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술 수련 배우기 + 인술 수련팁

    인술 수련 배우기 (하기와 안즈)

    본캐릭은 이미 인술 모든 스킬 1랭크 및 3단을 찍었고(수리검 돌진, 수리검 폭풍) 등 부캐릭도 인술을 올려주고 있다. 인술은 생각보다 노가다 수련이 아니다.

    수련치가 많기는 하지만, 어차피 전투하면서 저절로 올라가는 요소들도 있고 사냥하다보면 다른 스킬도 딜레이때문에 같이 사용할 수 밖에 없게 된다.

     

    일단 스킬수련치 이벤트중이니까, 수련치가 높은 스킬들을 재능환으로 바꿔서 한번에 올려주려고 한다. 하기와 안즈를 만나러 티르코네일에 왔다. 인술 스킬 퀘스트는 그렇게 시간이 오래걸리지도 않고 금방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스킵정도 하면 알비던전 클리어가 포함된 퀘스트까지 약 15분에서 20분정도 소요되는 듯 하다.

    이렇게 인술 스킬을 한번에 배워준 상태에서 200레벨 기준, 배수수련으로 빠르게 레벨업을 하자. 나의 경우에는 수련할 때, 어차피 탐험레벨도 올릴겸 피니젬도 수급할 겸 해서 항상 가는 곳이 바로 피오드 상급피오드 중급이다.

    나름대로 보상도 기대할 수 있고, 피니젬도 얻을 수 있으며 경매장에서 통행증도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수련 할겸한 판정도 돌아주면 안성맞춤이다!

     

    인술 스킬 튜토리얼도 빠르게 깨주고, 이미 본캐릭 인술하면서 무수히 많이 연습했으므로 쉽게 클리어할 수 있었다. 확실히 마비노기의 최종컨텐츠는 의장이다. 사실 어제는 살짝 고민했었다.

    마비노기 어차피 의장게임이고, 던전보상도 별로 좋지도 않고 비싼 아이템 사는거나 골드수급하는 거 사실상 그냥 내가 현금으로 돈벌어서 현질하는 것도 빠르고 효율도 좋다. 즉, 현질이 가장 효율이 좋다는 뜻이다.

    물론, 무과금으로 시간을 녹이며 하실 분들은 그렇게 게임을 즐겨도 좋다. 내가 느낄 때는 무과금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요소들도 많고 골드도 모을 수 있는 부분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게임정보를 찾아보면서 효율적인 골드수급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

     

    피오드 던전 상급에서 인술수련 하기!

    어차피 스킬을 쓰기만 해도 수련치가 차기 때문에 따로 준비할 것은 없다. 적당히 디링정도만 있으면 피오드 상급에서 수련이 가능하기 때문에 캐릭이 약해도 배수수련으로 스킬수련을 하면 다른 스킬들도 한번에 올릴 수 있어서 좋다. 이 점이 전투 관련 스킬업을 할 때 좋은 것이다. 만약에 늦춰지는 인술 스킬들이 있다면 AP수련으로 함께 올려주자.

    나의 경우에는 3랭까지는 수련치 100을 채워서 모두 올리고, 4랭 또는 3랭부터 조금 수련이 어려운 스킬의 경우에는 AP수련으로 밀어주는 것이 시간대비 효율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어차피 나중에 누적레벨이 좀 오르면 AP가 남아돌기 때문에, 한 탭을 밀더라도 확실하게 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가끔 초보들이 수련을 어렵게 생각하고, 이것저것 하면서 굉장히 비효율적으로 스킬수련을 하는 것을 볼 때면 마음이 아프다. 가령, 위기탈출 같은 경우에는 딜레이도 굉장히 길기 때문에 하나하나 수련치를 채우는 것보다 30수련치까지 채운 후에 AP 수련을 하는 것이 매우매우 쉽게 위기탈출 수련을 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