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포션 단축키 안먹힐 때 해결방법

    마비노기에서 갑자기 포션 단축키가 안될 때 해결 방법

    잘만 되던 포션 단축키가 갑자기 안먹힌다. 가방 내에 있는 아이템이 안될 때 해결방법, 바로 프리시즌 보관함을 확인해보는 것이다. 무료 이용자라면 프리시즌이 지나고 나서 프리시즌 보관함이 닫히는데, 만약 여기에 포션이 있다면 단축키가 먹히지 않을 것이다. 이는 다른 아이템도 마찬가지다.

    왜 주는데도 먹질 못하니…!!!

    덕분에 포션 먹고 살 수 있을 때 죽고, 이것때문에 꽤 많은 고생을 했는데, 스스로 해결방법을 찾았다. 마비노기 사람들 대부분이 프플팩 이용자라서 아마 몰랐던 것 같다. 마도카나 다른 글들에서도 참고해봐도 해결방법이 없어서 직접 쓴다.

    만약 단축키가 안먹힌다면 가방 내에 권한인 없을 가능성이 크고,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프리시즌 보관함이라는 것. 이것은 개발사 측에서 잘못한거다. 프리시즌 보관함이 닫히거나 그런 문제가 생긴다면 아이템에 대한 제어 접근도 막았어야 하는 게 아닐까.

    프리시즌 보관함 말고도 다른 락이 걸리는 요소가 있다.

     

    인벤토리 플러스 가방

    바로 인벤토리 플러스 가방이다. 마비노기 내에서 플러스 가방은 프리미엄팩을 사용하지 않으면 닫힌다. 이벤트로 가끔 프리미엄 플러스 15일, 이렇게 푸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 포션을 이곳에다가 넣어놨다가 인벤토리가 닫히게 되면 제어 접근이 불가능해진다. 즉,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

    이것때문에 얼마나 억울한 경우가 많았는지, 동시에 원인도 모르고 인벤토리에 쌓이는 포션때문에 스트레스 이빠이 받았다. 이거 해결하고 즐겜들 하시길, 무료이용자라던가, 라이트 유저들 입장에서 꽤 심각한 문제인 것이다.

    ※ 물론 이 문제 말고도 알캡쳐나 일러스트, 카카오톡 단축키 등의 중복 권한 현상이 발생해서 충돌이 일어날 수 있다. 이경우에는 클라를 재설치하거나, 깔끔하게 마비노기를 끄고 다시 재시작해보길 바란다.

     

    마비노기 단축키 안될 때, 아마 다른 경우에도 비슷하게 발생하는 현상이 아닐까?

     

    마비노기 듀얼건 수련방법과 효율성

     

    마비노기 듀얼건 수련방법과 효율성

    16 배수 수련 + 수련치 30 채운 후 AP 수련 사실 따지고 보면 듀얼 건 수련은 어렵지 않다. 그러나, 다수 상대로 수련 치를 쌓아야 하는 경우가 많고 클로저와 파 어웨이는 쿨타임이 길다. 즉, 듀얼

    ladec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