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글씨크기 채팅크기 변경하는 방법

    나이가 들면 점점 작은 글씨가 안보이게 된다. 물론 오밀조밀한 글씨크기가 나쁜 것은 아닌데 아무래도 글씨 크기가 너무 작으면 잘 안보일 수 있으니 마비노기 플레이를 하면서 글씨를 확 크게 보기 위해서 글씨 크기를 올려보기로 했다. 아래와 같이 마비노기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인터페이스 - 마비옛체로 설정 한 다음 글씨 크기를 18포인트로 변경했다!

     

    글씨크기 변경
    글씨크기 변경

    마비노기 글씨크기 변경

    위와 같이 인터페이스에서 글씨크기를 18포인트로 변경했다. 인터페이스 색상은 하늘유리 나쁘지 않다. 반투명으로 했고 나눔고딕과 마비옛체 중에서 글씨를 설정할 수 있는데 나는 마비옛체가 좋은 거 같아서 그대로 마비옛체 유지중이다!

     

    메시지 알림
    메시지 알림

    글씨크기를 바꿨더니 인형가방이 골드 줍는 메시지 알림도 시원시원하게 보이고 좋다. 경험치도 확실히 잘 볼 수 있어서 프리미엄 보너스 경험치도 챙길 수 있어서 좋다.

     

     

    뿔피리

    위와 같이 뿔피리 같은 것도 글씨크기가 크고 잘 보여서 바로바로 중요한 메시지를 체크하고 확인할 수 있다. (물건 판매나 파티 모집 같은 거뿔) 이번에 프리시즌이라서 더욱 더 중요한 이벤트 참여 같은 것도 거뿔 보고 바로바로 확인하는 게 좋겠다!

    이보다 더 큰 글씨체를 보려면 이전에 작성했던 마피아 글을 보면 글씨 크기가 얼마나 큰지 확인 가능하다. 채팅창 참여가 바로바로 가능하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콘텐츠

     

    (마비노기 푸념) 나도 엘시노 소드 좀 뽑아보자!

    나도 엘시노 소드 좀 뽑아보자! 로즈마리 장갑도 착용하고 있고 엘시노 소드가 보이면 바로 뽑을 수 있는데, 워낙 로즈마리 장갑이 많이 풀렸기도 하고 심심해서 뽑아 놓는 사람들도 많은 거 같

    ladeca.tistory.com

     

    마비노기 시작해도 괜찮을까?

    과금을 하지 않아도, 아무것도 없어도 마비노기 시작해도 괜찮을까? 과연 괜찮을지 궁금해서 직접 아무것도 없이 시작해본다. 펫이라곤 처음에 주는 금두운과 블로니 펫만 있고 무기 또한 블로

    ladec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