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서문
- 불이란 무엇인가
- 파이어볼트 마법의 원리
- 파이어볼트 마법의 시전방법
- 파이어볼트 마법의 수련방법
- 한계 공격력 체증의 법칙
- 맺으며
- 서문
안녕하세요. 책으로는 처음 여러분을 찾아뵙는 것 같군요. 저는 오랜 시간 동안 불 속성의 마법을 연구해왔습니다. 불은 매우 편리한 것으로, 우리 인간의 문명을 진일보시키는 원동력이 되었고, 다른 동물과는 달리 인간으로 하여금 밤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하는 데 큰 힘이 되었지요.
하지만 잘 알다시피 불은 본디 위험한 성질이 있습니다. 이 책을 읽는 독자 여러분도 그러시겠지만 저 역시 불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기도 하는 예를 너무도 많이 봐 와서 개인적으로 무척 안타까운 적이 많았습니다. 특히, 불과 관련된 마법을 사용하는 가운데 이런 피해가 충분히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은 저로 하여금 불에 대한 마법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불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해주어야 하겠다는 사명감에 이 책을 쓰게 만들었습니다. 이 책을 잘 읽고 그 내용을 이해한 뒤 차근차근 수련을 해 나가시면 불 속성 마법의 가장 기초가 되는 파이어볼트 마법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데 어떠한 지장도 없을 것입니다.
모쪼록 잘 읽으시고 불 속성 마법을 사용하는 여러분들께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벨테인 이틀 전에. 탄웬.
@ 보통 좋아하는 이성과 함께 이 화이어볼트 마법을 쓰는 사람도 있는 것 같더군요. 이성하고는 불장난하지 마세요. 우울합니다.
- 불이란 무엇인가
아주 오래 전 옛날, 인간의 시조라고 할 수 있는 반 족이 불을 발견했습니다. 불은 음식을 조리하고 어둠을 밝히고, 야수들을 쫓으며, 더 나아가 금속을 제련하고 장애물을 태우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반 족은 이 불을 통해 급속도로 번영을 구가했지만 마족 포워르의 등장으로 이 번영은 다시 전화의 불 속에서 사그러들고 말았답니다. 이 과정에서 큰 화재가 일어나고, 심하게 다치는 사람도 많았지요.
만약 그 당시 불을 다스릴 줄 아는 사람들이 조금만 더 많았더라면, 아마 인간은 그렇게 큰 피해를 입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럼 이 불이란 무엇일까요? 불은 대상물이 일정 이상의 온도에서 소멸하며 내는 열기와 빛을 의미하는 것으로, 불을 만들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땔감과 부싯돌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상식입니다. 즉, 탈 것과, 그것을 태울 수 있는 온도가 필요한 것이지요. 이 두 가지 조건만 맞으면 언제든지 불을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웨카가 제공하는 마나의 힘을 이용해서도 불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탈 것도, 그것을 태울 수 있는 일정 이상의 온도를 제공하는 도구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마법의 세계는 상식 그 이상의 세계. 보이지 않는 질서를 통해 현세의 질서를 구현하는 세계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 보이지 않는 질서에 대해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파이어볼트 마법의 원리
우리의 세계 에린을 비추는 태양 팔라라. 팔라라가 선사한 열기는 에린의 만물에 깃들어 있답니다. 즉, 이 열기는 특별한 이상이 없는 한 우리 주변의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것으로서, 마나의 힘을 빌면 만물의 열기를 조금씩 끌어내 한 점에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바로 그 때, 그 열기는 순수한 형태의 불꽃이 되어 시전자의 주변에서 타오르게 됩니다. 모든 불 속성의 마법은 이같은 절차를 밟아 이루어지게 되지요.
이렇게 만들어진 불덩어리는 시전자의 의지대로 쏘아보낼 수 있는데, 그 열기는 맞는 순간 목표를 순간적으로 불태워버립니다. 이것이 바로 파이어볼트 마법입니다. 이 뜨거운 열기는 시전 대상의 생명력을 일순간에 태워버리는데, 다행히 정신을 잘 집중한다면 주변에 옮겨 붙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어쨌든 이 마법을 사용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마나를 이용해 열기를 모으는 과정입니다. 마나의 힘을 빈다 하더라도 미약한 열기를 놓치지 않고 당신이 지정하는 임의의 한 점에 끌어온다는 것은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이 열기 위에 열기를 보태고, 마나의 힘으로 이를 증폭시키며 주변의 열기를 계속 모아온다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따로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잘 훈련된 마법사는 불 속성의 마법을 위해 주변의 열기를 모으는 데 별다른 어려움을 느끼지 않지만, 초보 마법사의 경우에는 이 과정이 상당히 어렵고, 많은 수의 마법사 지망생들이 이 과정에서 불 속성의 마법을 사용하기를 포기합니다. '불 속성의 마법을 사용하는 사람은 타고난다'는 말도 이러한 어려움에서 유래된 말입니다.
하지만 당장은 힘들더라도 마나의 흐름을 제어하는 연습을 계속한다면, 불 속성의 가장 기초적인 마법이라고 할 수 있는 파이어볼트 마법을 사용하는 것이 많은 이들이 묘사하는 만큼 어려운 것만은 아닙니다. 그럼 다음 장에서는 이 파이어볼트 마법을 어떻게 시전하는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파이어볼트 마법의 시전방법
이 책을 잘 정독해서 마법 스킬을 얻은 뒤 'S'를 누르십시오.
