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그 개편 우당탕탕 A 에르그 듀얼건 제작기(에르그 개방, 에르그 주입)

    에르그 개편(A등급 강화)

    주력무기가 아닌 서브 무기의 경우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S등급 에르그보다 A등급 에르그로 강화시키기로 했다. 잊혀진 해변으로 이동해서 키엘릭에게 에르그 강화를 한다. 그 다음 듀얼 건이라면 필수 재료로 듀얼 건을 넣고 주입 버튼을 누르면 에르그가 부여된다. 이 때 최초의 에르그 등급에 따라서 등급이 달라지고 강화 재료 역시 달라진다.

    덕분에 다른 보조 무기들도 모두 A등급 에르그로 강화시킬 예정이다.

     

    소모되는 무기가 어떤 것인지 알려주는 확인 메시지가 나온다. 진행을 누르고 등급을 부여한다.

     

    위와 같이 에르그 레벨 1이 부여되었으며 각 구간별로 개방 재료가 필요하다. 먼저 듀얼건 강화를 시도해보자.

     

    이런식으로 필수 재료를 넣고 강화시킵니다. 에르그 경험치가 부족하다면 추가 재료를 넣어줍니다. 추가 재료는 일반 던전이나 그림자 미션을 돌다가 장비가 나오면 버리지 말고 평소에 조금씩 잘 주워줍시다. 언젠가 필요한 경우가 있을테니까요.

    필수 재료의 경우, 듀얼 건은 상점에서 제더를 구입해서 필수 재료로 사용해도 됩니다.

     

    에르그 A 에르그 5레벨 개방재료

    위와 같이 각 구간별 한계치까지 에르그 강화하면 에르그 재료가 표기됩니다. 철괴 15개, 철판 5개, 고급 가죽끈 10개가 소비재로 들어가고 축복의 포션 1개, 작은 은색 구슬 1개, 듀얼 건 1개가 고정 재료로 들어갑니다. 에르그 강화를 위해서 철괴(합성), 철판(제련), 고급 가죽끈(방직)으로 재료를 수급해봅니다.

    철괴의 경우에는 철괴 1개만 있으면 쉽게 불리기가 가능합니다.

     

    가볍게 개방하고 이제 레벨 10에서 한번 더 개방을 준비합니다. 이전과 비슷한 난이도의 재료 수급이지만 미들 클래스 레더 아머를 제작하거나 낚시로 얻어야 합니다. 낚시로 얻긴 힘드니 직접 제작해보겠습니다.

     

    발터에게 옷본을 구입합니다. 벌써부터 비싼 재료가 들어갈 것이 느껴지는 군요. 미들 클래스 레더 아머를 제작합니다. 천옷 랭크를 이미 올려놨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제작이 가능할 것입니다.

     

    미들 클래스 레더 아머 만들기

    최고급 옷감, 고급 실크, 고급 가죽이 들어가는데 이 덕분에 고급 가죽의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그래서 한 번 제작을 진행할 때 상당한 재료값이 발생합니다. 어쩔 수 없이 수집 항목때문이라도 한번 정도는 제작하는게 좋겠죠. 생산파티에 들어가서 1회 공정률을 올려주고 제작을 진행합니다.

     

    미들 클래스 레더 아머도 제작했는데 쿠션용 솜이 없어서 빠르게 쿠션용 솜도 제작했습니다. A 에르그 제작 재료들이 가격이 급등할 것으로 예상되서 제작재료를 직접 만들어서 판매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항상 이벤트 초창기에 수요가 급증하는 만큼 빠르게 공급물량을 제작해주는 것은 경제의 기본 원리입니다.

     

    에그르 레벨 10 개방을 돌파했습니다. 에르그 레벨 11이 되었습니다. 그 다음 개방까지 빠르게 레벨업해봅시다.

     

    에그르 레벨 15에서는 고정재로 스파크 레더아머 1개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돈까스도 들어가기 때문에 돈까스 가격이 급등했을 것 같네요. 혹시라도 부캐에 돈까스가 있다면 돈까스를 가져와주거나 펫 탐험대로 돈까스를 얻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축복의 포션도 10개 들어갑니다.

     

    가볍게 에르그 레벨 20 구간을 돌파해줍니다. 고정재도 간단하고 쉽게 재료를 구할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이번 구간에서는 너무 쉽게 돌파했습니다. 간혹 까다로운 재료들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자가수급이 가능한 것들입니다. 다소 비용이 발생하는 구간은 가죽이 많이 필요합니다.

    에르그 레벨 20 구간은 비교적 어렵습니다. 본 마린 아머(남성용)을 제작해야 하고 온전한 실리엔과 에너지 컨버터를 제작해야 합니다. 에너지 컨버터는 5개씩 소모되기 때문에 많이 제작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급 가죽끈은 지속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 가격이 꽤 비쌉니다. 아마도 지속적으로 가격이 비싸게 형성될 것 같습니다.

    재생의 가루는 10개, 건초 더미는 1개만 제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순서대로 에너지 컨버터를 제작해봅니다.

     

    에너지 컨버터는 힐웬과 실리엔이 필요하기 때문에 먼저 힐웬 조각을 모아 힐웬 융합으로 힐웬을 제작해줍니다. 그리고 힐웬과 실리엔으로 에너지 컨버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킹 크랩으로 킹 크랩 껍질을 만들고 날치로 날치 지느러미를 만들어야 합니다. 옷본은 셰넌에게 쉽게 구입할 수 있어 제작 난이도가 어렵지 않지만 다소 귀찮습니다. 모든 제작 재료를 구해서 제작하고 나니 본 아린 아머(남성용) 네임작이 떴네요. 하나 더 만들고 싶지만 생각보다 킹 크랩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킹 크랩을 NPC카독에게 구매하면 꽤 골드 소모가 발생합니다.

     

    제작 재료를 모두 모았습니다. 온전한 실리엔이 생각보다 부족하고 성공률이 낮기 때문에 이제는 제작 재료를 한 번에 많이 모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르니 한 번 개방을 시도해봅니다.

     

    무려 세 번만에 25레벨 구간 개방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이벤트에서 버프 혜택을 통해서도 에르그 경험치 보너스와 에르그 개방 보조 포션 효과를 상시 적용 받을 수 있는데, 만약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구간이 있거나 비싼 재료가 들어가는 구간이 있다면 다음주에 제작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베이직 레더 아머

    다음 개방때 필요한 베이직 레더 아머, 제작 재료가 비싸진 않지만 네임작이여만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네임작이 뜰 때 까지 계속 재료를 소진해가며 제작을 해야만 합니다. 벌써 두 번이나 실패를 했어요.

     

    무려 다섯 번의 도전 끝에 네임작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제 바로 개방하러 가볼게요! 재료비가 많이 들지 않는 아머이기 때문에 큰 어려움없이 만들 수 있었지만 재료비가 비쌌다면 계속해서 도전을 못했을 것 같아요.

     

    여기서부터는 재료비가 조금 비쌉니다. 한 번에 소모되는 재료가 많이 발생하기도 하고 고급가죽끈이나 고급나무장작은 원래도 꽤 비용이 발생하니까요. 게다가 성공률이 5.00%이기 때문에 A 에르그라고 할지라도 하루만에 제작하기에는 다소 부담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이 아니라고 한다면 더 부담이 될 수 있는 소모재입니다.

    그래서 나머지 A 에르그 50까지는 다음주에 버프를 받고 추가로 제작해보기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