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습 폭범 로즈마리 장갑 효율(전면전/배수의진)

    아이스 스피어 폭발 범위 로즈마리 장갑

    아습 폭범 로즈마리 장갑을 만들었습니다. 세공을 했는데, 20레벨은 아니지만, 19레벨 아이스 스피어 폭발 범위 옵션이 붙었습니다. 수세공 정말 많이 쓴 것 같은데요. 그래도 결과적으로 원하는 옵션을 띄울 수 있어서 정말 좋네요. 20레벨이 나왔으면 더 좋았겠지만, 덕분에 법사 캐릭터를 쉽게 육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면전에서 미친듯한 효율을 보여주는 아습 폭범 로즈마리 장갑(아습로장)

    아습 폭범 로즈마리 장갑은 전면전과 배수의 진에서 미친듯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또한, 컨트롤이 매우 편하기 때문에 다른 일을 하면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전면전에서 나오는 상성 인챈트의 시세가 많이 하락했지만, 여전히 고가에 판매되고 있고 아습 폭범으로 플레이하는 난이도에 비하면 정말 수월하게 골드벌이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 스피어가 좋은 점은 이렇게 계속 연계되면서 자동으로 대미지를 주기 때문이며, 범위공격이기 때문에 적들이 많은 곳일수록 효율이 급증합니다. 전면전과 배수의 진 뿐만 아니라, 아발론의 다리나 알반 훈련소 등에서도 매우 효율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 된 수세공의 경우에는 아무리 못해도 최소한 40 - 50개는 사용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부캐로 얻은 수세공까지 모두 긁어모았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세공 도구가 많이 남아있어 어떤 장비에 추가로 세공을 할지 고민 중입니다.

     

    1. 아이스 스피어 전면전 활용

    보다시피 별다른 컨트롤을 하지 않아도 몬스터들이 죽어나갑니다. 시간왜곡과 굳건한 의지를 잘 활용한다면 컨트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굳건한 의지를 사용할 경우 포격을 맞아도 밀려나지 않으며, 아이스 스피어를 사용하기가 훨씬 편해집니다.

     

    정령 레벨이 63이 되면 중급마법의 차징이 +3이 되기 때문에 훨씬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전면전의 경우에는 인스턴트 캐스팅만 잘 활용해도 아이스 스피어 난사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보시다시피 전면전에서의 활용도가 매우 뛰어납니다. 간혹 튀어나오는 몬스터들이 있는데, 그때마다 아이스 스피어로 눌러준다는 개념으로 한 번씩 아이스 스피어를 날려주면 됩니다. 배수의 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이스 스피어의 폭발 대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파티 플레이 시 피니시 규칙을 [파티원 중 누구라도]로 바꿔줘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적들이 죽으면서 한 번의 폭발 대미지를 더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확산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인간전사를 육성하면서 엘프 법사와 비교해보면, 엘프 법사의 효율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가성비면에서 비교될 수 없을 정도로 특정 사냥터에서의 효율이 월등히 좋습니다. 스태프 법사의 경우, 일부 아이템 세팅만 갖춰져도 

    전면전 하드 신규 연금인챈 '상성' 인챈트 파밍 멸망전

     

    전면전 하드 신규 연금인챈 '상성' 인챈트 파밍 멸망전

    결국엔 먹었습니다. 사실 멸망전이라서 먹을 때까지 돌 예정이었는데, 처음에 돌 때는 15릴 안에 먹을 수 있을거라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15릴이 넘어가면서 그 생각은 '착각'이였다는 것을 알아

    ladeca.tistory.com

    • 상성 인챈트의 경우, 2022년 2월 20일 기준으로 2,900만 골드에 판매되고 있다.
    • 전면전에서 마공포의 효율이 좋으므로 챙기는 것을 권장한다.
    • 아이스 마스터리 세공 옵션이 붙은 아이템을 갖추는 것도 매우 효율적이다.

     

    2. 아이스 스피어 배수의 진 활용

    벨테인 엘리트 미션의 경우에는 프리미엄 콤비네이션 멤버십일 경우, 하루에 한 번 레벨 200까지 레벨 제한 없이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제 막 부캐를 육성하는 경우에 빠른 레벨업이 필요한데, 만약 법사라면 배수의 진에서 정말 편하게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배수의 진 엘리트 통행증을 수급하기 위해서 일반 난이도의 공성병기 미션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배수의 진 엘리트 통행증 수급은 일반 난이도 공성병기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벨테인 미션 일반 난이도의 모든 몬스터들은 엘리트 통행증을 드랍합니다. 그리고 NPC들은 일반 몬스터들을 공격할 수 있는데, 공성병기의 경우 이동 마법진을 타고 게이트로 이동하게 되면 알반 기사단 벨테인 조 NPC들이 소환된 적들을 공격합니다.

     

    미션이 끝날 때까지 소환은 주기적으로 발생하며, NPC가 소환된 몬스터들을 잡으면 일정 확률로 엘리트 통행증을 드랍합니다. 즉, 잠수 타다가 나중에 나온 엘리트 통행증을 주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는 NPC가 잡은 몬스터들이 드랍하는 아이템의 소유권 패치로 인한 벨테인 엘리트 통행증 수급 방법이며, 배수의 진 뿐만 아니라 문을 지키는 자, 모의전, 역습 등 다양한 벨테인 미션 엘리트 통행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벨테인 미션 배수의 진 엘리트 통행증을 얻었다면 이제 그림자 미션에 입장합니다. 입장시에는 파티를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가입만 가능한데, 부캐로 파티를 생성해주는 방법 또는 파티원 중 누구라도 형태로 되어있는 파티에 입장해야 합니다.

    아이스 스피어를 날리고 나면, 특별히 뭘 하지 않아도 끊임없이 아이스 스피어가 폭발하게 됩니다. 계속해서 새롭게 생성되는 몬스터에게 연계되는 것이죠. 즉, 이런 종류의 던전이나 미션이라면 아이스 스피어의 효율이 극대화됩니다.

    로즈마리 장갑은 아이스 스피어 대미지 뿐만 아니라 헤일 스톰의 대미지(얼음 속성 대미지 15% 증가)도 올려주기 때문에 법사에게 정말 좋은 아이템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