 바꿔주는 퀘스트 스크롤을 판매하고 있다.

대용량 엘레멘탈을 만들어서 퀘스트 완료를 하는 경우에는 각 속성별로 10개씩 가져가면 대용량 엘레멘탈 1개를 만들 수 있다. 각 속성별로 대용량 엘레멘탈을 5개씩 만들어야하고, 각 속성별로 50개씩 총 150개가 필요하다. (파이어, 라이트닝, 아이스 엘레멘탈), 낚시로 열심히 엘레멘탈을 모아놓은 것이 있다면 직접 만들어도 좋고 경매장에서 사는 것이 가장 빠르다. 평소에 낚시나 사냥으로 모아둔 다음에 퀘스트를 받아서 경매장에 팔아도 꽤 돈이 된다.

 

 

A랭크

울라의 바리 하급 던전 보상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코르 명상법 연구 -초급-]을 읽는다. +100, 수련횟수 1번 [ 100% ]

바리하급 통행증은 던바튼 서쪽으로 가면 조사원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마족 모양이 그려진 바위를 클릭하면 던전 입구로 워프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컨텐츠보다 훨씬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니, 알비던전, 룬다던전, 바리던전 등 던전 입구로 바로 가야하는 경우에는 이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직접 구하는 것보다 사는 것이 마음이 편하다. 잘 안나온다. 다클라가 가능하기 때문에 4인 파티로 뺑이를 돌다보면 나온다. 직접 구하는 것이 재밌는 분들은 직접 구해도 좋다. 잘 안나오는 만큼 가격도 상당하다.

 

9 랭크

< 부캐릭으로 낚시하면서, 부캐릭을 보호해주는 방법도 있다. >

[코르 명상법 연구 -중급-]을 읽는다. +100, 수련횟수 1번 [ 100% ]​

답이 없다. 스카하 낚시터에서 낚을 수 있는데, 스카하 버그존을 아는 사람은 낚시하다가 몬스터가 출현해도 공격당하지 않고 자동낚시가 가능하겠지만, 잘 낚이지도 않는다. 개인적으로 경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이 오히려 정신건강에도 좋고 효율대비해서도 이득이라고 생각할 만큼, 경매장에서 비싸지만, 구매할만 하다. 스카하에서 낚이는데, 계속 봐줘야 한다.

그래도 나올 사람은 나오고, 안나올 사람은 안나온다. 위의 이미지는 연출된 이미지이고, 그냥 경매장에서 구매하는게 빠르다고 생각된다. 굳이 배우지 않아도 별 문제없는 메디테이션이지만, 완정 정복을 위해서 글을 정리해봤다. 스카하에서 낚시하다보면 '우연히' 낚을 수 있는 코르 명상법 연구 중급 스킬북이다.

 

8 랭크

< 사는게 답이다. >

현재 달성 가능한 최고 랭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