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멘 마하 사람들이 말하는 마하(People of Emain Mach speak Macha)

    마하에 대한 전설

    오래 전, 마족과 인간 사이의 전쟁이 아직 일어나지 않았을 때의 일이다. 마하는 전쟁의 세 여신 바이브 카흐 중 한 명으로, 붉은 머리를 가진 아름다운 여신이었다고 한다.

    모리안이 전사들에게 가호를 내리는 신이었다고 한다면 마하는 전사들을 하나로 단결하게 하고, 그들의 상처입은 영혼을 위로하는 여신이었다. 그녀는 사람들의 마음 속을 읽을 수 있었고, 그들의 마음을 지배하는 불안과 공포를 내쫓을 수 있었다. 무예에도 뛰어나 그녀가 아끼는 전사들은 놀랄 만한 무용을 발휘했다.

    그러던 그녀는 한 인간 남자를 사랑하게 되었다.
    하지만 신인 채로 한 인간을 사랑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어려운 일.
    불멸의 존재인 신과, 완전하지 못한 인간이 서로 사랑을 나눈다는 것은 처음부터 불가능한 일이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녀는 포기하지 않았다.
    그녀 역시 인간의 모습이 되어 자신이 찾는 사랑을 이루고자 했다.
    신의 자리를 버리고 인간이 되는 것은 매우 힘든 일.
    더구나 마하처럼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여신에게는 더더욱 그러했다.

    그녀는 인간이 되었고,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를 위해 모든 것을 버린 한 여자로서 그 남자를 만나기를 바랬다.

    하지만... 그녀의 바람은 버림받았다.
    그 남자는 그녀와의 약속을 어기고 다른 여자와 혼약을 맺은 것이다.

    사실 마하는 알고 있었다.
    자신의 연인이 배신할 것이라는 사실을.
    다만 그렇게 생각하는 것 자체가 죄라고 생각했고, 완전한 사랑을 위해 인간을 믿었던 것이다.
    그것이 인간이 가진 사랑의 힘이라고 믿었던 것이다.

    버림받은 그녀는 인간의 사랑이라는 것이 얼마나 무가치한 것인가 비탄에 빠져 이곳의 호수에 몸을 던져 죽었다.

    호수에 빠져 죽기 전 그녀는 세상과 인간을 저주했다.
    그녀의 저주는 노래로 남아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그녀가 이곳에 빠져 죽은 이후, 큰 가뭄이 들어 거짓말처럼 물고기가 한 마리도 잡히지 않게 되었다.
    호수는 그녀의 머리와 같은 붉은 색으로 변했고, 나무들은 바짝 말라들어가 열매를 내지 않게 되었다.

    사람들은 이런 일을 보고 그녀의 저주가 현실로 돌아오는 것 아닌가 공포에 휩싸였다.

    그 이후 사람들은 그녀를 전쟁의 여신이라는 이름보다는 파괴의 여신, 마하라는 이름으로 부르게 되었다.
    ...이후 모이투라 전쟁에서 공을 세운 이전의 영주가 이 영지를 받게 되고, 백방으로 그녀의 저주를 풀 방법을 찾은 사람들은 그녀가 세상에 남긴 미련을 이용하는 방법을 찾았다.

    그녀의 이름을 따 도시의 이름을 이멘 마하라고 짓고 추도해 한 가련한 인간으로서의 일생을 후세에서 기억할 수 있도록 하자 그제서야 이곳은 현재의 모습을 찾게 되었다.

    하지만 아직 슬픔이 다 가시지 않은 그녀의 영혼은 사람들이 자신의 모습을 알아보지 못하도록 인어나 세이렌의 모습을 하고서 가끔 나타나기도 한다고 전해지고 있다.
    이멘 마하의 상징이 인어인 것은 이런 이야기와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전망탑 관리인 갈빈의 대답

    -마하는 굉장한 미인이었다고 하더라.
    -그 미모는 루아와 비견될 만하다.
    -이멘 마하도 마하만큼 아름다운 도시다.

    성당 사제 제임스의 대답

    -마하는 전쟁의 세 여신인 바이브 카흐 중의 한 명.
    -마하에게는 사람들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이 있었다.
    -전쟁에서 싸우는 사람들의 마음 속 불안과 공포를 마음대로 다루어 그녀가 개입하면 전사들의 광기가 전장을 지배했다고 한다.

    쉐프 고든의 대답

    -마하는 파괴의 여신.
    -전쟁터에서 병사에게 용기와 힘을 주는 여신.
    -사랑 때문에 신으로서의 금기를 어기고 인간이 되었다.
    -인간은 그만큼 신의 사랑을 받는 존재다.

    힐러 아그네스의 대답

    -마하는 여신이었으나 인간 남자와의 사랑에 빠져 인간이 되었다.
    -남자는 여신을 배신하고 다른 여자와 혼례를 맺었다.
    -버림받은 여신은 낙심해 인간에게 저주를 남기고, 호수에 몸을 던졌다.

    꽃장사 델의 대답

    -도시의 이름을 이멘 마하로 지은 것은 인간에게 실망한 여신을 달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한 때 이곳에 가뭄으로 큰 흉작이 든 일이 있었다.
    -도시의 이름을 이멘 마하로 바꾸니 그런 가뭄이 사라졌다고 한다.

