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 마법의 기초(Healing : The Basic of Sorcery)

    목차

    1. 서문
    2. 생명력이란 무엇일까?
    3. 생명력을 잃게 되면 어떻게 될까?
    4. 힐링 마법의 수련법
    5. 마법을 쉽게 사용하려면?
    6. 당신의 힐링 마법을 향상시키려면
    7. 힐링 마법의 시전자 보호효과
    8. 힐링 마법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
    9. 맺으며
    10. 서문

    세상을 살다 보면 힘빠지는 일이 많지요. 또 힘빠지는 일이 없어도 왠지 모르게 힘이 없는 날도 있고요.
    왜 힘이 빠질까? 어떤 날은 활력과 생기가 넘치는데, 또 어떤 날은 왜 힘이 없고 아무것도 하기 싫고 만사가 귀찮을까?
    이 책은 몸의 상태가 왜 그렇게 변하는지, 그리고 그런 상황에 도움이 되는 마법은 무엇인지, 그리고 마나의 사용과 정신집중에 대한 힌트 등을 다루고 있답니다. 몸의 활력을 얻고 싶은 분이나 마법사를 지망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이 책이 도움이 될 거에요.

    1. 생명력이란 무엇일까?

    저 위대한 신 아튼 시미니가 창조하신 우리들의 세계, 에린은 사랑의 신 라이미라크가 선사한 신비한 힘인 에르그에 의해 둘러싸여 있답니다.
    사람의 신체 뿐 아니라 세상의 만물은 우주의 기운이라고 불리는 이 에르그를 받아 움직이지요. 인간을 비롯한 모든 생명체는 이 에르그를 받아들여 생명체가 살아가고자 하는 의지인 생명력으로 바꾸어낼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물론 이 과정은 심장이 뛰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일어나니까 너무 골똘히 생각할 필요는 없어요.
    이렇게 만들어진 생명력은 우리 몸을 움직이는 기본적인 원동력이 되어 피를 돌게 하고, 음식을 소화하게 하고, 몸을 자라게 하고, 통증이 지속되지 않고 가시게 하는 등 다양한 생명활동의 기초를 다져준답니다.
    주변에서 왠지 활기차 보이는 사람들, 많이 본 적이 있지요? 옆에 있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사람들. 그런 사람들이 바로 생명력을 잘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지요.

    1. 생명력을 잃게 되면 어떻게 될까?

    이렇듯 중요한 생명력. 이 생명력은 대부분의 생명체에서 보통은 필요한 이상으로 흘러넘치게 되지만 때로 외부에서 가해지는 힘이나 충격에 의해 주변으로 흩어지기도 합니다. 다행히도 먹을 것을 좀 먹는다든지, 편안히 쉬며 안정을 취한다면 오래지 않아 빠른 속도로 다시 모이지만, 극심한 긴장상태에서는 이 생명력이 잘 회복되지 않아요.
    만약 무엇인가에 맞거나 소스라치게 놀라 생명력이 없어지거나 줄어들어 사라지게 된다면? 이 경우엔 기절하거나 심하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어요. 주의해야 하지요. (남들을 놀라게 하는 장난은 하면 못써요!)
    드루이드를 비롯한 많은 마법학자들은 마나의 힘을 빌어 당신의 흩어진 생명력을 다시 모아주는 마법을 찾아냈습니다. 이 마법을 사람들은 힐링 마법이라고 한답니다.

    1. 힐링 마법의 수련법

    바로 앞에서 설명했듯이, 힐링 마법은 당신이 가지고 있는 마나의 힘을 이용해 흩어져 날아가버린 생명력의 일부를 시전 대상에게 모아주는 역할을 하는 마법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주변의 생명체가 내는 생명력의 울림을 들을 수 있어야 해요. 이것은 마치 메아리처럼 울리는데, 그 울림에 호응해서 마나의 힘을 집중할 수 있다면 일단 성공이에요. 이렇게 모은 마나의 힘은 순수한 생명력으로 빛나게 됩니다. 이것을 팔에 모아 자신의 생명력의 울림에 맞춰 힐링 마법을 걸 대상에게 밀어주는 듯한 기분으로 내밀어보세요.
    그리고 정신을 집중해 이렇게 외쳐보세요.