스킬 창이 나올 것입니다. 위쪽을 살펴보면 많은 탭이 있을 텐데, 이 중에서 마법 탭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파이어볼트 마법을 골라 사용하면 마나가 줄어들면서 파이어볼트 마법을 의미하는 아이콘이 머리 위에 뜰 것입니다.
이 아이콘이 고정되며 효과음이 나오면 마법을 시전할 준비가 끝났다는 뜻입니다. 이와 동시에 당신 주변의 열기가 한 곳으로 모여 불덩어리가 되고, 이것은 마나의 힘을 타고 떠올라 당신 주위를 빙빙 돌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마법을 시전할 대상에 커서를 대고 마우스 왼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당신의 주위를 돌던 뜨거운 불덩어리가 목표로 날아가 목표를 강력하게 때릴 것입니다.
파이어볼트 마법을 시전할 때 잊지 말아야 할 또 다른 점은, 불덩어리가 당신이 주위를 돌고 있는 상태에서 다시 한 번 마법을 준비해서 이 불덩어리의 크기를 더욱 키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불덩어리는 크기 뿐만 아니라 위력면에서도 이전의 불덩어리를 능가합니다.
불덩어리의 크기는 시전자가 얼마나 마나의 제어에 능통한가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최대 한계는 약 5단계 정도까지 키울 수 있는 것으로 보고되어 있습니다.
- 파이어볼트 마법의 수련방법
당연한 이야기지만 파이어볼트 마법을 수련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불을 잘 다루어야 합니다. 불을 잘 다루는 데는 체력과 의지력이 중요합니다.
파이어볼트 마법을 준비하는 도중에 집중력을 잃거나 외부의 충격을 받아 마나가 질서를 이루어가는 과정을 놓치게 되면, 당신의 공들여 만들어낸 불덩어리에서 상당 부분의 열기가 빠져나갑니다. 불 속성의 마법은 대부분 별도의 탈 것을 필요로 하지 않는 순수한 형태의 불이지만, 그런 만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들기 때문입니다. 체력과 의지력은 집중력을 유지하고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당신이 사용하는 마나의 질서를 지켜줍니다.
일단 당신이 불에 대한 집중력을 키우는 데 성공했다면, 불덩어리를 키우는 연습을 지속적으로 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음 장에서 설명할 한계 공격력 체증의 법칙으로 말미암아 불덩어리를 키우는 시도는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 한계 공격력 체증의 법칙
앞서 불덩어리를 사용해 불덩어리를 날려 보내기 전 파이어볼트를 계속 시전하면 더 큰 불덩어리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설명한 바 있습니다.
한계 공격력 체증의 법칙은 바로 이런 불덩어리를 만들 때 알아두면 요긴하게 응용할 수 있는 원리로, 여러 단계의 불덩어리 중 시전자가 어느 정도까지 크기를 키울 것인가를 판단하는 데 판단 기준을 제공하는 중요한 법칙입니다.
이 법칙의 골자는, 화염 속성의 마법을 여러 번 준비하게 되면 준비할 때마다 소모되는 마나의 양은 일정하지만, 그 각 단계에서의 대미지의 증가량은 점점 커진다는 뜻입니다.
즉, 당신이 파이어볼트 마법을 처음 시전해 약 5의 대미지를 줄 수 있다고 한다면, 그 이후에 불덩어리를 키울 때에는 6이 더해진 11을, 그 다음에는 7이 더해진 18... 하는 식으로 차차 목표을 타격하는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 법칙을 염두에 두고 마법을 시전한다면, 보다 효과적이고 상황과 능력에 맞는 크기의 불덩어리를 준비해 던지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한계 공격력 체증의 법칙은 파이어볼트에만 국한되지 않고 화염 속성의 마법이라면 모두 공통적으로 적용되므로 당신의 마나를 관리하는 데 매우 중요한 판단의 근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맺으며
파이어볼트 마법은 분명 화염 속성의 마법 중 가장 기초가 되는 배우기 쉬운 마법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파이어볼트 마법의 효과를 우습게 보는 근거로 사용되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잘 수련된 파이어볼트 마법은 큰 파괴력으로 시전 대상을 쓰러뜨리고 그 열기로 생명력을 단숨에 날려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위대한 마법사들은 파이어볼트 마법의 수련을 게을리하는 일이 없습니다. 기억해두시길. 기초의 가치가 절하되는 마법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당신이 지른 불의 손해배상이나, 이부자리에 그린 지도의 책임을 저자나 출판사에 물으신다면 무척 서운하겠지요.
'서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르 명상법 연구 -초급-(The newest meditations - beginning-) (0) | 2021.03.23 |
---|---|
키트로는 대신할 수 없는 매력, 캠프파이어 스킬(Campfire with skill) (0) | 2021.03.23 |
파스타 만들기(Making Pasta) (0) | 2021.03.23 |
파이 이야기 1부: 파이에 대하여(Pie Story vol.1: About Pie) (0) | 2021.03.23 |
합주란 무엇일까?(Ensemble) (0) | 2021.03.23 |
핸디크래프트의 세계(World of Handicraft) (0) | 2021.03.23 |
헬레느와 함께하는 작곡교실 (1)(Composing Exercises with Helene (1)) (0) | 2021.03.23 |
효율적인 명상법(For Effective Meditation) (0) | 2021.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