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탐험레벨 올리는 방법 아크리치 스케치

    마비노기 탐험레벨 올리는 방법 아크리치 스케치

    드디어 2019년 겨울, 겨울방학 프리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마어마한 AP2배와 함께 많은 혜택을 주는 이벤트기간인데요. 사실 다른 날보다도 이 기간동안에 열심히 레벨업을 하는 것이 훨씬 많은 효율을 가져다줍니다! 환생의 비약이나 망각의 비약도 꼬박꼬박 주니까 벨테인 미션 배수의 진에서 열심히 레벨업을 하고, 나머지 탐험레벨은 아크리치 스케치로 채워줍니다.

    아크리치 스케치는 매주 월 수 금에 에린시간 기준 오전 0시부터 오전 6시까지 새벽시간동안에 출몰합니다. 그래서 켈라베이스캠프에서 미리 기다리고 있다가 이 시간에 맞춰서 스케치를 해주면 좋은데요. 탐험경험치 증가가 있는 모험가의 로브를 준비해서 아크리치 스케치를 받아주면 됩니다.

    아크리치 스케치 퀘스트는 켈라 베이스캠프 퀘스트 보드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탐험 경험치를 무려 21,200 경험치나 주는 퀘스트인데요. 메투스 지역으로 가서 새벽시간에만 뜨는 아크리치를 스케치해주면 됩니다. 아크리치가 등장하는 시간동안에 채널이동을 해주면서 여러번 스케치가 가능한대요!

    예를 들어서 5채널에서 아크리치 스케치 퀘스트를 수행완료했다면, 6채널에 가서 또 스케치를 해줄 수 있습니다. 채널이동을 해주는 이유는 한 채널에서 한 번만 아크리치 스케치가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탐험] 어둠을 몰고다니는 리치

    아크리치는 꽤 강력합니다. 다른 몬스터들과 함께 등장을 하는데요.

    안전하게 스케치하는 방법으로는 디바인링크를 건 다음에 접근하거나, 엘프의 경우에는 하이드 상태에서 앞에까지 가서 하이드를 풀어주면서 스케치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크리스탈 루돌프의 하이드 스킬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굳이 이렇게 하지 않더라도 빠르게 다가가서 바로 스케치를 하고, 여신의 깃털을 사용해서 안전하게 이동하면 쉽고 빠르게 아크리치 스케치가 가능합니다.

     

    스마트컨텐츠로 메투스 협곡으로 이동합시다.

    마나터널 근처에서 그리 멀지않은 곳에 메투스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아크리치가 잠자고 있는데요. 등장하지 않는 시간에는 이곳에 방문해도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곳이 바로 메투스 협곡입니다. 평상시에는 아무것도 없다가 특정시간대에 갑자기 등장하는데요. 아크리치는 예전에는 아주 강력한 몬스터였지만, 지금은 너무나 쉽게 잡을 수 있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요즘에는 좋은 아이템이 나오지 않습니다.

    아크리치를 잡으면 여러 아이템이 나오지만, 아크리치가 발려져 있는 고스트 소드와 키라 플로리 패턴 로브 옷본이 나옵니다. 키라 플로리 패턴 로브 옷본은 엘프전용이라서 그렇게 인기가 많지는 않은데요. 그렇지만, 그만큼 매물도 별로 없어서 경매장에서 꽤 비싸게 팔리고 있습니다.

     

    아크리치 보면 스케치하느라 바쁜데, 언제 한 번 아크리치를 열심히 잡아서 옷본을 습득해서 옷을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인간도 입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사실 엘프에게 너무나 잘 어울리는 옷이예요. 이럴 때는 엘프가 부럽습니다.

     

    아크리치 등장시간

    • 월, 수, 금에 에린 시각으로 오전 12시에 나와서 오전 6시에 사라진다.
    • 일요일에는 에린 시각으로 오후 8시에 나와서 오전 6시에 사라진다.
    • 화, 목, 토요일엔 메투스에서 출몰하는 프로즌 고스트, 좀비를 전부 잡았을 경우 바로 나오며, 오전 6시에 사라진다.

     

    아크리치를 잘못 건들면 난리도 아닙니다.

    원래는 밤스티드라는 몹을 이용해서만 잡을 수 있는데, 지금은 하데스 전용스킬인 데빌 크라이라는 스킬로 잡거나, 혹은 하이드라로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데미지가 들어가는 스킬인 셀레스티얼 스파이크, 멜로디 쇼크, 하이드라 연성, 레이지 오브 윙즈, 하데스의 데빌 크라이 등등의 도트 데미지 등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모험가로브 착용 후 아크리치 스케치 탐험 경험치는 위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