    근위대장 아이던의 대답

    -큰 흉작이 든 이후, 이전의 영주님이 도시의 영주가 되었다.
    -선대 영주님은 대마법사 마우러스와 함께 이전에 일어난 전쟁에서 포워르의 최종마법을 저지했고, 그 공로로 영지를 받은 것이다.
    -이멘 마하라는 이름은 선대 영주가 지은 것이다. 이멘 마하의 번영은 그때부터 시작되었다.

    꽃장사 델렌의 대답

    -도시의 이름인 이멘 마하는
    마하의 분신이라는 의미.
    -마하의 이름을 따서 도시의 이름을 지었다.
    -마하와 같은 이름을 하고 있는 도시에 여신이 저주를 내리지 못할 것이라는 의도에서 만들어진 이름이라고 한다.

    수련생 티론의 대답

    -여신이 남긴 저주는 노래로 전해진다.
    -이멘 마하라는 이름이 붙기 전 이전에 들었다는 도시의 가뭄은 마하 여신이 죽으면서 인간에게 한 저주가 아닐지도 모른다. 저주의 내용과 도시의 가뭄이 정확히 같지 않다.
    -여신이 남긴 저주와 같은 무서운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

    음유시인 네일의 대답

    -노래로 전해지는, 여신이 남긴 저주

    하늘 저편에 있는 데 다난의 전사들이여

    그대들의 피와 목숨, 용기로
    얻은 세계를 보고 있는가
    머지않아 하늘과 땅이 손을 맞잡고,
    평화가 넘치리라.
    남자들에게는 힘이, 그리고
    여자들에게는 새로운 생명이
    그리고 사람들 사이에는
    사랑이 생겨나리라

    하지만 그런 시대는 영원하지 못하리니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알지 못한
    인간들의 악덕은
    평화와 풍요, 힘과 생명과 사랑을
    좀먹을 것이다.

    여름이 되어도 꽃이 피지 않을 것이다.
    나무들은 열매를 맺지 않을 것이다.
    물에서는 고기가 사라질 것이다.

    여자들은 부끄러움을 모르게 될 것이고
    남자들은 힘을 잃게 될 것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서로를 의심하고
    해칠 것이다.

    사람이 사람을 믿지 아니하며,
    배신이 만연하여
    세상에 미덕이라는 것이 사라질 것이다.
    그대들 사이에서는
    용기 있는 자가 사라질 것이다.
    그렇게 세상은 멸망의 길로 접어들 것이다.

    그대들의 세상이 무너지는 날
    그대들은 나와 똑같이 탄식하고,
    나의 절망을 느낄 것이니
    여기에 내 탄식을 남긴다.

    아아, 인간의 사랑이란
    이다지도 덧없는 것인가.

    대주교 윌로우의 대답

    -이멘 마하의 상징은 목숨을 잃은
    마하가 인어로 환생했을 거라는
    믿음에서 만들어진 것이다.
    -같은 전쟁의 여신임에도 마하는 어찌된 일인지 모리안 여신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았다.
    -완전한 존재인 여신이 불완전한 존재인 인간과의 사랑을 선택한 것이 바로 비극이다.
    -여신의 남긴 저주는 노래로 전해진다.

    팔라딘 단장 크레이그의 대답

    -마하 여신은 세이렌이나 인어의 모습으로 나타나기도 한다는 소문이 있다.
    -이멘 마하의 상징이 방패를 든 인어인
    것과 연관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디자이너 엘레노아의 대답

    -마하는 인간 남자에 대한 사랑 때문에
    남자의 본심을 알면서도 인간이 되었다.
    -그렇게 인간이 되어 결국 목숨을 버리고서
    인간을 원망하는 여신이 이해되지 않는다.

    쉐프 보조 프레이저의 대답

    -마하는 사랑 때문에 인간이 된 여신.
    -여신을 버린 남자가 잘못했다.
    -그 남자 때문에 저주가 남아 있는 것이다.

    클럽 주인 루카스의 대답

    -마하가 얼마만큼 아름다웠는지 궁금하다면
    루아와 만나 보도록 해라.
    -마하 여신이 인간에게 저주를 내린 것은
    남자가 처신을 잘못했기 때문이다.

    은행 지점장 조셀린의 대답

    -여자는 남자에게 무제한적인 희생을 하게 되어 있다.
    -마하의 전설은 그런 부조리를 보여준다고 하겠다.

    무기점 주인 오슬라의 대답

    -여신이 남자에게 배신당했다고 자살했다는 건 이해되지 않는 이야기이다.
    -널린 게 남자 아닌가?

    루아의 대답

    -여신은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었다.
    -그러면서도 사랑을 내세워 남자에게 속은 것은 바보같은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웨이트리스 셰나의 대답

    -어떻게 될 것인지 알면서도 인간을
    믿은 여신의 결단은 대단한 것이다.
    -마하의 진심을 이해하지 못한 것은
    분명 나쁜 일이다.
    -어른들은 그런 일을 변명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