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 분해/합성 가이드(Alchemy's Guide : Transform)

    이 책은 연금술 스킬 중에 분해/합성 스킬의 기초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을 넘길때는 위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거나 그냥 책의 페이지를 클릭하면 됩니다.

    목차

    • 분해
      ....재료를 뽑아내는 방법.
    • 합성
      ....물질을 합쳐 새로운 것을 만드는 방법.
    • 레시피 합성
      ....원하는 아이템을 만드는 방법은?

    분해

    연금술로는 기존의 생산과 다른 방법으로 물건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 방법으로 분해와 합성이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먼저 분해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분해는 핸디크래프트나 제련, 방직, 포션 조제 등 기존의 생산을 통해 만든 결과물에서 다시 재료를 만들어내는 방법입니다.

    분해는 건식화덕을 이용해서 할 수 있으며 화덕은 탈틴의 연금술사의 집 근처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분해는 양손을 다 필요로 하는 작업이므로 먼저 손을 비우셔야 합니다.

    건식 화덕을 클릭한 뒤, 새로 열린 창에서 분해하기를 클릭하거나 건식화덕 근처에서 분해 스킬을 사용하면 분해하기 창이 열립니다.

    분해하기 창이 열리면 위 쪽에 분해시킬 아이템을 넣으면 됩니다. 다른 생산 스킬이 여러 재료를 모아서 하나의 결과물을 만드는 것이지만, 분해는 하나를 넣어서 여러 종류의 재료를 만들어낸다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위 쪽에 아이템을 넣게 됩니다.

    번들이 가능한 아이템은 한 번에 여러 개를 동시에 분해할 수 있으므로 기억해두시면 편리합니다.

    분해할 아이템을 넣으면 아래 쪽에 어떤 아이템이 몇 개가 나올 수 있는지가 나타납니다.
    각 아이템마다 나오는 갯수가 다르며, 분해에 성공하면 최소한 1개의 재료는 얻을 수 있으니 헛되이 아이템을 소모하는 일은 없습니다.

    합성

    이 장에서는 연금술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또다른 방법인 합성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합성은 여러 아이템을 넣어서 또 다른 아이템을 만들어내는 방법입니다.

    합성도 분해와 같이 건식화덕을 이용해서 할 수 있으며 화덕은 탈틴의 연금술사의 집 근처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건식 화덕을 클릭한 뒤, 새로 열린 창에서 합성하기를 클릭하거나 건식화덕 근처에서 합성 스킬을 사용하면 합성하기 창이 열립니다.

    합성을 하려면 최소한 3종류 이상의 아이템을 넣어야합니다.
    그래야 여러 가지 아이템이 고루 섞여 새로운 아이템이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합성을 하면 어떤 아이템이 만들어질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연금술사들이 연구를 하여 몇 가지 경향을 알아냈습니다.

    무기를 넣으면 그와 같은 타입의 무기가 나올 확률이 높아지며, 방어구를 넣어도 그와 같은 타입의 방어구가 나올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또 같은 장비 3개 이상을 넣으면 똑같은 장비가 나올 확률이 높다진다고 하며,
    가치있는 아이템을 많이 넣으면 더 좋은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는 달리 정해진 재료를 넣으면 특정 아이템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고 하는데, 이런 합성을 레시피 합성이라고 부릅니다. 레시피 합성에 대해서는 다음 장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합성을 통해서 장비를 만들어내게 되면, 장비의 공격력이나 방어, 내구 등이 달라진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생산 스킬로 만들어낸 것이 주로 내구가 올라간다면 합성으로 만들어낸 것은 대미지 등 실용적인 부분이 변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 생산 스킬로 만든 것은 상점 아이템에 비해 대부분 좋은 성능을 보이지만, 합성으로 만들어낸 것은 상점 아이템에 비해 나빠지기도 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상점제 브로드 소드)

    (합성으로 만든 브로드 소드)

    레시피 합성

    이 장에서는 특정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합성은 기본적으로 무슨 아이템이 만들어질지 알 수 없는 스킬이지만, 명확히 설명할 수 없는 규칙이 있습니다.
    그 규칙을 연구한 결과 일정한 규칙대로 아이템을 넣으면 특정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알려진 몇 가지 레시피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1. 아이스 마인 - 아이스 스피어의 결정, 알 수 없는 광석 조각 5개, 흙의 결정 5개로 제작
    2. 빤짝이 종이 10개 - 종이 10개, 작은 녹색 구슬, 작은 파란 구슬, 작은 빨간 구슬, 작은 은색 구슬로 제작
    3. 마법 금 실 - 금광석, 일반 옷감, 일반 실크로 제작
    4. 마법 은 실 - 은광석, 일반 옷감, 일반 실크로 제작
    5. 물안개 비단 - 고급 옷감, 고급 실크, 물이 든 병으로 제작
    6. 만드레이크 - 블러디 허브, 베이스 허브, 생명력 50 포션으로 제작
    7. 네잎 클로버 - 베이스 허브 4개, 저가형 가죽끈, 매듭끈으로 제작
    8. 신비한 화살 - 토파즈 화살, 에메랄드 화살, 자수정 화살, 축복의 포션으로 제작
    9. 고대 정령의 화석 - 돌 정령의 결정과 각기 다른 화석 2종류로 제작
    10. 고대 정령의 화석 조각 - 돌 정령의 결정 조각과 각기 다른 화석 2종류로 제작
    11. 하급 마나 보존석 - 마나 30 포션, 흙의 결정, 작은 녹색 구슬로 제작
    12. 중급 마나 보존석 - 마나 50 포션, 흙의 결정, 작은 파란 구슬로 제작
    13. 상급 마나 보존석 - 마나 100 포션, 흙의 결정, 작은 빨간 구슬로 제작

    그 이외에 정확히 밝혀지진 않았지만 아라트의 결정과 어떤 액체를 함께 넣으면 증식의 효과가 있어 함께 투입된 괴나 연금술 결정 수를 늘린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 책이 아니어도 다른 곳에서 레시피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도 있으니 주변을 살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