    "둘 다우 위림 사비"

    만약 대상의 기분이 한결 나아졌다고 한다면 당신은 힐링 마법을 시전하는 데 성공한 것이랍니다. 조금 이 감각에 익숙해진다면, 힐링 마법을 시전할 준비를 마쳤을 때는 시전자 본인에게도 생명력을 수호하는 마나의 힘이 당신을 지켜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물론 이 마법은 스스로에게도 걸 수 있지요. 더불어 실패하더라도 특별한 부작용이 전혀 없고, 별도의 마법재료를 필요로 하지 않아요. 오직 마나만을 쓰기 때문에 당신이 얼마만큼 생명력의 울림을 느낄 수 있느냐, 정신을 집중하느냐, 마나를 충분히 가지고 있느냐의 세 가지가 특히 중요하답니다.

    1. 마법을 쉽게 사용하려면?

    어느 정도 숙달이 되면 'S'를 눌러 스킬 창을 띄운 뒤, 마법 탭을 눌러서 힐링 마법을 선택해보세요. 그러면 마나가 줄어들면서 힐링 아이콘이 당신의 머리 위에 뜰 거에요. 아이콘이 효과음과 함께 준비되었다는 표시가 되면 힐링 마법을 쓰고 싶은 대상에 커서를 대서 마우스 왼클릭을 해보세요.
    마법이 성공하면 주변의 생명력이 빠른 속도로 모이며 대상의 생명력이 죽 차오르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에요.

    1. 당신의 힐링 마법을 향상시키려면

    힐링 마법은 마법을 걸 대상이 발산한 생명력을 일정 부분 되찾아주는 역할을 하는 마법이랍니다. 그런 까닭에 마법을 걸 대상이 생명력이 가득 찬 상태라면 사실 효과가 없지요. 그에 비해 생명력을 많이 잃어버린 대상일수록 이 힐링 마법을 사용하면 효과가 더 있을 뿐만 아니라, 마법을 거는 사람도 훨씬 더 마법실력이 늘게 됩니다. 그래서 힐링 마법은 반드시 필요한 곳을 잘 찾아서 거는 것이 중요해요. 마법에 익숙해지고 실력이 늘수록 더 많은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게 되지요.

    1. 힐링 마법의 시전자 보호효과

    힐링 마법은 시전자의 생명력을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마법으로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힐링 마법을 중복시전할 경우에는 주변에 순수한 생명력의 힘으로 가득찬 마나의 빛이 당신의 주변을 맴도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이 마나의 빛은 당신이 가지고 있는 생명의 의지를 강화시키고, 외부로부터의 공격에 대해 당신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중복시전의 횟수가 늘어날수록 이러한 효과는 더욱 강력해지지요.
    다만 주의하실 필요가 있어요. 외부로부터의 공격과 함께 당신의 주변을 맴도는 마나의 빛은 그 힘을 조금씩 잃게 되니까요.

    1. 힐링 마법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

    여기까지 읽고 바로 힐링 마법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성미 급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 장까지는 반드시 읽으셔야 해요. 힐링 마법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언제나 빠지기 쉬운 함정이 있거든요.

    힐링 마법은 생명력을 모아주긴 하지만, 그것이 상처입은 육체를 낫게 할 수는 없답니다. 무슨 이야기인가 하면, 만약 상처를 입어 생명력을 잃은 상태라면 먼저 상처를 치료하는 것이 먼저지, 힐링 마법을 사용해 생명력을 올리는 것만으로는 몸을 회복하는 데 한계가 있어요. 상처가 치료되지 않았기 때문에 생명력의 회복이 생각한 것만큼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이야기지요. 더러는 이런 사실을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가 마법을 거는 대상의 생명을 위험하게 하는 경우도 종종 보고되고 있답니다.

    이 부분 꼭 주의해주세요.

    1. 맺으며

    자, 이제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주변에서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나 생명에게 이 마법을 사용해보세요.
    그렇게 생명력을 되찾은 대상이 당신께 감사의 인사를 하고 활기차게 자신을 표현하게 된다면 그것이야말로 힐링 마법의 보람, 마법이 일으키는 작은 기적이기도 하지요. 만약 힐링 마법에 성공해 다른 사람을 도왔을 때 느꼈던 그 기분을 잊지 않고 마법에 정진한다면 다른 더 다양한 마법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마법사가 되실 수 있을 거에요.