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 레이드] 기르가쉬 매어팟 초행팟에 가다!

    가르가쉬 매우 어려움 사도 레이드

    어찌어찌 초행팟에 어떻게 껴서 가게 된 기르가쉬 매우어려움(기르매어) 팟에 갔다. 기르가쉬 매어팟은 다소 복잡하다. 그리고 어렵다. 그런데 엄청 빨리 끝난다. 모두 정확한 역할이 있고 필요한 펫도 있다.

     

    ▲ 시작하자마자 각 역할에 맞게 자리를 잡는다.

    인형도 한마리씩은 꼭 꺼내야 한다. 나처럼 초행이고 초보인 사람들은 진짜 말 잘듣고 하라는대로 해야한다. 처음에는 실드 졸졸 따라다니면서 실드 받아야한다. 여기선 기르가쉬 인챈트도 나온다.

    보통 인챈트 득을 하기 위해 온다. 실드를 받지 않는 저지들은 미믹을 꺼낸 다음에 미믹으로 들어간다. 실드 못받으면 나같은 체력은 한방에 죽는다.

     

    ▲ 초행이라면 초행이라고 밝히고 조언을 구하는 것이 낫다. 아니면, 차라리 초행팟을 가자.

    기르가쉬 매어팟에서 나오는 인챈트

    짙은, 별빛, 황혼, 기르가쉬 인챈트 같은 것들이 나온다. 팀워크만 맞는다면 시간당 몇십바퀴도 돌 수 있다. 어차피 핵괴수들이 많기 때문에 그분들 말 잘듣고 하면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다. 기르가쉬 인챈트도 꽤 비싸게 팔리기 때문에 앵벌이 하기에도 좋다. 들어갈 때나 나올 때는 죽은 척을 하고 나온다.

     

    ▲ 처음에 어그로를 끌어주고, 방깎을 해주는 담당이 있다.
    ▲ 들어갈 때나 나올 때는 [죽은 척] 스킬을 하고 간다.

    주의해야할 점

    컨트롤이 꼬여서 죽어버리면 죄송하다고 하고 눈치를 많이 봐야한다. 셀레 없으면 다시 리를 하거나 한다. 한 바퀴 도는데 약 30초 정도 걸리는 것 같다.

    팀플이다보니까 실수하면 눈치를 굉장히 많이 봐야하기 때문에 정신차리고 플레이하자.

     

    ▲ 미믹이 없다면 실드를 받거나, 미믹을 구매해서 유성우에 대비한다.

    들어갈 때 죽은 척을 하는 이유는 어그로를 끌지 않기 위해서다. 어그로 끄는 사람이 한 명 있다. 어설프게 실드나 셀레하면 안된다.

    초보는! 어그로 및 방깎이 있고 실드 넣어주는 사람 있고, 셀레 넣어주는 사람 있는데 저지는 실드 받거나 미믹에 숨는다. 미믹에 숨는게 더 편해보이기도 하다. 자신 없을 때는 풍선이라도 사가자. 죽으면 민폐다. 매어를 많이 돌거 같으면 미믹 두 마리 사면 딱 될것 같다.

     

    ▲ 팀웍이 맞다면 대개 1분에서 30초 이내에 클리어가 된다. (한 판당)
    ▲ 기르가쉬 매어는 최대한 많이 도는 것이 목적이다. (인챈트 등 파밍)

    초행팟은 이정도고, 제대로 가이드를 적으면 규칙 위주의 공략이 될 것 같다. 그래도 조금 제대로 하려면 적어도 저지 1랭에 처형렙을 어느정도 올려놓고 덤벼야 될 것 같다.

    본캐릭의 경우, 신성레벨을 열심히 올리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 기회가 되면 제대로 기르가쉬 매어(매우 어려움)을 돌면서 생생한 공략법을 작성해보겠다.

    ※ 기르가쉬 매어팟에서 꽤 고가에 팔리는 [기르가쉬] 인챈트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